카페마케팅 교육 열심히 하자는 이야기는 그만!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및 대행을 10년 동안 진행하면서

제가 내린 결론이 있습니다.

"카페는 열심히 노력한다고 해서 성공하는 것이 아닙니다."입니다.

물론 열심히 노력해서 카페를 대표카페까지 만들거나

사업홍보에 도움이 되는 카페를 만드시는 분들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인터넷에 떠도는 잘못된 이야기를 듣고

시행착오를 겪거나 카페마케팅 본질을 망각하여

불필요한 작업을 하는 경우

네이버 로직을 몰라서

카페 및 아이디가 저품질(검색 관련도를 못 잡는 경우)이 되거나

카페가 활성화가 되지 않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인터넷에 카페마케팅 관련해서 질문글을 올리면

영혼 없는 답변들이 나옵니다.

"양질의 글 올리면 카페가 활성화 됩니다."

"매일 꾸준하게 카페글을 올리면 카페가 최적화 됩니다"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열심히 하면 결국 잘 될 것입니다"

위와 같은 이야기는 해당 카페를 운영하는 당사자가

아니기 때문에 할 수 있는 뻔한 이야기입니다.

 

양질의 글이 도대체 뭔가?

카페 최적화가 꾸준하게 글만 올리면 되는건가?

사람들과 소통하라고 하는데 어떻게?

매일 초대 보내고 글을 써도 활성화가 되지 않는데...

 

마케팅진단소 카페마케팅 교육은?

 

카페마케팅은 단순히 시간을 많이 투자한다고 해서 되는 분야가 아닙니다.

오랜기간 카페를 운영해도 회원도 제대로 모으지 못하고

카페글도 상위노출이 안 될 수도 있으며

네이버 로직과 마케팅심리를 알고 있다면

짧은 기간에 카페를 활성화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인터넷에 카페마케팅 관련 질문글들이

올라올 때 다른 사람들이 작성한 영혼 없는 답변들을 싫어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자가 그런 답변들(열심히 하면 됩니다.)을 보고

잘못된 방법으로 업무를 하다가 아이디 및 카페가 저품질이 되거나

시간 및 비용을 낭비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유튜브에도 카페마케팅 관련 영상들이 많이 있는데

그 중에는 강사가 직접 실험을 통해 검증한 내용이 아니라

인터넷에 떠도는 이야기들을 짜집기한 부분이라서

오히려 초보자들이 카페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도움 되는 영상도 있긴 합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10년 동안 교육 및 대행을 하면서

그리고 지금 이 순간에도 여러 실험을 하면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양질의 글 작성하세요 가 아니라 구체적인 포스팅 방법을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가 아니라 회원가입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열심히 하세요 가 아니라 구체적인 업무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카페마케팅 교육은 1대1로 진행합니다.

 

교육을 받을 때 직원 분들도 참여하셔도 됩니다.(비용 추가 없음)

 

단체 교육이 아닌 1대1 교육이기 때문에 여러 장점이 있습니다.

교육 때 편하게 질문도 가능하며 예시들도 교육 받으시는 분

상황에 맞게 진행하며 무엇보다 구체적인 업무 방법을

알려드릴 수가 있습니다.

또한 배우시는 분께서 초보자여도 마케팅 지식 상황에

맞춰 진행하기 때문에 배우는 것이 어렵지도 않습니다.

 

 

사실 카페마케팅 교육을 1대1로 진행하는 이유는

단순히 교육 배우시는 분들마다 지식 상황이

다르기 때문이 아닙니다.

같은 카페 주제여도 관리 직원 유무,

카페에 투자 가능한 시간, 마케팅 예산도

교육 받으시는 분들마다 다르며

네이버 아이디 보유량, 카페 최적화 유무 등등

여러 요소들이 다르기 때문에

단체교육이 아닌 1대1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해야 됩니다.

 

단순히 이론적인 이야기만 하면 단체교육도 가능하지만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카페마케팅 교육을 통해

교육 받으시는 분께서 그 즉시 실무에 적용을 하고

마케팅 효과를 얻는게 목표이기 때문에

1대1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을 합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전문가에게 제대로 배워야 합니다.

A는 카페에 글을 하나만 작성해도 회원가입이 1,000명이 늘어나지만

B는 매일 글을 수십 개씩 올려도 100명도 늘지 않습니다.

A는 5분만에 대충 작성한 글이 상위노출이 됩니다.

B는 3시간 동안 열심히 글을 작성해도 상위노출이 안됩니다.

 

A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3시간이 걸립니다.

B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15분이면 됩니다.

 

A는 네이버 카페 방문횟수가 높아도 매출영향이 없습니다.

B는 카페 방문횟수는 적어도 매출에 도움이 됩니다.

 

A는 아이디 관리를 못해서 작성한 모든글이 최신순에만 나옵니다.

B는 아이디가 저품질이 잘 되지 않아 상위노출이 누적됩니다.

 

A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고 있지만 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B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지 않아도 사업이 계속 잘됩니다.

 

A와 B의 차이는 카페마케팅 교육 유무 입니다.

물론 독학으로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도 연구해서

상위노출도 잘 하고 카페도 활성화를 시킨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10년 동안 수 많은 네이버카페를 보면서 느낀 점은

대부분 혼자서 비효율적으로 운영을 하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커리큘럼 예시

*교육 내용은 문의 주신 분 상황 및 업종에 따라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1. 상위노출 노하우, 아이디 및 카페 저품질 예방법

10년 동안 교육을 하면서 얻은 데이터와

지금 현재도 대행 및 연구을 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신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과

네이버 아이디 및 카페가 저품질이 되는 유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카페에 좋은 컨텐츠가 있어도 노출이 되어야 의미 있습니다.)

2. 네이버카페 아이디 최적화로 만들기 및 포스팅방법

카페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네이버 아이디 상태가 정말 중요합니다.

아이디가 좋지 않은 흔히 말하는 저품질 아이디는

최적화카페에 글을 올려도 검색에 제대로 반영이

되지 않고 최신순에만 검색이 됩니다.

아이디를 최적화로 만드는 방법을 이론이 아닌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알려드립니다.

또한 포스팅을 할 때 상위노출이 잘 될 수 있게

제목, 본문 그 외 다른 요소들까지

직접 실습을 하면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로직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적인 글쓰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 최적화 카페 없이 마케팅을 하는 방법​, 카페 분석체크

최적화카페가 없거나 지금 운영하고 있는 카페가 저품질이라면

비용 추가 없이 해당 상황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카페 로직상태 체크 및

다른 매체(블로그)마케팅 분석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네이버카페 회원가입 효율적으로 늘리는 방법

​회원가입이 늘어날 수 있게 카페 내 구조를 변경해드리고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교육 내용은 검증 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이 아니며

경쟁카페 회원들에게 초대 및 품앗이 같은

비효율적인 방법도 아닙니다.

해당 카페 주제에 맞는 회원들이 모일 수 있게

게시판 생성 및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

카페 대문 및 타이틀 기획, 컨셉 설정

그리고 전체적인 온라인마케팅 구조를 잡아드립니다.

 

5.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 방법

이벤트 관리, 아이디 관리 및 키워드 관리, 아이피에 대해서,

카페 외 다른 매체들 활용 방법 등등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방법과

카페를 운영하면서 꼭 알아야 되는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 네이버카페 마케팅 교육은 위에 언급하였듯이

교육 받으시는 분들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위에 언급한 교육 커리큘럼 외에

다른 내용들이 추가가 될 수 있습니다.

카페마케팅 혼자서 열심히 하는 것보다

전문가에게 배워 효율적인 방법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담은 언제든지 받고 있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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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마케팅진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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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21.08.24 14: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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