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마케팅교육 저품질예방과 카페활성화

 

10년 동안 다양한 카페를 대행하고 연구를 하면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 하고 있는 마케팅진단소입니다.

사실 카페마케팅은 아이보스 및 셀클럽 같은 바이럴 커뮤니티

또는 유튜브에 검색을 하면 여러 카페마케팅 관련해서

정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또는 서점에도 관련 책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로직은 계속 변하고 있으며 마케팅 환경도

변하기 때문에 혼자서 독학으로 공부를 하다 보면

오래된 정보, 잘못된 내용들을 배워

업무를 비효율적으로 진행하거나

아이디 및 카페가 저품질이 걸려

작성한 글들이 검색 노출이 안 될 수가 있습니다.

 

물론 독학으로 카페마케팅을 연구해서 대표카페도 만들고

회사 공식카페를 잘 운영하여 매출도 증가하는 곳도 있지만

대부분은 카페를 운영하다가 검색도 제대로 되지 않고

활성화도 되지 않아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이버카페 마케팅교육 용어가 어렵다?

 

네이버카페 관련해서 알아보면 최적화, 저품질, c랭크

등등 처음 듣는 용어들도 많고 사람들마다 해당용어에

대해 설명하는 부분이 달라서 배우면 배울수록 어렵다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해당 마케팅 용어들을 보면

네이버에서 공식적으로 언급한 내용도 있지만

마케팅업체들끼리 쓰는 용어도 있기 때문에

초보자들이 정확한 개념을 알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교육을 받으셨던

대표님께서도 카페 저품질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하셨는데 만나서 교육을 할 때 질문을 하니

잘못 이해하고 있었으며 아이디 저품질 개념은

아예 모르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가지고 계신 카페에 글을 작성했는데

검색이 제대로 되지 않아 카페를 포기할 생각이었는데

만나서 카페도 진단을 하고 아이디 상태를 확인하니

카페가 문제가 아니라 아이디가 문제였던 상황이었습니다.

 

만약 해당 대표님께서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교육을

받지 않았다면 멀쩡한 네이버카페를 포기할 뻔 하였습니다.

 

또한 대부분 교육을 신청하시는 분들께서

글을 작성했는데 검색이 되지 않는 원인을

제대로 몰라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글이 검색 노출이 되지 않는 이유만 해도

 

네이버카페 점검중

유사문서

글 제목 문제

아이디 저품질

게시판만 저품질

카페 저품질

카페 나이 필터

아이피 문제

단순 누락

4일텀 현상

등등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카페마케팅 경험이 부족하다면 잘못된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디가 저품질이 되면 그 동안 작성한 모든 게시글이

최신순에 빠지기 때문에 저품질예방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네이버카페 마케팅교육을

진행할 때 저품질, 최적화 같은 로직에 대한 교육을

먼저 진행을 하고 카페 활성화 및

온라인마케팅 구조에 대한 교육을 진행합니다.

 

 

네이버카페 마케팅교육 로직만 알면 끝인가?

 

흔히 말하는 카페 상위노출을 잘한다고 해서

카페가 활성화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단순히 상위노출만 배우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보험이나 대출처럼

고객db가 중요한 분야는 상위노출만 원하는 경우가

많지만 주식카페, 맘카페, 학원카페 등등

카페 활성화가 필요한 분야는 네이버 로직만

알고 있다고 해서 카페를 잘 키울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10년 동안 많은 회사 공식카페를 보면서 느낀점 중 하나로

대부분 카페에 정보성 글로만 운영을 하거나

카페 주제와 상관 없는 글을 쓰는 형태가 많이 보였습니다.

매번 교육할 때마다 이야기를 하는 이야기 중 하나로

정보로는 카페 활성화가 힘듭니다.

물론 해당 정보가 정말 독보적이거나 필력이 정말

좋으면 상관 없습니다.

그리고 정보성 컨텐츠가 필요 없다는 것도 아닙니다.

 

제가 이야기 하고 싶은 것은 카페 글쓰기

더 정확하게 표현하면 카페 내 컨텐츠는

유입용 컨텐츠, 매출에 영향을 주는 컨텐츠

회사 신뢰용 컨텐츠 등등 여러 구조로 나눌 수 있고

각 컨텐츠 별로 글 쓰는 방식도 다릅니다.

(유입용 컨텐츠라고 해서 유머글, 맛집글을 이야기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글을 쓰는 것도 단순히 네이버키워드광고센터에서

이야기하는 키워드가 아닌 대행사들을 영업하지 않지만

실제 사람들이 검색하는 방식을 연구하고

썸네일은 어떤 썸네일을 해야 될지 등등

글 쓰는 것만 해도

이야기 할 부분이 정말 많습니다.

 

 

또한 대문 및 타이틀에 들어가야 되는 요소부터

게시판 구성 심지어는 카페 소개글까지

마케팅 포인트가 들어갈 부분이 정말 많습니다.

 

그리고 네이버카페 마케팅교육을 진행하면서

카페만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온라인마케팅 구조에 대해

그리고 실무자분에게는 구체적인 업무 가이드를 만들어 드립니다.

 

 

 

네이버카페 마케팅교육 1대1로 진행

1대1 교육으로 진행을 하기 때문에 장점이 많이 있습니다.

1. 교육 배우시는 분 마케팅지식에 맞춰 진행합니다.

2. 해당 업종에 맞는 예시와 구체적인 업무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 교육중에 편하게 질문도 가능합니다.

4. 불필요한 이야기를 하지 않아 시간낭비가 없습니다.

 

 

네이버카페 마케팅 1대1로 진행하는 이유는

단순히 교육 배우시는 분들마다 지식 상황이

다르기 때문이 아니라

카페 주제, 카페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

관리 직원 유무, 마케팅 예산,

네이버 아이디 보유량, 카페 최적화 유무 등등

여러 요소들이 다르기 때문에

단체교육이 아닌 1대1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카페 마케팅교육 전문가에게 배워야 합니다.

A는 카페에 글을 하나만 작성해도 회원가입이 1,000명이 늘어나지만

B는 매일 글을 수십 개씩 올려도 100명도 늘지 않습니다.

A는 5분만에 대충 작성한 글이 상위노출이 됩니다.

B는 3시간 동안 열심히 글을 작성해도 상위노출이 안됩니다.

 

A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3시간이 걸립니다.

B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15분이면 됩니다.

 

A는 네이버 카페 방문횟수가 높아도 매출영향이 없습니다.

B는 카페 방문횟수는 적어도 매출에 도움이 됩니다.

 

A는 아이디 관리를 못해서 작성한 모든글이 최신순에만 나옵니다.

B는 아이디가 저품질이 잘 되지 않아 상위노출이 누적됩니다.

 

A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고 있지만 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B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지 않아도 사업이 계속 잘됩니다.

 

A와 B의 차이는 카페마케팅 교육 유무 입니다.

물론 독학으로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도 연구해서

상위노출도 잘 하고 카페도 활성화를 시킨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10년 동안 수 많은 네이버카페를 보면서 느낀 점은

대부분 혼자서 비효율적으로 운영을 하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네이버카페 마케팅교육 커리큘럼 예시

*교육 내용은 문의 주신 분 상황 및 업종에 따라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1. 상위노출 노하우, 아이디 및 카페 저품질 예방법

10년 동안 교육을 하면서 얻은 데이터와

지금 현재도 대행 및 연구을 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신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과

네이버 아이디 및 카페가 저품질이 되는 유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카페에 좋은 컨텐츠가 있어도 노출이 되어야 의미 있습니다.)

2. 네이버카페 아이디 최적화로 만들기 및 포스팅방법

카페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네이버 아이디 상태가 정말 중요합니다.

아이디가 좋지 않은 흔히 말하는 저품질 아이디는

최적화카페에 글을 올려도 검색에 제대로 반영이

되지 않고 최신순에만 검색이 됩니다.

아이디를 최적화로 만드는 방법을 이론이 아닌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알려드립니다.

또한 포스팅을 할 때 상위노출이 잘 될 수 있게

제목, 본문 그 외 다른 요소들까지

직접 실습을 하면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로직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적인 글쓰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 최적화 카페 없이 마케팅을 하는 방법​, 카페 분석체크

최적화카페가 없거나 지금 운영하고 있는 카페가 저품질이라면

비용 추가 없이 해당 상황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카페 로직상태 체크 및

다른 매체(블로그)마케팅 분석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네이버카페 회원가입 효율적으로 늘리는 방법

​회원가입이 늘어날 수 있게 카페 내 구조를 변경해드리고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교육 내용은 검증 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이 아니며

경쟁카페 회원들에게 초대 및 품앗이 같은

비효율적인 방법도 아닙니다.

해당 카페 주제에 맞는 회원들이 모일 수 있게

게시판 생성 및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

카페 대문 및 타이틀 기획, 컨셉 설정

그리고 전체적인 온라인마케팅 구조를 잡아드립니다.

 

5.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 방법

이벤트 관리, 아이디 관리 및 키워드 관리, 아이피에 대해서,

카페 외 다른 매체들 활용 방법 등등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방법과

카페를 운영하면서 꼭 알아야 되는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 네이버카페 마케팅 교육은 위에 언급하였듯이

교육 받으시는 분들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위에 언급한 교육 커리큘럼 외에

다른 내용들이 추가가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카페 마케팅교육

인터넷에 검색을 하면 나오는

뻔한 이야기들 하지 않습니다.

 

카페마케팅 정말 잘 하고 싶으시다면

교육을 받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경쟁업체는 지금도 효율적으로

카페마케팅을 하고 있는데

혼자서 로직 및 컨텐츠에 대해 연구를 하면서

시간을 낭비하고 있을 필요 없습니다.

 

상담은 언제든지 받고 있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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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마케팅진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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