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마케팅 책과 영상으로 공부해도 어렵다?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및 대행을 10년 동안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진단소입니다.

처음 사업을 시작할 때는 카페마케팅 관련 정보를 찾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유튜브에 카페마케팅 관련 영상도 많고

셀클럽, 아이보스 같은 커뮤니티에서 정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책을 보고 영상을 수 없이 많이 봐도

상위노출 로직도 모르겠고 카페를 활성화시키는 방법도

모를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에 수 많은 카페마케팅 관련 정보가 있지만

그 중에는 잘못된 내용, 우리 업종하고는 접목할 수 없는 내용

오래된 정보 등등으로 인해 책과 영상을 본다고 해서

카페마케팅을 잘하기 어려운 게 현실입니다.

물론 독학으로 카페를 잘 키우시는 분도 있지만

대부분 글을 써도 검색 최신순에만 노출이 되고

상위노출이 잘 되는 최적화카페를 운영하고 있어도

활성화가 되지 않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특히 인터넷에 떠도는 카페마케팅 영상들을 보면

강사가 직접 연구하고 실험을 한 내용이 아닌

다른 사람들이 이야기를 하는 것을 짜집기 하거나

경험 부족으로 인해 잘못된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페같은 경우 게시판만 저품질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해당 내용에 대해 그런 일은 절대 없다고 단정 짓는 사람이 있어

그걸 본 또다른 카페 운영자가 피해를 입었던 케이스도 있었습니다.

 

결국 카페마케팅은 영상 및 책으로 공부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고

가장 빠른 방법은 경험 많은 전문가에게

1대1로 코치를 받는 것이 효율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카페마케팅 공부하는 것이 힘들어서

네이버 카페 방문횟수, 등급, 회원가입을 늘려준다는

업체에 카페를 맡겼다가 카페가 망가지는 일도 벌어집니다.

검증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당장은 카페 방문자도 늘고

회원가입이 늘어나도 결국 카페가 저품질이 되어 게시글을 작성해도

관련도순에 노출이 되지 않거나 심한 경우 카페명도 검색하면

나오지 않는 일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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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마케팅진단소는​

10년 동안 네이버 카페 교육 및 대행 진행 경험

이론적인 이야기가 아닌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카페에 적용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네이버카페 방문횟수를 늘리지 않고 마케팅심리를 이용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전체적인 구조, 실제 업무하는 방식

비용 추가 없는 무제한 컨설팅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네이버카페 운영을 하면서 아래와 같은 문제로

고민 하고 있다면 저희 마케팅진단소에 연락 주셔서

불필요한 시간 및 비용낭비를 줄이셔야 합니다.

네이버카페에 글을 작성하면 검색 최신순에만 보일 때

네이버 카페 방문유입이 적어 고민일 때

네이버카페를 처음 시작해서 방향성을 못 잡고 있을 때

네이버카페 글 작성에 많은 시간이 걸릴 때

효과적인 카페마케팅을 배우고 싶을 때

카페를 통한 수익구조가 궁금할 때

컨텐츠 및 컨셉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을 때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진행하는 카페마케팅 교육을

듣게 되면 불필요한 시행착오를 겪지 않고

효율적으로 네이버카페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카페마케팅 단순히 글을 쓰는 것이 끝이 아니다!

 

카페마케팅은 카페 디자인을 하고 글만 쓴다고 해서 끝이 아닙니다.

카페명, 카페소개부터 마케팅적인 요소가 들어갈 수 있으며

디자인 요소도 대문과 타이틀에 어떤 이미지와 글이 들어가야 되는지

게시판을 만드는 것도 어떤 게시판이 가장 상위에 있어야 되는지 등

생각해야 되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글을 쓰는 것도 단순히 네이버키워드광고센터에서

이야기하는 키워드가 아닌 대행사들을 영업하지 않지만

실제 사람들이 검색하는 방식을 연구하고

썸네일은 어떤 썸네일을 해야 될지 등등 글 쓰는 것만 해도

이야기 할 부분이 정말 많습니다.

 

또한 유입하는 방식도 단순히 카페 상위노출이 아니라

다른 매체를 활용하는 방식

그리고 카페 상위노출도 노출을 위해 필요한 조건들이 있습니다.

아이디, 게시판, 카페, 아이피, 글 제목 등등

 

또한 글이 제대로 반영이 되지 않는 것도

네이버카페 점검중

유사문서

글 제목 문제

아이디 저품질

게시판만 저품질

카페 저품질

카페 나이 필터

아이피 문제

단순 누락

4일텀 현상

등등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카페마케팅 경험이 부족하다면 잘못된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디가 저품질이 되면 그 동안 작성한 모든 게시글이

최신순에 빠지기 때문에 저품질이 되는 유형도 알아야 합니다.

 

이처럼 카페마케팅은 복잡하다고 하면 정말 복잡한 분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글만 쓰는 것이 아니라

로직에 대한 이해와 카페를 이용하는 사람들 심리까지 알아야

카페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1대1로 쉽게 가능

카페마케팅 복잡하지만 배우는 건 어렵지 않습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1대1(직원참여 가능)로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교육 받으시는 분들이 초보자라면 용어 설명도 하나씩 쉽게

풀어서 설명하고 단순히 이론적인 이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구조를 잡아드립니다.

 

카페마케팅 교육이 1대1로 진행하는 이유는

단순히 교육 배우시는 분들마다 지식 상황이

다르기 때문이 아니라

카페 주제,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에 대한 이해도

카페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 관리 직원 유무, 마케팅 예산,

네이버 아이디 보유량, 카페 최적화 유무 등등

여러 요소들이 다르기 때문에

단체교육이 아닌 1대1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카페마케팅 전문가에게 배워야 합니다.

A는 카페에 글을 하나만 작성해도 회원가입이 1,000명이 늘어나지만

B는 매일 글을 수십 개씩 올려도 100명도 늘지 않습니다.

A는 5분만에 대충 작성한 글이 상위노출이 됩니다.

B는 3시간 동안 열심히 글을 작성해도 상위노출이 안됩니다.

 

A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3시간이 걸립니다.

B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15분이면 됩니다.

 

A는 네이버 카페 방문횟수가 높아도 매출영향이 없습니다.

B는 카페 방문횟수는 적어도 매출에 도움이 됩니다.

 

A는 아이디 관리를 못해서 작성한 모든글이 최신순에 나옵니다.

B는 아이디가 저품질이 잘 되지 않아 상위노출이 누적됩니다.

 

A와 B의 차이는 카페마케팅 교육 유무 입니다.

물론 독학으로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도 연구해서

상위노출도 잘 하고 카페도 활성화를 시킨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10년 동안 수 많은 네이버카페를 보면서 느낀점은

대부분 혼자서 비효율적으로 운영을 하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커리큘럼 예시

*교육 내용은 문의 주신 분 상황 및 업종에 따라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1. 상위노출 노하우, 아이디 및 카페 저품질 예방법

10년 동안 교육을 하면서 얻은 데이터와

지금 현재도 대행 및 연구을 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신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과

네이버 아이디 및 카페가 저품질이 되는 유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카페에 좋은 컨텐츠가 있어도 노출이 되어야 의미 있습니다.)

2. 네이버카페 아이디 최적화로 만들기 및 포스팅방법

카페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네이버 아이디 상태가 정말 중요합니다.

아이디가 좋지 않은 흔히 말하는 저품질 아이디는

최적화카페에 글을 올려도 검색에 제대로 반영이

되지 않고 최신순에만 검색이 됩니다.

아이디를 최적화로 만드는 방법을 이론이 아닌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알려드립니다.

또한 포스팅을 할 때 상위노출이 잘 될 수 있게

제목, 본문 그 외 다른 요소들까지

직접 실습을 하면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로직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적인 글쓰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 최적화 카페 없이 마케팅을 하는 방법​, 카페 분석체크

최적화카페가 없거나 지금 운영하고 있는 카페가 저품질이라면

비용 추가 없이 해당 상황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카페 로직상태 체크 및

다른 매체(블로그)마케팅 분석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네이버카페 회원가입 효율적으로 늘리는 방법

​회원가입이 늘어날 수 있게 카페 내 구조를 변경해드리고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교육 내용은 검증 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이 아니며

경쟁카페 회원들에게 초대 및 품앗이 같은

비효율적인 방법도 아닙니다.

해당 카페 주제에 맞는 회원들이 모일 수 있게

게시판 생성 및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

카페 대문 및 타이틀 기획, 컨셉 설정

그리고 전체적인 온라인마케팅 구조를 잡아드립니다.

 

5.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 방법

이벤트 관리, 아이디 관리 및 키워드 관리, 아이피에 대해서,

카페 외 다른 매체들 활용 방법 등등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방법과

카페를 운영하면서 꼭 알아야 되는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 네이버카페 마케팅 교육은 위에 언급하였듯이

교육 받으시는 분들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위에 언급한 교육 커리큘럼 외에

다른 내용들이 추가가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카페 운영이 효율적이지 못해서

카페마케팅 교육을 듣고 싶지만

교육 자체가 시간 및 비용이 아깝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교육을 듣지 않고 시행착오를 겪는 것이

더 큰 시간과 비용 낭비입니다.

 

경쟁업체는 지금도 효율적으로

카페마케팅을 하고 있는데

혼자서 로직 및 컨텐츠에 대해 연구를 하면서

시간을 낭비하고 있을 필요 없습니다.

 

상담은 언제든지 받고 있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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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마케팅진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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