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마케팅 교육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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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마케팅 칼럼

카페마케팅 교육 네이버 카페 만들기에 대해 고민?

카페마케팅 진단소 2021. 7. 19. 00:02

 

카페마케팅 교육 네이버 카페 만들기에 대해 고민?

 

네이버카페 마케팅 교육 및 대행을 10년 동안 진행하면서

매년 반복적으로 들리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카페마케팅은 이제 끝이다.

로직이 바뀔 때마다, 아이디 저품질 대란이 발생할 때

view탭이 생겼을 때, 새로운 매체들이 나올 때

등등 이유는 제 각각 다르지만

매년 반복적으로 들리는 이야기는

"카페마케팅은 이제 효과가 없다."입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 네이버 카페 홈에 들어가서

카페 랭킹에 들어가서 새싹, 잎새 단계 카페들을 보면

네이버카페를 이용해서 마케팅을 잘 하고 있는 카페들도

보입니다. 그리고 저도 카페마케팅 사업을 하면서

네이버카페를 이용해 사업홍보에 많은 도움을 얻고 있는 경우

배너광고 및 각종 제휴로 수익을 얻고 있는 분들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물론 카페마케팅이 도움이 되지 않는 업종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 저희 마케팅진단소에 문의가 오면

솔직하게 해당 분야는 카페마케팅이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이야기가 길어졌는데요.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 같은 경우

"카페마케팅이 끝났다."라고

생각하지 않는 분들이라고 생각을 하겠습니다.

경쟁업체 카페를 보면서 부러워하고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카페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싶어서 제 글을 보고 계신다면

혼자서 고민할 필요 없이 바로

저희 마케팅진단소에 문의를 주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유튜브에 카페마케팅 관련 영상도 많고

셀클럽, 아이보스 같은 커뮤니티에서 정보를 얻을 수도 있지만

영상 및 글을 보고 네이버 카페 만들기를 하고

활성화를 시키는 것과 전문가에 도움을 받고

운영을 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인터넷에 수 많은 카페마케팅 관련 정보가 있지만

그 중에는 잘못된 내용,

우리 업종하고는 접목할 수 없는 내용

오래된 정보 등등으로 인해

카페마케팅을 잘하기 어려운 게 현실입니다.

물론 독학으로 카페를 잘 키우시는 분도 있지만

대부분 글을 써도 검색 최신순에만 노출이 되고

상위노출이 잘 되는 최적화카페를 운영하고 있어도

활성화가 되지 않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네이버 카페 만들기 이후에는 어떤 글을 쓸까?

 

카페마케팅 교육을 하면서 다양한 카페들을 보면

대부분 카페 글쓰기를 무언가 정보를 줘야 된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전단지 같이

포스팅을 단순하게 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보성 컨텐츠가 필요 없다는 것이 아니라

글쓰기도 유입용 컨텐츠, 매출에 영향을 주는 컨텐츠

회사 신뢰용 컨텐츠 등등 여러 구조로 나눌 수 있고

각 컨텐츠 별로 글 쓰는 방식도 다릅니다.

(유입용 컨텐츠라고 해서 유머글, 맛집글을 이야기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글을 쓰는 것도 단순히 네이버키워드광고센터에서

이야기하는 키워드가 아닌 대행사들을 영업하지 않지만

실제 사람들이 검색하는 방식을 연구하고

썸네일은 어떤 썸네일을 해야 될지 등등

글 쓰는 것만 해도

이야기 할 부분이 정말 많습니다.

 

 

네이버 카페 만들기 그리고 글을 써도 카페유입이 문제!

 

네이버 카페 만들기 고민이 끝나고 글도 계속 쓰고 있지만

작성한 글들이 제대로 검색 되지 않아 유입도 적고

활성화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네이버카페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필요한 조건들이 있습니다.

아이디, 게시판, 카페, 아이피, 글 제목

그리고 각 키워드 별로 다른 요소들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페마케팅을 잘하기 위해서는

마케팅적인 감각도 중요하지만 네이버 로직에 대해서도

잘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작성한 게시글이 검색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것도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각 상황 별로 조치를 해야 합니다.

 

네이버카페 점검중

유사문서

글 제목 문제

아이디 저품질

게시판만 저품질

카페 저품질

카페 나이 필터

아이피 문제

단순 누락

4일텀 현상

등등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카페마케팅 경험이 부족하다면 잘못된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디가 저품질이 되면 그 동안 작성한 모든 게시글이

최신순에 빠지기 때문에 저품질이 되는 유형도 알아야 합니다.

 

이처럼 카페마케팅은 복잡하다고 하면 정말 복잡한 분야입니다.

네이버 카페 만들기는 쉽지만 카페마케팅을 잘 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영상으로 혼자 독학을 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에게 제대로 배워서

로직에 대한 이해와 카페를 이용하는 사람들 심리까지 알아야 합니다.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1대1로 진행합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1대1(직원참여 가능)로 카페마케팅 교육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교육 받으시는 분들이

초보자여도 상관 없고 카페에 대한 지식이 많은 분이

들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초보자라면 용어 설명도 하나씩 쉽게

풀어서 설명하고 카페에 대한 지식이 있으신 분들은

불필요한 시간 낭비 없이 핵심만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교육은 단순히 이론적인 이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마케팅구조를 잡아드립니다.

 

카페마케팅 교육이 1대1로 진행하는 이유는

단순히 교육 배우시는 분들마다 지식 상황이

다르기 때문이 아니라

카페 주제,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에 대한 이해도

카페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 관리 직원 유무, 마케팅 예산,

네이버 아이디 보유량, 카페 최적화 유무 등등

여러 요소들이 다르기 때문에

단체교육이 아닌 1대1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전문가에게 배워야 합니다.

A는 카페에 글을 하나만 작성해도 회원가입이 1,000명이 늘어나지만

B는 매일 글을 수십 개씩 올려도 100명도 늘지 않습니다.

A는 5분만에 대충 작성한 글이 상위노출이 됩니다.

B는 3시간 동안 열심히 글을 작성해도 상위노출이 안됩니다.

 

A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3시간이 걸립니다.

B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15분이면 됩니다.

 

A는 네이버 카페 방문횟수가 높아도 매출영향이 없습니다.

B는 카페 방문횟수는 적어도 매출에 도움이 됩니다.

 

A는 아이디 관리를 못해서 작성한 모든글이 최신순에만 나옵니다.

B는 아이디가 저품질이 잘 되지 않아 상위노출이 누적됩니다.

 

A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고 있지만 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B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지 않아도 사업이 계속 잘됩니다.

 

A와 B의 차이는 카페마케팅 교육 유무 입니다.

물론 독학으로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도 연구해서

상위노출도 잘 하고 카페도 활성화를 시킨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10년 동안 수 많은 네이버카페를 보면서 느낀 점은

대부분 혼자서 비효율적으로 운영을 하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커리큘럼 예시

*교육 내용은 문의 주신 분 상황 및 업종에 따라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1. 상위노출 노하우, 아이디 및 카페 저품질 예방법

10년 동안 교육을 하면서 얻은 데이터와

지금 현재도 대행 및 연구을 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신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과

네이버 아이디 및 카페가 저품질이 되는 유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카페에 좋은 컨텐츠가 있어도 노출이 되어야 의미 있습니다.)

2. 네이버카페 아이디 최적화로 만들기 및 포스팅방법

카페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네이버 아이디 상태가 정말 중요합니다.

아이디가 좋지 않은 흔히 말하는 저품질 아이디는

최적화카페에 글을 올려도 검색에 제대로 반영이

되지 않고 최신순에만 검색이 됩니다.

아이디를 최적화로 만드는 방법을 이론이 아닌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알려드립니다.

또한 포스팅을 할 때 상위노출이 잘 될 수 있게

제목, 본문 그 외 다른 요소들까지

직접 실습을 하면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로직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적인 글쓰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 최적화 카페 없이 마케팅을 하는 방법​, 카페 분석체크

최적화카페가 없거나 지금 운영하고 있는 카페가 저품질이라면

비용 추가 없이 해당 상황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카페 로직상태 체크 및

다른 매체(블로그)마케팅 분석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네이버카페 회원가입 효율적으로 늘리는 방법

​회원가입이 늘어날 수 있게 카페 내 구조를 변경해드리고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교육 내용은 검증 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이 아니며

경쟁카페 회원들에게 초대 및 품앗이 같은

비효율적인 방법도 아닙니다.

해당 카페 주제에 맞는 회원들이 모일 수 있게

게시판 생성 및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

카페 대문 및 타이틀 기획, 컨셉 설정

그리고 전체적인 온라인마케팅 구조를 잡아드립니다.

 

5.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 방법

이벤트 관리, 아이디 관리 및 키워드 관리, 아이피에 대해서,

카페 외 다른 매체들 활용 방법 등등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방법과

카페를 운영하면서 꼭 알아야 되는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 네이버카페 마케팅 교육은 위에 언급하였듯이

교육 받으시는 분들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위에 언급한 교육 커리큘럼 외에

다른 내용들이 추가가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만들기 검색하면 또는 카페마케팅에 대해

검색을 하면 나오는 뻔한 이야기들 하지 않습니다.

 

카페마케팅 정말 잘 하고 싶으시다면

교육을 받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경쟁업체는 지금도 효율적으로

카페마케팅을 하고 있는데

혼자서 로직 및 컨텐츠에 대해 연구를 하면서

시간을 낭비하고 있을 필요 없습니다.

 

상담은 언제든지 받고 있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