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마케팅 교육 후기~ 저품질 현상 원인은?

 

카페마케팅 교육 및 대행 10년차 마케팅진단소입니다.

저번 달 8월 중순 때 그 동안 멀쩡하게 상위노출이 되었던

글들이 전부 검색 반영이 되지 않는 경우를 겪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10년 동안 카페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이런 경우는 매년 겪는

연례행사 부분이기도 한데 이런 경우를 처음 겪는 분들께서는

어떻게 조치를 해야 되는지 그리고 문제 원인은 무엇인지

몰라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최근에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카페마케팅 교육을 신청하시게 된

대표님께서도 기존에 가지고 있는 최적화아이디들이

저번달부터 저품질이 된 것 같아서

이번 기회에 저품질 현상 및 네이버 로직에 대해

한번 배우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같은 경우 이런 로직적인 이야기

그리고 회원가입 증가 및 카페 활성화, 매출 증대방법 같은

마케팅 적인 이야기로 나누어 집니다.

그런데 이번에 카페마케팅 교육을 신청하신 분 같은 경우

로직에 대해서만 이야기를 나누고 싶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 업무를 해야 되는지 알고 싶다고 하셔서

마케팅적인 이야기는 다음에 하기로 하고

일단 지금 현상에 대해 그리고 가지고 계신 아이디들

테스트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강사의 경험이 중요!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10년 동안 교육 및 대행

그리고 연구를 하면서 얻은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네이버 로직을 바라보는 저희 만에 논리가 있습니다.

다른 좋은 교육을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일부 강사는 본인이 경험하지도 않은 일을

짜집기 해서 이야기를 하여 교육 받으시는 분들께서

잘못된 방법으로 운영을 하게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좋은 교육도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으신 대표님께서도 기존에 다른 곳에서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은 적이 있었으며

대략 업무방법을 보니 크게 잘못된 부분은 없었습니다.

 

사실 카페마케팅은 정답이 없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강요를 해서는 안됩니다.

 

물론 제가 여러 실험도 하고 경험을 하고 있다 보니

정말 잘못된 방법 그리고 논리적으로 맞지 않는

이야기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저도 교육을 하면서

솔직하게 불확실한 부분은 불확실하다

이야기를 하고 로직에 대해서는 제가 알고 있는

지식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를 합니다.

 

교육을 하는 강사가 경험도 없고 가장 중요한

본인만에 생각이 없이 강의를 하면

잘못된 부분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본인은 포스팅을 할 때 외부링크에 넣지 말라고

강의를 하면서 정작 본인은 외부링크를 넣고

현재 다른 사람들도 문제가 없다면 이 부분은

잘못된 강의입니다.

 

이번에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으셨던 대표님께서

하신 말씀이 생각이 납니다.

확실히 교육을 잘하는 강사들은 본인만에 이론이 있고

그게 논리적으로 납득이 된다고 하셨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1대1로 진행 / 불필요한 이야기 X

 

이번에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으신 분 같은 경우

처음 전화로 이야기를 하셨을 때 저녁 늦게 스케줄이 있어서

로직에 대해서만 빨리 설명 받고 싶어 하셨습니다.

하지만 막상 만나서 교육을 진행하다 보니

여러 궁금한 점이 생기셨는지 전화를 하셔서 스케줄을 미루고

로직에 대해 제가 이야기를 하고 토론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에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으신 대표님께서 만족할 수 있었던

이유는 여러 가지 있겠지만 1대1 교육이기 때문에 더욱

만족하실 수 있었습니다. 다른 업체들과 같이 듣는 것이 아니라

제가 직접 사무실에 방문해서 교육을 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 눈치 볼 필요 없이 편하게 질문을 할 수 있고

저도 교육 받으시는 분이 필요한 부분만 이야기를 합니다.

 

특히 이번에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으신 분 같은 경우

6년 동안 카페를 운영한 경험도 있고 다른 곳에서

카페마케팅 교육 경험도 있기 때문에 기초적인 이야기만

하였다면 시간낭비였을 것입니다.

이처럼 교육을 받으시는 분들마다 지식상황, 배우고자 싶은 부분

업종, 아이디 보유량 및 최적화 상태 등 여러 가지 다른 부분이

많기 때문에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1대1로 교육을 진행합니다.

 

참고로 교육을 진행할 때 같이 일하시는 직원분들도 들으셔도 됩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커리큘럼 예시

*교육 내용은 문의 주신 분 상황 및 업종에 따라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1. 상위노출 노하우, 아이디 및 카페 저품질 예방법

10년 동안 교육을 하면서 얻은 데이터와

지금 현재도 대행 및 연구을 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신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과

네이버 아이디 및 카페가 저품질이 되는 유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카페에 좋은 컨텐츠가 있어도 노출이 되어야 의미 있습니다.)

2. 네이버카페 아이디 최적화로 만들기 및 포스팅방법

카페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네이버 아이디 상태가 정말 중요합니다.

아이디가 좋지 않은 흔히 말하는 저품질 아이디는

최적화카페에 글을 올려도 검색에 제대로 반영이

되지 않고 최신순에만 검색이 됩니다.

아이디를 최적화로 만드는 방법을 이론이 아닌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알려드립니다.

또한 포스팅을 할 때 상위노출이 잘 될 수 있게

제목, 본문 그 외 다른 요소들까지

직접 실습을 하면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로직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적인 글쓰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 최적화 카페 없이 마케팅을 하는 방법​, 카페 분석체크

최적화카페가 없거나 지금 운영하고 있는 카페가 저품질이라면

비용 추가 없이 해당 상황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카페 로직상태 체크 및

다른 매체(블로그)마케팅 분석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네이버카페 회원가입 효율적으로 늘리는 방법

​회원가입이 늘어날 수 있게 카페 내 구조를 변경해드리고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교육 내용은 검증 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이 아니며

경쟁카페 회원들에게 초대 및 품앗이 같은

비효율적인 방법도 아닙니다.

해당 카페 주제에 맞는 회원들이 모일 수 있게

게시판 생성 및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

카페 대문 및 타이틀 기획, 컨셉 설정

그리고 전체적인 온라인마케팅 구조를 잡아드립니다.

 

5.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 방법

이벤트 관리, 아이디 관리 및 키워드 관리, 아이피에 대해서,

카페 외 다른 매체들 활용 방법 등등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방법과

카페를 운영하면서 꼭 알아야 되는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 카페마케팅 교육은 위에 언급하였듯이

교육 받으시는 분들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위에 언급한 교육 커리큘럼 외에

다른 내용들이 추가가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오늘 교육 받으신 분 같은 경우 회원가입 증가나

마케팅적인 부분보다 지금 벌어지고 있는 저품질 현상 및

로직에 대해 궁금해 하셔서 그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하였습니다.

결국 교육 받으시는 분들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저희 마케팅진단소에 먼저 연락을 주셔서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편합니다.

 

 

이번에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으신 분도 그렇도

기존에 작성한 글들이 검색이 반영 되지 않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현재 하시고 계시는 본업도 바쁜데

네이버로직, 카페마케팅도 연구한다고 하면

비효율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상담은 언제든지 받고 있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728x90
Posted by 마케팅진단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