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마케팅 교육 후기~ 침투바이럴에 대해 고민 있었던 수강생!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및 대행 경력 10년차 마케팅진단소입니다.

한달에 한 번 정도는 마케팅회사에서 카페마케팅 교육

문의가 오고 있습니다. 저번달에는 인스타그램 대행사였다면

오늘 교육을 진행한 곳은 종합광고대행사이며

기업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도 운영을 하고

각종 컨텐츠를 만드는 회사였습니다.

 

문의를 하게 된 이유로는

현재 카페마케팅도 진행을 하고 있는 상황인데

공식카페를 운영하는 방식이 아닌 침투바이럴

형태로 진행만 하고 있었으며 지금 현재 방식에 대해

조언 및 다른 카페마케팅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신 상황이었습니다.

 

흔히 말하는 침투바이럴은 활성화가 된 카페에

업체가 아닌 일반회원인 컨셉으로 제품을

알리는 방식인데 현재 하고 있는 부분에서

아이디 관리 부분에 문제가 바로 보였습니다.

교육 때 즉석에서 침투바이럴을 하고 있는

아이디가 작성한 글을 보고 해당 아이디 블로그 보기를

하였는데 해당 브랜드 광고글로만 도배가 되어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처음 침투바이럴을 할 때 아이디를 제대로 선별하고

관리를 했어야 되는 부분이고 또한 침투바이럴을

하려면 해당 의도에 맞게 더욱 자극적인 포스팅도

필요하였습니다.

 

그래서 본격적인 카페마케팅 교육 전에

침투바이럴 방식을 위해 주의사항 및

어떤 컨셉에 맞춰 글을 써야 되는지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알려드렸으며

 

본 교육때는 저품질 아이디, 최적화 아이디, 일반아이디

별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흔히 마케팅회사들 같은 경우 저품질 아이디는

활용을 하지 않는데 저품질 아이디들로

침투바이럴로 이용을 하거나 공식카페를 운영하는 경우

공지사항 및 자주 수정을 해야 되는 글 작성,

카페 내부용 컨텐츠를 올리는데 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침투바이럴 방법뿐만 아니라

해당 브랜드 공식업체 입장에서 글을 쓰고

상위노출을 하는 방법과 다른 여러 카페마케팅 기법에

대해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점은 상위노출 부분도 있기 때문에

글이 제대로 반영이 되지 않는 이유

저품질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

구체적인 업무 가이드라인 또한

카페마케팅 교육을 하면서 알려드렸습니다.

 

그리고 항상 카페마케팅 교육 후기 글을 쓸때

반복하면서 이야기 하는 부분으로

글이 제대로 반영 되지 않는 원인만 해도

네이버 카페 점검중

아이디 저품질

카페 저품질

카페 게시판만 저품질

유사문서

단순 누락현상

글 제목 충돌 문제

4일텀 현상

아이피 문제

카페 나이 필터

등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그래서 카페마케팅 교육 때 각 상황 별 조치 방법 등

변화되고 있는 네이버 로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합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꼭 필요한 이야기만 합니다.

 

10년 동안 교육을 진행하다 보니 처음 전화 상담을 할 때

바로 머릿속에 어떤 교육 커리큘럼을 갖고 진행해야 될지

판단이 됩니다. 하지만 막상 현장에 도착하면

예상하지 못한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번에도 침투바이럴에 대해 고민이 있으셨다고 말씀하셔서

침투바이럴 방식 그리고 그 외에도 공식카페 운영 방법 및

상위노출 로직, 회원가입 늘리는 방법, 카페 이벤트 기획 등

여러 가지 생각을 하고 만났는데 막상 만나서 카페마케팅 교육을

진행하다 보니 광고주 중에 블로그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셔서

블로그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시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원래 생각했던 계획을 수정하여 블로그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고 현재 운영하고 있는 기업공식블로그를

보고 진단 및 조언도 하였습니다.

 

 

이처럼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카페마케팅 교육을 떠나서

교육 받으시는 분들께서 필요한 부분에 대해

알려드리고 그걸 단순히 이론적인 이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실무에 적용할 수 있게

제가 겪었던 사례와 구체적인 업무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카페마케팅 교육을 진행한다고 해서 유튜브에

검색하면 나오는 뻔한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닌

10년 동안 카페들을 대행하고 교육을 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교육 받으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만 하고 있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1대1(직원 참여가능)진행합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교육을 항상 1대1로 진행을 합니다.

하지만 위에 사진에도 나와 있듯이

여기서 1은 사람 1명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한 업체를 뜻합니다. 오늘 침투바이럴 및 카페마케팅에

대해 교육을 받았던 곳도 해당 회사 대표님

그리고 팀장님 2명과 실무자 1명이 교육을 들었습니다.

 

이렇게 한 업체만 교육을 듣게 되니

오늘 교육 받은 곳처럼 갑자기 블로그를 질문하거나

유튜브에 대해 질문을 하셔도 되고

저도 교육을 진행할 때 이론적인 이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이야기만 합니다.

그리고 교육 중간 중간 질문도 받고

교육이 끝날 때쯤 최종적으로 질문타임도 갖으며

마지막으로 교육 이후에도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사실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으시는 분들마다

업종, 카페 최적화 유무, 아이디 및 저품질 유무,

네이버 아이디 보유량

카페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 및 인력

마케팅 예산, 로직에 대한 이해도

카페마케팅에 대해서 배우고 싶은 영역(상위노출, 회원가입 등등)

블로그 등 다른 매체 보유 유무 등등

여러 요소들이 다르기 때문에

단체교육을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육 받으시는 분들도 불필요한 내용이

없어 만족도도 높고 교육 받으시는 분 지식상황에

맞춰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교육 내용이 어렵지도 않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전문가에게 제대로 배우자

A는 카페에 글을 하나만 작성해도 회원가입이 1,000명이 늘어나지만

B는 매일 글을 수십 개씩 올려도 100명도 늘지 않습니다.

A는 5분만에 대충 작성한 글이 상위노출이 됩니다.

B는 3시간 동안 열심히 글을 작성해도 상위노출이 안됩니다.

 

A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3시간이 걸립니다.

B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15분이면 됩니다.

 

A는 네이버 카페 방문횟수가 높아도 매출영향이 없습니다.

B는 카페 방문횟수는 적어도 매출에 도움이 됩니다.

 

A는 아이디 관리를 못해서 작성한 모든글이 최신순에만 나옵니다.

B는 아이디가 저품질이 잘 되지 않아 상위노출이 누적됩니다.

 

A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고 있지만 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B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지 않아도 사업이 계속 잘됩니다.

 

A와 B의 차이는 카페마케팅 교육 유무 입니다.

물론 독학으로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도 연구해서

상위노출도 잘 하고 카페도 활성화를 시킨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10년 동안 수 많은 네이버카페를 보면서 느낀 점은

대부분 혼자서 비효율적으로 운영을 하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만약 오늘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지 않고

계속 같은 방식으로 침투바이럴을 하였다면

해당 카페 회원들이 광고란 걸 알게 되어

마케팅회사 광고주에게 피해가 올 수가 있었고

그렇지 않더라도 시간대비 효율이 좋지 않았을 것입니다.

항상 이야기 하는 부분으로

전문가에게 교육을 듣고 진행을 하면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

어렵게 카페마케팅을 하시는 분들께서 많으십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상담은 언제든지 받고 있으니

여러분들도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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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마케팅진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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