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마케팅 교육! 네이버 카페 검색 노출 및 기획고민?

 

안녕하세요.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및 대행을 10년 동안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진단소입니다.

카페마케팅 관련해서 일을 하다 보니

가장 많이 질문 받는 부분이

네이버 카페 검색 노출 부분과 카페 활성화에 대해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오늘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으신 대표님도 교육을 받기 전에

운영하고 계신 카페 주소를 보내주시면서

현재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카페가 검색 노출이 제대로 되고

있지 않아 답답해서 문의를 주시게 되었고

교육 전에 미리 제가 카페에 테스트글을 작성 후

카페 상태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테스트 결과 일단 카페는 이쪽 업계에서 이야기 하는

저품질카페는 아니었지만 작성하고 계시는 아이디가

상태가 좋지 않나 네이버 카페 검색 노출이 제대로

되고 있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를 하니

교육에 대해 관심이 있으셨고

이번 기회에 네이버 카페 검색 노출 부분과

카페 활성화 및 기획적인 부분도 도움을 받기를 원하셨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네이버 로직만 배우는 것이 아닙니다.

 

오늘 교육도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 아이디 저품질 유형 및 최적화방법

흔히 말하는 네이버 로직에 대한 이야기는 2시간 정도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시간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카페에 대해 컨셉을

이야기 하고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실습하였습니다.

또한 카페 활성화를 위한 각종 마케팅기법 부터

다른 매체를 활용하는 방법 그리고 벤치마킹을 할 카페 선정 및

구체적인 업무 가이드라인을 만드는 시간이 더 오래 걸렸습니다.

 

사실 카페마케팅이라고 하면 글을 써서 상위노출을 하는 것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카페마케팅에 있어 일부분이며

오늘 교육을 받으신 분도 교육 이후 이렇게 말씀을 하셨습니다.

"카페마케팅이 단순히 글을 쓰는 것이 아니구나"

"상대방을 생각 한다는 것이 이런 부분이구나"

"회원가입을 늘리는 컨텐츠가 이런 컨텐츠구나"

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 외 여러 이야기를 하였지만

정리를 하면 그 동안 생각했던 개념하고 완전 달랐으며

카페마케팅 교육 이후 구체적으로 해야 될 부분이

무엇인지 정해져서 교육 비용이 아깝지 않다고 하셨습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카페마케팅 교육을 하지만

그 안에 숨은 내용은 사업홍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드리는 것이고 카페는 수단일 뿐이며

상위노출은 그 안에 여러 방법중 하나일 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카페마케팅 교육을 배우게 되면

전체적인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개념을 배울 수가 있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1대1로 진행을 합니다.

이번에 교육을 받으신 대표님 같은 경우 1인기업이기 때문에

혼자 오셨지만 일반적인 회사 같은 경우

실무자들도 포함해서 교육을 듣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교육 비용이 추가 되는 것은 아니며

제가 이야기하는 1대1 교육은 다른 업체들과 함께 듣는

단체 교육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1대1교육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여러 장점들이 많습니다.

오늘 교육도 교육을 하면서 편하게 질문도 받고

교육 받으시는 분 상황에 맞는 예시와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이야기를 하기 때문에

배우시는 분도 만족도가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결국 정리를 하면

1. 교육 받으시는 분 마케팅지식에 맞춰 진행합니다.

(초보자도 쉽게 가능)

 

2. 해당 수강생에 맞는 예시와 구체적인 업무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실무에 적용가능)

 

3. 교육중에 편하게 질문도 가능합니다.

(카페 뿐만이 아니라 다른 질문도 가능)

 

4. 불필요한 이야기를 하지 않아 시간낭비가 없습니다.

(교육 시간이 아깝지 않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을 1대1로 진행하는 이유는

단순히 교육 배우시는 분들마다 카페 주제가

다른 부분도 있지만

카페로직에 대한 이해도 카페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

관리 직원 유무, 마케팅 예산,

네이버 아이디 보유량, 카페 최적화 유무 등등

여러 요소들이 다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단체교육이 아닌 1대1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카페 마케팅교육 전문가에게 배워야 합니다.

A는 카페에 글을 하나만 작성해도 회원가입이 1,000명이 늘어나지만

B는 매일 글을 수십 개씩 올려도 100명도 늘지 않습니다.

A는 5분만에 대충 작성한 글이 상위노출이 됩니다.

B는 3시간 동안 열심히 글을 작성해도 상위노출이 안됩니다.

 

A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3시간이 걸립니다.

B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15분이면 됩니다.

 

A는 네이버 카페 방문횟수가 높아도 매출영향이 없습니다.

B는 카페 방문횟수는 적어도 매출에 도움이 됩니다.

 

A는 아이디 관리를 못해서 작성한 모든글이 최신순에만 나옵니다.

B는 아이디가 저품질이 잘 되지 않아 상위노출이 누적됩니다.

 

A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고 있지만 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B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지 않아도 사업이 계속 잘됩니다.

 

A와 B의 차이는 카페마케팅 교육 유무 입니다.

물론 독학으로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도 연구해서

상위노출도 잘 하고 카페도 활성화를 시킨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10년 동안 수 많은 네이버카페를 보면서 느낀 점은

대부분 혼자서 비효율적으로 운영을 하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네이버카페 마케팅교육 커리큘럼 예시

*교육 내용은 문의 주신 분 상황 및 업종에 따라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1. 상위노출 노하우, 아이디 및 카페 저품질 예방법

10년 동안 교육을 하면서 얻은 데이터와

지금 현재도 대행 및 연구을 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신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과

네이버 아이디 및 카페가 저품질이 되는 유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카페에 좋은 컨텐츠가 있어도 노출이 되어야 의미 있습니다.)

2. 네이버카페 아이디 최적화로 만들기 및 포스팅방법

카페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네이버 아이디 상태가 정말 중요합니다.

아이디가 좋지 않은 흔히 말하는 저품질 아이디는

최적화카페에 글을 올려도 검색에 제대로 반영이

되지 않고 최신순에만 검색이 됩니다.

아이디를 최적화로 만드는 방법을 이론이 아닌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알려드립니다.

또한 포스팅을 할 때 상위노출이 잘 될 수 있게

제목, 본문 그 외 다른 요소들까지

직접 실습을 하면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로직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적인 글쓰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 최적화 카페 없이 마케팅을 하는 방법​, 카페 분석체크

최적화카페가 없거나 지금 운영하고 있는 카페가 저품질이라면

비용 추가 없이 해당 상황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카페 로직상태 체크 및

다른 매체(블로그)마케팅 분석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네이버카페 회원가입 효율적으로 늘리는 방법

​회원가입이 늘어날 수 있게 카페 내 구조를 변경해드리고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교육 내용은 검증 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이 아니며

경쟁카페 회원들에게 초대 및 품앗이 같은

비효율적인 방법도 아닙니다.

해당 카페 주제에 맞는 회원들이 모일 수 있게

게시판 생성 및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

카페 대문 및 타이틀 기획, 컨셉 설정

그리고 전체적인 온라인마케팅 구조를 잡아드립니다.

 

5.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 방법

이벤트 관리, 아이디 관리 및 키워드 관리, 아이피에 대해서,

카페 외 다른 매체들 활용 방법 등등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방법과

카페를 운영하면서 꼭 알아야 되는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 카페마케팅 교육은 위에 언급하였듯이

교육 받으시는 분들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위에 언급한 교육 커리큘럼 외에

다른 내용들이 추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교육 받으신 분 같은 경우

블로그를 오래 운영해서 어느 정도 기본 개념은 알고 있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블로그와 카페 차이점과

상위노출 로직 그리고 카페 컨셉 및 컨텐츠에 대해

더 오래 이야기 하는데 집중을 하였습니다.

 

결국 위에 언급한 부분은 예시이며

저희 마케팅진단소에 문의 하셔서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편합니다.

 

 

오늘 만약에 카페마케팅 교육을 진행하지 않았다면

해당 대표님 같은 경우 카페는 멀쩡한 최적화카페였는데

네이버 카페 검색 노출이 되지 않아 카페를 포기할 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정확하게 어떤 부분이 문제점이고

앞으로 보완해야 될 부분에 대해 알려드렸기 때문에

불필요한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카페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네이버 카페 검색 노출도 되지

않고 활성화가 되지 않아 고민이 된다면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저희 마케팅진단소에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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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마케팅진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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