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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마케팅 후기

네이버카페 방문수 늘리기에 대한 고민! 마케팅교육으로 해결

카페마케팅 진단소 2021. 4. 12. 22:35

 

네이버카페 방문수 늘리기에 대한 고민! 마케팅교육으로 해결

 

 

안녕하세요. 마케팅진단소입니다.

현재 카페마케팅 교육 및 대행을 10년 정도 진행을 하면서

많은 회사 대표님 또는 홍보팀 직원을 만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교육을 원하시는 분들을 보면 상위노출 로직에

대한 부분이 많았지만 요즘에는 카페 방문수 늘리기

회원 증가, 활성화에 대한 고민들 때문에 많이 신청을 하고 계시는데요.

 

최근에 마케팅교육을 받으셨던 대표님께서도

네이버카페 방문수 늘리기 및 회원증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계셨습니다.

마케팅교육 전에 먼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카페를 살펴 보았는데

방문자가 늘어자기 힘든 구조였다는 게 쉽게 보였습니다.

전형적으로 네이버카페 초보자들이 하는 실수 유형들이 보였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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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카페 방문수 늘리기에 대한 잘못된 접근 방식

 

1. 맛집, 여행 등 일상 내용 올리기

 

2. 유머, 끝말잇기 게시판 만들기

 

3. 카페 방문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좋은 정보만 올리면 되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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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언급한 부분들이 초보자들이 네이버카페 방문수를 늘리기

위해 하는 방법들 중 하나입니다. 또는 비효율적인 방법으로는

초대쪽지를 보내거나 품앗이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쪽지 및 품앗이 그 자체가 비효율적인 부분이니 길게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위에 언급한 3가지 방식에 대해서만 먼저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이번에 마케팅교육을 받으셨던 분 같은 경우 기존에 블로그 교육을

듣고 "사람들과 소통해야 된다." " 일상글을 써야 된다."라는

이야기를 듣게 되어 위와 같은 3가지 방법으로 카페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1. 맛집, 여행 리뷰글이 네이버 카페 방문수 늘리기에 맞지 않은 점

 

제가 항상 마케팅교육을 진행할 때 최초 목적을 생각해야 된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주식업체를 운영한다면 수강생을 모집하기 위해서

중고차딜러라고 한다면 차를 판매하기 위해

맘카페면 주부들을 모아서 배너광고 수익을 얻기 위해 등

최초 목적이 있습니다. 그러면 그 목적에 맞게 고객들 타겟이

있고 해당 타겟이 검색할 키워드를 잡아야 합니다.

그런데 맛집, 여행 게시판 같은 경우 너무나 대중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해당 내용을 본다고 해서 카페에 가입을 하는 것도 아니고

무엇 보다 키워드가 대부분 상업적인 광고글입니다.

흔히 일상글이라고 하면 본인 일상 또는 맛집, 여행을 생각하는데

제목에 있는 키워드 중에 파워링크로 검색이 된다면

포스팅 내용에 상관 없이 그건 광고글입니다.

글을 작성한 사람에 의도, 내용과 상관 없이

키워드가 광고키워드면 광고글로 구분이 되는데

괜히 해당 주제 카페가 맛집, 여행도 아닌데

맛집과 여행 키워드를 잡아 아이디가 저품질이 될 위험도

있고 마케팅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카페를 운영하는데 있어 불필요한 게시판입니다.

(물론 예외 케이스도 있으며 예외 케이스에 대해서는 연락주시면 설명드립니다.)

 

 

2. 유머, 끝말잇기 게시판 만들기가 비효율적인 점

 

이건 방문수 보다는 카페 게시글을 늘리기 위해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페 게시글이 많아야 카페 등급도 높아지기 때문에

이러한 게시판을 만드는 이유는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 많은 강사들이 카페에 놀거리를 만들어야 된다고 이야기를

하니 유머글, 쿵쿵따 같은 게시판을 만드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놀거리에 대해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것입니다.

놀거리를 먼저 생각하기 전에 우리 카페에 방문하는 타겟이

누구고 해당 회원들이 어떤 컨텐츠에 대해 덧글을 달게 되는지

생각한다면 위와 같은 게시판은 절대 만들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마케팅교육을 받으셨던 대표님께도

해당 타겟들이 스스로 덧글을 달 수 있게 만들 수 있는

구조를 잡아 드렸습니다.

(여기서 구조는 단순히 키워드 선정 뿐만 아니라 해당 글을 보았을 때

사람 심리 그리고 다음 행동으로 이어지게 만드는 액션 등

종합적인 마케팅 과정입니다.)

그리고 유머글은 많은 커뮤니티 사이트가 있기 때문에

해당 카페에 굳이 볼 필요도 없고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자료를 올릴 이유도 없습니다.

 

3. 카페 방문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좋은 정보를 올리면 된다?

 

마지막으로 이번에 마케팅교육을 받은 분을 포함해서

대부분 카페운영자 분들께서 방문수를 늘리고 활성화를

위해 카페에 정보글을 올리기 바쁩니다.

하지만 카페에는 굳이 정보글만 올릴 필요가 없습니다.

정보글, 유입용 글, 신뢰를 쌓는 글은 전부 다른 구조입니다.

이건 특히 주식카페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자주 하는 실수인데요.

테마주 및 우량주 그 외 각종 칼럼글을 올리고 있지만

사실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건

그런 키워드들이 아닙니다. 정보글은 내가 유료강의를 할 때

신뢰를 얻기 위한 부분이고 지금 이 순간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는 다릅니다. 그래서 저는 마케팅교육을 할 때

정보성 글을 작성하는 법, 방문수를 늘리기 위한 글을 작성하는 법

카페 내 신뢰를 주는 글을 작성하는 법을 구분해서 알려드립니다.

(참고로 정보로 방문수가 늘고 회원가입이 늘기 위해서는 정말 뛰어난 정보여야 합니다.)

 

마케팅교육을 진행하면서 네이버카페 방문수 늘리기, 회원증가 및 활성화에

대해 비효율적으로 운영을 하는 경우를 정말 많이 보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는 인터넷에 너무나도 많은 정보글 때문이기도 합니다.

각 카페마다 운영 방법이 다른데 인터넷에 있는 글들만 믿고

또는 경쟁카페와 현재 상황이 다르고 그 안에 숨은 뜻이 있는데

겉으로 가볍게 보고 따라하니 결과가 이상하게 나올 수 밖에 없는 부분입니다.

또한 마케팅에 대해 잘 알고 있어도 네이버 카페 방문수를 늘리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부분은 상위노출 로직이기 때문에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는 로직에 대한 교육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카페 방문수 늘리기, 회원증가 방법에 대해 글을 길게 작성하고 싶지만

카페 운영자마다 솔루션 방법이 제 각각 다르기 때문에

글로 작성하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만약 네이버카페 방문수 늘리기 및

마케팅에 대한 도움이 필요하다면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직접 저희 마케팅진단소로 연락 주셔서 상담을 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번에 교육 받으신 대표님을 포함해서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교육 이후에도 항상 무료로 무제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니

교육에 대한 걱정을 크게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네이버카페 방문수 및 활성화를위해

좋은 글 쓰세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와 같은

뻔한 이야기 절대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