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마케팅 교육 진행~ 효율적인 카페운영은?

 

 

 

네이버카페 마케팅 교육 및 대행을 10년 동안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진단소입니다. 카페 마케팅 교육을 하면서

여러 카페를 보면 최초 목적을 벗어나서 비효율적인

업무 방식으로 카페를 육성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오늘 교육을 받으셨던 주식 카페를 운영하시는 대표님도

같은 상황이었는데요.

카페 활성화라고 생각을 해서 카페 내에 영화, 드라마 리뷰 게시판

그 외 주식하고는 상관 없는 게시판과 여러 글들이 있었습니다.

해당 내용을 보자마자 왜 저렇게 진행했는지 저는 이해가 되었습니다.

사람들과 소통하고 많은 사람들을 유입하고자 저런 게시판을

만들었지만 중요한 건 최초 카페를 운영한 목적하고는 벗어난 것입니다.

 

주식 카페를 개설하고 운영하는 이유는 결국 주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모으고 나중에 수강생을 모집하기 위해서인데

네이버카페를 계속 운영하다 보니

카페 자체에만 빠져서 점점 초기 목적을 잃어 주식하고는 상관 없는

비효율적인 컨텐츠를 올리게 되는 일이 벌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주식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모으기 위한 게시판 및

컨텐츠 구성 방법을 알려드렸으며

해당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핵심적인 키워드 및

업무 구성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흔히 주식 카페를 하시는 분들을 보면 매매일지 및 칼럼을

올리지만 해당 내용들을 교육을 진행할 때 또는 카페 내에

어떤 일들을 할 때 신뢰를 얻기 위한 작업이지

카페 유입하고는 크게 상관 없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끝나고 고맙다고 음료수도 2개 주셨네요 ㅎㅎ)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카페 마케팅에 있어 최대 장점인

여러 아이디로 카페를 쓸 수 있다는 부분을 강조하여

각 아이디 별 업무 구조를 잡아드리고 유입을 늘릴 수 있는

컨텐츠를 알려드렸습니다.

또한 기존 방식대로 매매일지 및 칼럼을 올리는 걸

중지하는 게 아니라 기존 방식은 기존 방식대로 진행 하되

다만 글 제목 부분 선정이 아쉬운 부분이 있어

글 제목을 잘 짓는 방법을 교육하고 실습을 하며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 인터넷에 주로 검색하는 키워드

흔히 말하는 종목추천, 주식투자 같은 것이 아니라

오늘 이 순간에 사람들이 검색하는 메인 키워드와

구체적인 업무구조를 잡아드렸습니다.

 

네이버카페 마케팅 교육을 항상 강조하는 부분으로

"구조"라는 이야기를 말합니다.

이번에 교육 받으신 주식 카페 같은 경우

겉으로 보면 회원수도 많고 카페 등급도 높고

활성화가 된 것 같아 보이지만 구조가 좋지 않았습니다.

무슨 뜻이냐 면 카페에 있는 칼럼이야 내용이 좋았지만

카페에 글을 쓸 때 이 게시글을 보는 사람은 누구인지

그리고 이 글을 보았을 때 어떤 반응을 할지

해당 게시글을 네이버에 검색해서 보고 나서

다음 액션 부분 등 이런 구조적인 부분이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연히 카페에 방문을 해도 다음 액션을 할

장치가 없어 그냥 나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카페 대문 및 포스팅을 할 때 어떤 부분이 들어가야 되는지

구조를 잡아 드리고 또한 직원분은 아침에 어떤 부분을 확인하고

업무를 해야 되고 대표님께서는 직원들에게 어떻게 업무를 지시해야 되는지

자세한 업무 분장을 잡아드렸습니다.

 

 

결론은 저는 네이버카페 마케팅 교육을 할 때 단순히 상위노출 로직만

교육하고 끝을 내지 않습니다. 당연히 최적화, 저품질에 관한 부분도

교육을 하고 실무에 직접 활용 가능한 마케팅 기법들

그리고 전체적인 카페 방향성 및 업무구조를 잡아드려서

카페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만들어 드립니다.

네이버카페 마케팅 교육 같은 1회성으로 끝이 아니라

교육 이후에는 무제한으로 비용 추가 없이 컨설팅이 진행이 되고

오늘 교육 받으신 주식 카페 대표님과 직원분들에게

당장 이번 주에 해야 될 업무부터 알려드렸습니다.

 

네이버카페를 운영하면서 활성화가 제대로 되지 않아 답답할 때

혼자서 고민만 하면 시간이 많이 걸리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경쟁카페를 보고 분석해도 그 안에 숨은 뜻과

마케팅 구조를 알 수 없기 때문에 똑같이 따라 한다고 해도

결과가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및 각종 인터넷에 있는 정보를 보고 독학을 해도

핵심적인 내용이 없거나 또는 내용은 충실해도

지금 하고 있는 카페에는 접목이 되지 않아 문제가 올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카페 마케팅 교육을 받고 제대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경험이 많은 사람에게 1대1로 과외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카페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온라인마케팅을 제대로 배우고 싶다면

더 이상 혼자서 고민하지 마시고 편하게 저희 마케팅진단소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728x90
Posted by 마케팅진단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21.04.23 10: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