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령회원 마케팅효과는 과연?

 

 

 

 네이버카페를 운영하면 회원수가 신경이 쓰입니다.

 

페이스북하고 인스타그램도 팔로워가 신경이 쓰이는데

 

회원과 팔로워가 많아도 반응이 없으면 효과는 없습니다.

 

일부 업체에서는 유령회원으로 네이버카페를 가입하고

 

페이스북하고 인스타그램 팔로워만 늘리는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겉으로 보기에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다 보니 뭔가 좋아 보이지만

 

회원도 많고 팔로워도 많은데 덧글도 잘 달리지 않는다면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분야마다 다릅니다. 회원이 곧 수강생 개념이 되어

 

회원이 많아야 되는 것도 있고 카페 같은 경우 커뮤니티카페일 때 회원이 많아야

 

활성화가 잘 되는 측면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회원과 팔로워가 전혀 마케팅효과가 없는 분야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 의미 없는 유령회원, 팔로워보다 정말 우리 사업에 관련 된

 

사업만 가입이 되고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뻔한 이야기입니다. 당연히 유령회원보다 우리 사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 모으는 게 중요한 건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모아야 될지 몰라서 그냥 무작정 이벤트도 하지만

 

이벤트가 끝나면 다시 또 늘어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시작할 때

 

해당 매체가 우리 업종에 도움이 될지 먼저 판단을 해야 되고

 

매체가 적합하다면 어떻게 늘려가야 될지 운영계획이 명확해야 됩니다.

 

 

 

 

그렇지 않고 남들도 만들고 있으니 똑같이 네이버카페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만들다 보면 마케팅효과도 떨어지고 비효율적인 홍보를 하게 됩니다.

 

물론 아예 안 하는 것 보다 뭐라도 하는 게 당연히 홍보가 됩니다.

 

하지만 시간과 비용대비 효율이 나지 않는다면 차라리 다른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 홍보는 단순히 글을 쓰고 배포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업종에 적합합 업종을 선택하고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구조를 잡아드리는 것입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상담을 통해 고객님에게 적합한 매체를 선택하고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알려드립니다. 교육을 통해 직접 운영하실 수 있게 알려드리고

 

시간이 없으신 경우 직접 대행도 하고 있습니다.

 

겉으로 보기에 게시글도 깔끔한 디자인에 팔로워가 많아도

 

유령회원으로 가득 찬 SNS는 시간이 지나면 결국 비용과 시간낭비일 뿐입니다.

 

이제 효율적인 사업홍보를 하고 싶으시다면

 

희 마케팅진단소로 편하게 문의를 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및 대행 설명 ▼▼

 

http://marketingmanagement.tistory.com/1?category=644211

728x90
Posted by 마케팅진단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