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마케팅 포스팅 양보다는 질이 중요한데..

 

 

 바이럴마케팅 대행을 알아 볼 때 가장 먼저 비용과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살펴보게 되죠. 포스팅은 몇 개 작성하는지 또 다른 서비스는 무엇인지 알아보지만

 

사실 바이럴마케팅은 양보다는 질입니다. 하루에도 수 많은 글들이 올라오고 있는

 

인터넷 환경에서 눈에 띄는 글은 거의 없습니다.

 

광고글이어도 어떻게 접근을 하고 어떤 방식으로 글을 쓰느냐에 따라

 

마케팅 효과는 다릅니다.

 

 

 

물론 포스팅 양이 중요한 분야도 일부 있습니다. 실제로 수강생 중에서

 

매일 수 많은 포스팅을 하는 분도 계시고요. 하지만 지금 이야기 할 부분은

 

그런 게 아니라 컨텐츠에 관한 부분입니다.

 

사실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좋은 컨텐츠를 만들고 발행해야 효과가 있다."

 

어떻게 보면 뻔한 이야기죠.

 

하지만 머리로는 알고 있어도 매번 똑같은 방식으로

 

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 현재 하고 있는 바이럴마케팅 방법으로 매출에 도움이 된다면

 

지금 방식을 유지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점점 효과가 떨어져도

 

과거에 좋았던 기억만 생각해서 계속 반복한다면 당연히 홍보효과는 떨어지고

 

매출은 감소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본질인 컨텐츠에 대한

 

끊임 없는 연구를 해야 됩니다.

 

 

 

 

여기서 컨텐츠 연구는 경쟁업체만 봐서는 쉽게 알 수 없습니다.

 

다른 마케팅을 잘 하는 업체들도 살펴 보고 내가 배울 점은 무엇인지

 

접목도 하고 실제로 실험도 해야 됩니다. 사실 바이럴마케팅을 하다 보면

 

이론과 다른 결과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해서 회원가입이 되겠어" 라고 생각했지만

 

의외로 효과가 많은 경우도 있고

 

"이렇게 운영하면 문의가 많이 오겠지." 생각해도

 

문의가 전혀 안 올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교육만 받으면 실전 감각이 떨어지게 되고

 

운영 경험이 적다면 다양한 상황을 대처하는 데 어렵습니다.

 

그래서 저희 마케팅진단소 같은 경우 계속 연구도 하면서 대행도

 

진행을 하고 있으며 대행 또한 매번 같은 패턴이 아니라

 

상황에 따라 전략을 바꾸고 있습니다.

 

컨셉을 정하고 컨텐츠를 만든 후 꾸준하게 홍보를 한 후 결과를 분석하고

 

결과에 따라 유동적으로 움직입니다.

 

 

 

 

바이럴마케팅 자체가 단순히 글만 쓰는 것도 아니고 현재 시장 환경과

 

고객들 심리를 파악해야 효율이 나올 수 밖에 없는 분야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바이럴마케팅 대행을 맡기는 업체들도 많고

 

교육을 받아 독학으로 하는 곳도 많은데 매번 똑같은 방식으로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당연히 효율은 시간이 갈 수록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바이럴마케팅을 한 다는 것은 끊임 없는 컨텐츠에 대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한시도 게을리 해서는 안 되는 분야이고 또한 자만해서도 안 되는 분야입니다.

 

"이 정도면 충분하겠지."라고 생각하는 순간 더 이상 발전할 수 없는 분야이니

 

"항상 더 좋은 방법이 없을까"에 대한 고민은 사업이 끝날 때까지 계속 생각해야 됩니다.

 

물론 어렵습니다. 고민한다고 해서 아이디어가 바로 나온다면

 

 마케팅 교육하는 업체들도 없겠죠.

 

 

 

 

그래서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대행도 하고 교육도 진행을 하며

 

네이버카페를 운영하시는 경우 카페 진단도 무료로 해드리고 있습니다.

 

아무튼 바이럴마케팅 글 양보다는 해당 업체가 마케팅에 대한 지식이 있는지

 

우리 업체에 대해 정확하게 꿰뚫고 있는지 알아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이걸 판단하는 것 도 어렵지만 그래야 좋은 업체를 알게 되고

 

마케팅 효율이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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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마케팅진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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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18.01.13 16: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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