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저품질 아이디 및 카페 활성화는

 

 

요즘 카페마케팅 관련 상담을 하면 저품질 아이디 관련해서

질문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셀클럽, 아이보스 같은

커뮤니티에도 "갑자기 아이디가 저품질이 되었다."는

글들도 올라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에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진행하는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은 대표님께서도 최근 운영하고 있는 아이디들이 저품질이 되어

카페마케팅 교육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또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카페가 활성화가 되지 않아

단순히 로직 적인 교육뿐만 아니라 마케팅 방법에 대해

관심이 많은 상황이었습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네이버카페 교육 및 대행을

10년 동안 진행하면서 네이버카페 상위노출 원리

아이디 저품질 및 최적화 방법과 같은 로직교육

카페 주제별로 마케팅 방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들어서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을

시작하기 전에 글이 제대로 반영 되지 않는 원인과

아이디가 저품질이 되는 유형, 카페가 저품질이 되는 원인에

대해 알려드리고 교육을 시작합니다.

 

글이 제대로 반영 되지 않는 원인만 해도

네이버 카페 점검중

아이디 저품질

카페 저품질

카페 게시판만 저품질

유사문서

단순 누락현상

글 제목 충돌 문제

4일텀 현상

아이피 문제

카페 나이 필터

등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기 때문에

각 상황 별 문제 해결방법이 다릅니다.

또한 네이버 아이디가 저품질이 되는 원인도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먼저 기존에 운영하던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듣고 문제점을 파악합니다.

 

이번에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으신 분 같은 경우

키워드쪽에 문제가 있는 상황이었으며

또한 아이디가 경고를 받았을 때 제대로 대처를 하지 못한

경우도 보였습니다.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추구하는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은

"교육 이후 바로 적용 가능한 이야기만 하자."입니다.

교육을 하면서 여러 이론을 이야기해도 카페에 적용을 하지

못하면 의미가 없습니다. 사실 이론적인 이야기는

유튜브에 검색만 해도 많이 나옵니다.

하지만 각 카페 별로 마케팅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1대1로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에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으신 대표님과 직원분 같은 경우

대부중개업체였는데 이번달에 같은 업종을 교육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카페 최적화 상태, 아이디 보유현황 등등 여러 부분에서

다른 부분이 있기 때문에 교육 커리큘럼이 완전히 달랐습니다.

특히 이번에 교육을 받은 분 같은 경우 실제 db를 모을 수 있게

카페 뿐만 아니라 다른 매체를 활용하는 방법,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

기존 카페 대문 및 타이틀 그리고 게시판 구성을 변경을 해드렸습니다.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1대1(직원 포함)진행

 

이번에 교육 진행은 해당 대표님과 마케팅 실무자 2분이서 들었습니다.

이처럼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특정 날짜를 정해서

여러 사업자들을 모아서 진행하는 단체 교육이 아닌

1대1(직원 포함)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1대1로 진행을 하기 때문에 여러 장점이 있습니다.

교육 중간 중간 편하게 질문도 가능하고

교육 때 드는 예시도 해당 업종에 맞게 이야기를 하고

교육을 하면서 실습도 가능합니다.

 

사실 교육을 받으시는 분들마다 카페 주제,

카페 최적화 유무, 아이디 및 저품질 유무,

네이버 아이디 보유량

카페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 및 인력

마케팅 예산, 로직에 대한 이해도

블로그 등 다른 매체 보유 유무 등등

여러 요소들이 다르며 카페마케팅 교육도

배우고 싶어하는 요소들이 전부 다르기 때문에

단체 교육으로 진행해서 여러 사업자들을 만족시키기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단체교육이 아닌

1대1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전문가에게 효율적으로

A는 카페에 글을 하나만 작성해도 회원가입이 1,000명이 늘어나지만

B는 매일 글을 수십 개씩 올려도 100명도 늘지 않습니다.

A는 5분만에 대충 작성한 글이 상위노출이 됩니다.

B는 3시간 동안 열심히 글을 작성해도 상위노출이 안됩니다.

 

A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3시간이 걸립니다.

B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15분이면 됩니다.

 

A는 네이버 카페 방문횟수가 높아도 매출영향이 없습니다.

B는 카페 방문횟수는 적어도 매출에 도움이 됩니다.

 

A는 아이디 관리를 못해서 작성한 모든글이 최신순에만 나옵니다.

B는 아이디가 저품질이 잘 되지 않아 상위노출이 누적됩니다.

 

A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고 있지만 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B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지 않아도 사업이 계속 잘됩니다.

 

A와 B의 차이는 카페마케팅 교육 유무 입니다.

물론 독학으로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도 연구해서

상위노출도 잘 하고 카페도 활성화를 시킨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10년 동안 수 많은 네이버카페를 보면서 느낀 점은

대부분 혼자서 비효율적으로 운영을 하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시간 및 비용이 아깝다고 느끼지 마시고

교육을 듣지 않고 시행착오를 겪는 것이

결국 더 큰 시간 및 비용낭비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 교육을 받으신 분께서도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아이디가 저품질이 될 확률도 줄고 카페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담은 언제든지 받고 있으니 여러분들도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728x90
Posted by 마케팅진단소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페마케팅 교육 네이버 카페 만들기에 대해 고민?

 

네이버카페 마케팅 교육 및 대행을 10년 동안 진행하면서

매년 반복적으로 들리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카페마케팅은 이제 끝이다.

로직이 바뀔 때마다, 아이디 저품질 대란이 발생할 때

view탭이 생겼을 때, 새로운 매체들이 나올 때

등등 이유는 제 각각 다르지만

매년 반복적으로 들리는 이야기는

"카페마케팅은 이제 효과가 없다."입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 네이버 카페 홈에 들어가서

카페 랭킹에 들어가서 새싹, 잎새 단계 카페들을 보면

네이버카페를 이용해서 마케팅을 잘 하고 있는 카페들도

보입니다. 그리고 저도 카페마케팅 사업을 하면서

네이버카페를 이용해 사업홍보에 많은 도움을 얻고 있는 경우

배너광고 및 각종 제휴로 수익을 얻고 있는 분들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물론 카페마케팅이 도움이 되지 않는 업종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 저희 마케팅진단소에 문의가 오면

솔직하게 해당 분야는 카페마케팅이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이야기가 길어졌는데요.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 같은 경우

"카페마케팅이 끝났다."라고

생각하지 않는 분들이라고 생각을 하겠습니다.

경쟁업체 카페를 보면서 부러워하고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카페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싶어서 제 글을 보고 계신다면

혼자서 고민할 필요 없이 바로

저희 마케팅진단소에 문의를 주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유튜브에 카페마케팅 관련 영상도 많고

셀클럽, 아이보스 같은 커뮤니티에서 정보를 얻을 수도 있지만

영상 및 글을 보고 네이버 카페 만들기를 하고

활성화를 시키는 것과 전문가에 도움을 받고

운영을 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인터넷에 수 많은 카페마케팅 관련 정보가 있지만

그 중에는 잘못된 내용,

우리 업종하고는 접목할 수 없는 내용

오래된 정보 등등으로 인해

카페마케팅을 잘하기 어려운 게 현실입니다.

물론 독학으로 카페를 잘 키우시는 분도 있지만

대부분 글을 써도 검색 최신순에만 노출이 되고

상위노출이 잘 되는 최적화카페를 운영하고 있어도

활성화가 되지 않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네이버 카페 만들기 이후에는 어떤 글을 쓸까?

 

카페마케팅 교육을 하면서 다양한 카페들을 보면

대부분 카페 글쓰기를 무언가 정보를 줘야 된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전단지 같이

포스팅을 단순하게 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보성 컨텐츠가 필요 없다는 것이 아니라

글쓰기도 유입용 컨텐츠, 매출에 영향을 주는 컨텐츠

회사 신뢰용 컨텐츠 등등 여러 구조로 나눌 수 있고

각 컨텐츠 별로 글 쓰는 방식도 다릅니다.

(유입용 컨텐츠라고 해서 유머글, 맛집글을 이야기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글을 쓰는 것도 단순히 네이버키워드광고센터에서

이야기하는 키워드가 아닌 대행사들을 영업하지 않지만

실제 사람들이 검색하는 방식을 연구하고

썸네일은 어떤 썸네일을 해야 될지 등등

글 쓰는 것만 해도

이야기 할 부분이 정말 많습니다.

 

 

네이버 카페 만들기 그리고 글을 써도 카페유입이 문제!

 

네이버 카페 만들기 고민이 끝나고 글도 계속 쓰고 있지만

작성한 글들이 제대로 검색 되지 않아 유입도 적고

활성화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네이버카페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필요한 조건들이 있습니다.

아이디, 게시판, 카페, 아이피, 글 제목

그리고 각 키워드 별로 다른 요소들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페마케팅을 잘하기 위해서는

마케팅적인 감각도 중요하지만 네이버 로직에 대해서도

잘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작성한 게시글이 검색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것도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각 상황 별로 조치를 해야 합니다.

 

네이버카페 점검중

유사문서

글 제목 문제

아이디 저품질

게시판만 저품질

카페 저품질

카페 나이 필터

아이피 문제

단순 누락

4일텀 현상

등등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카페마케팅 경험이 부족하다면 잘못된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디가 저품질이 되면 그 동안 작성한 모든 게시글이

최신순에 빠지기 때문에 저품질이 되는 유형도 알아야 합니다.

 

이처럼 카페마케팅은 복잡하다고 하면 정말 복잡한 분야입니다.

네이버 카페 만들기는 쉽지만 카페마케팅을 잘 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영상으로 혼자 독학을 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에게 제대로 배워서

로직에 대한 이해와 카페를 이용하는 사람들 심리까지 알아야 합니다.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1대1로 진행합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1대1(직원참여 가능)로 카페마케팅 교육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교육 받으시는 분들이

초보자여도 상관 없고 카페에 대한 지식이 많은 분이

들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초보자라면 용어 설명도 하나씩 쉽게

풀어서 설명하고 카페에 대한 지식이 있으신 분들은

불필요한 시간 낭비 없이 핵심만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교육은 단순히 이론적인 이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마케팅구조를 잡아드립니다.

 

카페마케팅 교육이 1대1로 진행하는 이유는

단순히 교육 배우시는 분들마다 지식 상황이

다르기 때문이 아니라

카페 주제,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에 대한 이해도

카페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 관리 직원 유무, 마케팅 예산,

네이버 아이디 보유량, 카페 최적화 유무 등등

여러 요소들이 다르기 때문에

단체교육이 아닌 1대1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전문가에게 배워야 합니다.

A는 카페에 글을 하나만 작성해도 회원가입이 1,000명이 늘어나지만

B는 매일 글을 수십 개씩 올려도 100명도 늘지 않습니다.

A는 5분만에 대충 작성한 글이 상위노출이 됩니다.

B는 3시간 동안 열심히 글을 작성해도 상위노출이 안됩니다.

 

A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3시간이 걸립니다.

B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15분이면 됩니다.

 

A는 네이버 카페 방문횟수가 높아도 매출영향이 없습니다.

B는 카페 방문횟수는 적어도 매출에 도움이 됩니다.

 

A는 아이디 관리를 못해서 작성한 모든글이 최신순에만 나옵니다.

B는 아이디가 저품질이 잘 되지 않아 상위노출이 누적됩니다.

 

A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고 있지만 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B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지 않아도 사업이 계속 잘됩니다.

 

A와 B의 차이는 카페마케팅 교육 유무 입니다.

물론 독학으로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도 연구해서

상위노출도 잘 하고 카페도 활성화를 시킨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10년 동안 수 많은 네이버카페를 보면서 느낀 점은

대부분 혼자서 비효율적으로 운영을 하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커리큘럼 예시

*교육 내용은 문의 주신 분 상황 및 업종에 따라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1. 상위노출 노하우, 아이디 및 카페 저품질 예방법

10년 동안 교육을 하면서 얻은 데이터와

지금 현재도 대행 및 연구을 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신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과

네이버 아이디 및 카페가 저품질이 되는 유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카페에 좋은 컨텐츠가 있어도 노출이 되어야 의미 있습니다.)

2. 네이버카페 아이디 최적화로 만들기 및 포스팅방법

카페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네이버 아이디 상태가 정말 중요합니다.

아이디가 좋지 않은 흔히 말하는 저품질 아이디는

최적화카페에 글을 올려도 검색에 제대로 반영이

되지 않고 최신순에만 검색이 됩니다.

아이디를 최적화로 만드는 방법을 이론이 아닌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알려드립니다.

또한 포스팅을 할 때 상위노출이 잘 될 수 있게

제목, 본문 그 외 다른 요소들까지

직접 실습을 하면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로직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적인 글쓰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 최적화 카페 없이 마케팅을 하는 방법​, 카페 분석체크

최적화카페가 없거나 지금 운영하고 있는 카페가 저품질이라면

비용 추가 없이 해당 상황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카페 로직상태 체크 및

다른 매체(블로그)마케팅 분석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네이버카페 회원가입 효율적으로 늘리는 방법

​회원가입이 늘어날 수 있게 카페 내 구조를 변경해드리고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교육 내용은 검증 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이 아니며

경쟁카페 회원들에게 초대 및 품앗이 같은

비효율적인 방법도 아닙니다.

해당 카페 주제에 맞는 회원들이 모일 수 있게

게시판 생성 및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

카페 대문 및 타이틀 기획, 컨셉 설정

그리고 전체적인 온라인마케팅 구조를 잡아드립니다.

 

5.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 방법

이벤트 관리, 아이디 관리 및 키워드 관리, 아이피에 대해서,

카페 외 다른 매체들 활용 방법 등등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방법과

카페를 운영하면서 꼭 알아야 되는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 네이버카페 마케팅 교육은 위에 언급하였듯이

교육 받으시는 분들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위에 언급한 교육 커리큘럼 외에

다른 내용들이 추가가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만들기 검색하면 또는 카페마케팅에 대해

검색을 하면 나오는 뻔한 이야기들 하지 않습니다.

 

카페마케팅 정말 잘 하고 싶으시다면

교육을 받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경쟁업체는 지금도 효율적으로

카페마케팅을 하고 있는데

혼자서 로직 및 컨텐츠에 대해 연구를 하면서

시간을 낭비하고 있을 필요 없습니다.

 

상담은 언제든지 받고 있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728x90
Posted by 마케팅진단소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페마케팅 요즘 트렌드와 로직상황은?(교육후기)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및 대행을

10년 동안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진단소입니다.

카페마케팅 교육을 진행하다 보면

정말 다양한 상황을 많이 겪습니다.

단순히 여러 업종들을 만나는 것을 이야기 하는 것도 아니고

아이디 저품질, 카페 최적화 유무만이 아니라

 

같은 업종이어도 상위노출 로직은 잘 알고 있으니

회원가입 증가 및 카페활성화만 배우고 싶은 분도 있고

오로지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 및 요즘 대행사들이

업무를 하는 방식에 대해 배우고 싶은 분도 있습니다.

물론 2가지 전부 원하시는 분도 당연히 있습니다.

 

 

오늘 이야기할 카페마케팅 교육 진행 사례는

블로그 로직도 잘 알고 있고 카페 로직도

어느 정도 잘 알고 계셨지만 view탭 통합 이후

카페마케팅을 진행하지 않은지 오래 되서

요즘 바뀐 로직과 구체적인 업무 방법에 대해

배우고 싶으셨던 사례입니다.

 

처음 전화 통화를 하면서 이야기 나눌 때

이미 카페 로직에 어느 정도 잘 알고 있다고 느껴졌으며

실제로 만나서 본 교육을 진행하기 전에

예전 작업방식에 대해 질문을 하였는데

정말 정확한 방식대로 업무를 하고 계셨습니다.

 

다만 c랭크 이후에는 카페 상위노출 요소 중에

몇몇 부분들이 비중이 증가하고 또 다른 부분은

줄어든 것도 있어 예전 방식대로 그대로 하는 것은

불필요한 시간 낭비가 될 수 있어

구체적으로 제가 지금 현재 대행을 하고 있는 방식을

알려드렸습니다.

 

그리고 매번 카페마케팅 교육을 시작하기 전에

어떤 업종이든 항상 이걸 먼저 이야기를 합니다.

글이 제대로 반영 되지 않는 원인은

네이버 카페 점검중

아이디 저품질

카페 저품질

카페 게시판만 저품질

유사문서

단순 누락현상

글 제목 충돌 문제

4일텀 현상

아이피 문제

카페 나이 필터

등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기 때문에

각 상황 별 문제 해결방법과

그리고 아이디 지수에 따른 글 작성법과 관리방법

구체적으로는 하루 글 갯수까지 정해서 알려드립니다.

 

또한 카페마케팅 로직 교육을 할 때 중요한 부분 중

하나로 저품질이 걸리는 유형에 대해서는 꼭 설명드립니다.

카페 아이디 저품질, 카페 저품질 같은 경우

블로그 보다는 덜 하지만 그래도 저품질이 된다면

그 동안 작성했던 모든 글들이 관련도가 풀리기 때문에

아무리 많은 글을 작성했어도 의미가 없어집니다.

 

그래서 제가 10년 동안 대행을 하면서

그리고 교육 받으신 분 피드백을 통해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저품질이 되는 유형 또한 설명을 드렸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불필요한 이야기는 하지 않는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교육시간 같은 경우 배우시는 분들

상황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오늘 교육 받으신 분처럼

오직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 및 아이디 관리에 대해

배우고 싶으신 분은 교육 시간이 굉장히 빨리 끝이 납니다.

하지만 카페 활성화 또는 온라인마케팅에 대해 전반적으로

배우고 싶으시다면 교육 시간도 당연히 길어집니다.

 

프로그램을 쓰는 것이 아니라

사람 심리를 활용한 회원을 늘리는 방법부터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

카페 대문에는 어떤 요소가 들어가야 되는지

카페 외 다른 매체를 통한 유입 방법

그 외 카페마케팅이 단순히 글을 쓰는 것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방법으로 카페를 활성화하고

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오늘 교육 같은 경우 로직 이야기만 했지만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진행하는 교육은

교육 이후에도 컨설팅이 진행 되기 때문에

추후에 카페 활성화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다면

그 부분에 대해서 다양한 방법들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로직이 변경 되면 그 부분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합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1대1로 진행합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항상 1대1 교육입니다.

여기서 1대1은 사람 1명을 뜻 하는 것이 아니라

업체 한 곳을 뜻합니다. 오늘도 해당 대표님과 마케팅 총괄 하시는

직원 분께서 들었으며 인원이 추가가 된다고 해서

교육 비용이 늘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1대1이라는 의미는 제가 특정날짜를 정해서

여러 대표님을 모아놓고 교육을 하는 방식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다른 업체하고 같이 교육을 듣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교육 자체가 이론적인 이야기가 아닌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한 이야기만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도 교육 중간 중간 계속 대표님께서 질문을 하셨고

저도 그 부분에 대해 계속 답변을 하면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사실 교육을 받으시는 분들마다 카페 주제, 카페 활성화 상태

아이디 및 저품질 유무, 네이버 아이디 보유량

카페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 및 인력

마케팅 예산, 로직에 대한 이해도 등등

여러 요소들이 다르고 카페마케팅 교육에서

배우고 싶어하는 요소들도 전부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단체교육이 아닌

1대1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전문가에게 배워야 합니다.

A는 카페에 글을 하나만 작성해도 회원가입이 1,000명이 늘어나지만

B는 매일 글을 수십 개씩 올려도 100명도 늘지 않습니다.

A는 5분만에 대충 작성한 글이 상위노출이 됩니다.

B는 3시간 동안 열심히 글을 작성해도 상위노출이 안됩니다.

 

A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3시간이 걸립니다.

B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15분이면 됩니다.

 

A는 네이버 카페 방문횟수가 높아도 매출영향이 없습니다.

B는 카페 방문횟수는 적어도 매출에 도움이 됩니다.

 

A는 아이디 관리를 못해서 작성한 모든글이 최신순에만 나옵니다.

B는 아이디가 저품질이 잘 되지 않아 상위노출이 누적됩니다.

 

A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고 있지만 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B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지 않아도 사업이 계속 잘됩니다.

 

A와 B의 차이는 카페마케팅 교육 유무 입니다.

물론 독학으로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도 연구해서

상위노출도 잘 하고 카페도 활성화를 시킨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10년 동안 수 많은 네이버카페를 보면서 느낀 점은

대부분 혼자서 비효율적으로 운영을 하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요즘에는 유튜브에도 카페마케팅 관련 정보도 있고

사실 정보를 얻을 곳이 많습니다.

실제로 교육을 신청하시는 분들을 보면 어느 정도

지식이 있는 분들도 많이 신청을 합니다.

하지만 다른 제 3자 의견을 듣고 지금 하고 있는 방식이

효율적인 방식인지 한번 점검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시간 및 비용이 아깝다고 느끼지 마시고

교육을 듣지 않고 시행착오를 겪는 것이

결국 더 큰 시간 및 비용낭비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은 언제든지 받고 있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728x90
Posted by 마케팅진단소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페마케팅 교육 오래된 네이버카페 활성화 문의

 

네이버카페 마케팅 교육 및 대행

10년 경력을 갖고 있는 마케팅진단소입니다.

카페교육을 진행하다 보면 종종 오랜기간 방치한 카페를

다시 시작하고 싶어서 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 이야기할 사례도 2008년도에

네이버카페를 개설해서 열심히 운영을 하다가

다른 업무로 인해 카페 운영을 방치한 케이스였습니다.

 

회사 내에서 새로운 앱 개발을 할 예정이라서

신규앱 홍보 목적도 있고 네이버카페 자체를

다시 예전처럼 활성화를 하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이런 경우 먼저 카페 품질부터

확인을 합니다. 2013년 3월에 최적화카페 개념이 생긴 이후로

기존에 만든 카페들 같은 경우 오랜기간 방치하였을 때

카페 자체가 저품질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저품질카페가 되면 좋은 아이디로 글을 써도 관련도에 반영 안됩니다.)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카페 상태를 확인 결과

카페는 최적화카페였지만 보유하고 있는 아이디 대부분이

저품질 아이디였고 교육을 받으시는 대표님 또는 직원 분들

전부 최적화, 저품질에 대한 개념이 정확하게 없는 상황이라서

 

카페마케팅 교육을 진행하는데 있어 먼저 상위노출 원리와

저품질이 되지 않는 방법 그리고

가장 중요한 글이 제대로 반영 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글이 반영 되지 않는 원인만 해도

네이버 카페 점검중

아이디 저품질

카페 저품질

카페 게시판만 저품질

유사문서

단순 누락현상

글 제목 충돌 문제

4일텀 현상

아이피 문제

카페 나이 필터

등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기 때문에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는 교육을 진행할 때는

10년 동안 교육 및 대행을 하면서 얻은 데이터

그리고 지금 현재도 연구를 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아이디 관리 방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카페마케팅 교육을 진행하기 전에

로직에 대해서 잘 알고 아이디 관리를 체계적으로 해야

카페마케팅 효과가 클 수 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디가 노출이 되지 않는데 앱 관련 홍보글을 쓰거나

아이디가 좋은데 카페 내부용 반복 컨텐츠를 올리는 것은

비효율적인 방법입니다.

그래서 먼저 아이디 구분을 하는 방법과 각 아이디별로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카페마케팅 대문 기획부터 회원이 늘어나는 구조까지

 

이번에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으신 대표님 같은 경우

교육을 신청하게 된 가장 큰 이유가

단순히 로직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카페 활성화 방법과

함께 제가 그 동안 교육을 한 카페들을 보고 신청하시게 되었습니다.

사실 요즘 회사 공식카페들을 보면 대부분 반커뮤니티 형태가 많습니다.

이런 카페 같은 경우 회원들이 알아서 글도 쓰고 댓글도 남기며

활성화가 되어야 하는데 상위노출을 잘 한다고 해서

해결 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카페 대문과 타이틀에는 어떤 요소가 들어가야 되는지

그리고 카페 게시판 순서 또한 중요합니다.

교육 받으신 분 카페 같은 경우

게시판들이 실제 카페 회원들이 활동한 만한 컨텐츠가

없는 상황이었고 대문 및 타이틀을 보면 카페가

오랫동안 방치가 된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제 기존 수강생 들 사례를 보여주면서

카페 대문 및 타이틀에 들어가야 되는 요소를

알려드리고 게시판들은 즉석에서 만들고

각 게시판별로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과

회원들이 자연스럽게 늘어날 수 있는

구조에 대해 교육을 하였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1대1 실전형 교육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항상 1대1 교육입니다.

하지만 위에 사진을 보면 3명이 보이실텐데요.

여기서 1대1은 업체 한 곳을 뜻합니다.

직원분들이 듣는 다고 해서 교육비용이 추가 되는 것이 아니며

교육 이후에 컨설팅을 할 때는 제가 1명하고만 이야기를 하기

때문에 1대1 교육입니다.

 

다른 업체하고 같은 교육을 듣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교육 자체가 이론적인 이야기가 아닌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한 이야기만 합니다.

실제로 이번에 교육을 진행할 때 즉석에서 게시판도

만들고 공지사항도 수정을 하였습니다.

 

교육을 받으시는 분들마다 카페 주제, 카페 활성화 상태

아이디 및 저품질 유무, 네이버 아이디 보유량

카페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 및 인력

마케팅 예산, 로직에 대한 이해도 등등

여러 요소들이 다르기 때문에 단체교육이 아닌

1대1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1대1로 교육이 진행되기 때문에 교육 중간에

편하게 질문도 가능하고 이번에 교육을 할 때도

카페마케팅 이야기만 한 것이 아니라

새로 개발하게 되는 앱에 대해

카페마케팅이 아닌 다른 매체를 통한 홍보 방식 등

매번 교육을 할 때마다 커리큘럼이 다릅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전문가에게 배워야 합니다.

A는 카페에 글을 하나만 작성해도 회원가입이 1,000명이 늘어나지만

B는 매일 글을 수십 개씩 올려도 100명도 늘지 않습니다.

A는 5분만에 대충 작성한 글이 상위노출이 됩니다.

B는 3시간 동안 열심히 글을 작성해도 상위노출이 안됩니다.

 

A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3시간이 걸립니다.

B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15분이면 됩니다.

 

A는 네이버 카페 방문횟수가 높아도 매출영향이 없습니다.

B는 카페 방문횟수는 적어도 매출에 도움이 됩니다.

 

A는 아이디 관리를 못해서 작성한 모든글이 최신순에만 나옵니다.

B는 아이디가 저품질이 잘 되지 않아 상위노출이 누적됩니다.

 

A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고 있지만 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B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지 않아도 사업이 계속 잘됩니다.

 

A와 B의 차이는 카페마케팅 교육 유무 입니다.

물론 독학으로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도 연구해서

상위노출도 잘 하고 카페도 활성화를 시킨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10년 동안 수 많은 네이버카페를 보면서 느낀 점은

대부분 혼자서 비효율적으로 운영을 하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방치한 카페를 다시 활성화를 위해서 카페마케팅 교육을 생각해도

교육 자체가 시간 및 비용이 아깝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교육을 듣지 않고 시행착오를 겪는 것이

더 큰 시간과 비용 낭비입니다.

 

교육 이후 효율적으로

카페마케팅을 할 수가 있는데

혼자서 로직 및 컨텐츠에 대해 연구를 하면서

시간을 낭비하고 있을 필요 없습니다.

 

상담은 언제든지 받고 있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728x90
Posted by 마케팅진단소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페마케팅 교육 후기(경쟁업체를 이기고 싶다)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및 대행을

10년 동안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진단소입니다.

네이버카페를 운영하면서 경쟁업체가 운영하고 있는 카페도

계속 살펴보고 인터넷에 있는 여러 카페마케팅 영상을

보고 따라 하지만 활성화도 안되고

카페글도 노출이 되지 않아 답답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에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교육을 받으셨던 대표님께서도

지금 현재 경쟁업체 2곳이 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하면 경쟁업체 2군데가 나란히 상위노출

되고 있으며 카페 내부를 봐도 고객들 후기가 많은 상황이었습니다.

 

해당 대표님께서는 직원들에게 항상 경쟁업체처럼 똑같이

글을 쓰라고 이야기를 했지만 글들이 제대로 검색도 되지

않고 사람들이 활동할 수 있게 게시판도 만들었지만

실제 고객들이 글을 남기지 않는 상황이었습니다.

 

사실 많은 분들께서 경쟁업체 카페를 보고 비슷하게 따라 하지만

결과가 똑같지 않는 이유는 아이디 및 카페 상태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먼저 글이 제대로 반영 되지 않는 이유만 해도

네이버 카페 점검중

아이디 저품질

카페 저품질

카페 게시판만 저품질

유사문서

단순 누락현상

글 제목 충돌 문제

4일텀 현상

아이피 문제

카페 나이 필터

등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기 때문에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는 교육을 진행할 때

현재 카페글이 제대로 노출되지 않는 이유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해당 상황에 맞춰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교육을 받으신 분 카페 같은 경우 아이디와 글을 쓰는 패턴이

문제라서 각 아이디별로 관리하는 방법과 글 쓰는 방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카페마케팅 로직만 알아서는 경쟁업체 이길 수 없다.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께서는

교육이라고 하면 단순히 상위노출만 배운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업체를 이기기 위해서는 상위노출만 알아서는 이길 수 없습니다.

사실 많은 분들께서 경쟁업체가 운영하는 카페를 분석하는데

제가 옆에서 들어보면 잘못 분석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카페 대문에 보도자료가 있어서 똑같이 따라 하지만

그 안에 숨은 뜻이 다르고

똑같이 벼룩시장 게시판을 만들어도 운영방법이 다릅니다.

 

이번에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으셨던 대표님께서도

경쟁업체가 보도자료를 대문에 넣어서 똑같이 하였고

게시판 구성도 비슷하게 했지만

그 안에 문구 그리고 게시판 운영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단순히 상위노출 로직만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경쟁업체가 운영하는 카페

그리고 현재 운영하고 계신 카페를 보면서

카페 컨셉 및 카페명 설정, 컨텐츠 생성 방법

회원이 늘 수 있는 구조, 이벤트 기획

카페 외 다른 유입경로 등등 전체적인 구성을 알려드립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1대1 맞춤형 교육이 중요!

 

이번에 교육을 받으셨던 대표님께서

교육을 신청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1대1 강의였기 때문입니다.

기존에 아무리 영상을 보고 따라 해도 운영하고 있는

카페 주제하고 맞지 않거나 이론적인 이야기만 있어서

답답했느데 1대1 강의면 편하게 질문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신청을 하게 되었다고 하셨습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진행하는 교육은

항상 1대1(직원참여 가능)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을 받으시는 분들마다 카페 주제, 카페 활성화 상태

아이디 및 저품질 유무, 네이버 아이디 보유량

카페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 및 인력

마케팅 예산, 로직에 대한 이해도 등등

여러 요소들이 다르기 때문에 단체교육이 아닌

1대1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1대1로 교육이 진행되기 때문에 교육 중간에

편하게 질문도 가능하고 이번에 교육을 할 때도

카페마케팅 이야기만 한 것이 아니라

앞으로 사업을 진행하는데 있어 방향성 및

여러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네이버 카페마케팅 전문가에게 제대로 배워야 합니다.

A는 카페에 글을 하나만 작성해도 회원가입이 1,000명이 늘어나지만

B는 매일 글을 수십 개씩 올려도 100명도 늘지 않습니다.

A는 5분만에 대충 작성한 글이 상위노출이 됩니다.

B는 3시간 동안 열심히 글을 작성해도 상위노출이 안됩니다.

 

A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3시간이 걸립니다.

B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15분이면 됩니다.

 

A는 네이버 카페 방문횟수가 높아도 매출영향이 없습니다.

B는 카페 방문횟수는 적어도 매출에 도움이 됩니다.

 

A는 아이디 관리를 못해서 작성한 모든글이 최신순에만 나옵니다.

B는 아이디가 저품질이 잘 되지 않아 상위노출이 누적됩니다.

 

A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고 있지만 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B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지 않아도 사업이 계속 잘됩니다.

 

A와 B의 차이는 카페마케팅 교육 유무 입니다.

물론 독학으로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도 연구해서

상위노출도 잘 하고 카페도 활성화를 시킨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10년 동안 수 많은 네이버카페를 보면서 느낀 점은

대부분 혼자서 비효율적으로 운영을 하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경쟁업체를 이기고 싶기 때문에 카페마케팅 교육을 생각해도

교육 자체가 시간 및 비용이 아깝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교육을 듣지 않고 시행착오를 겪는 것이

더 큰 시간과 비용 낭비입니다.

 

경쟁업체는 지금도 효율적으로

카페마케팅을 하고 있는데

혼자서 로직 및 컨텐츠에 대해 연구를 하면서

시간을 낭비하고 있을 필요 없습니다.

 

상담은 언제든지 받고 있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728x90
Posted by 마케팅진단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