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행 및 교육 후기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진행 후기 로직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활성화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진행 후기 로직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활성화

 

 

11년 동안 꾸준하게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및 대행을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진단소입니다.

카페글이 제대로 노출이 되지 않을 때

카페 컨셉 및 컨텐츠, 운영에 대해 고민이 많을 때

최적화, 저품질, c랭크, 누락현상 등 카페 로직에 대해 답답할 때

전문가에게 교육을 받으면 그 동안 고민했던 부분들 쉽게 해결 가능합니다.

 

오늘 이야기할 카페마케팅 교육 진행 후기는

유튜브 및 블로그 그리고 아이보스와 셀클럽에서

여러 정보들을 보고 카페를 운영하였지만

활성화도 잘 되지 않고 로직에 대해서 어려움을 느껴

교육을 신청하신 케이스입니다.

 

인터넷에 있는 정보들을 보면 좋은 내용도 있긴 하지만

근거 없는 이야기도 많고

예전에는 통했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은 내용도 있어

초보자가 정보를 보면 볼 수록 점점 어렵게 업무를 하거나

비효율적으로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받으신 대표님께서도

특정 부분은 마케팅 대행사 정도 실력이 있지만

저품질이 되는 유형들은 잘 모르는 상황이었고

활성화 방법 또한 인터넷에 떠도는 뻔한 방법들만

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본 교육 전에

카페 아이디가 저품질이 되는 3가지 유형

게시글이 제대로 검색이 되지 않는 여러 원인

카페 저품질

게시판만 저품질

아이디가 저품질

72시간 현상

7일뒤 누락 상황

단순 누락

글 제목 충돌 상황

유사문서

나이필터

아이피 문제

임시점검

들을 이야기 하고 본격적인 로직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로직 교육은 단순히 이론이 아니라 교육 받으시는 분

카페 최적화 유무, 아이디 보유량, 아이디 상태에 따라

구체적인 업무 방향성을 알려드리고 있으며

이러한 로직 교육을 바탕으로 각 아이디별로 마케팅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흔히 초보자들이 하는 실수가 네이버 카페마케팅을 할 때

아이디 한 개만 갖고 하거나 좋은 최적화 아이디로만

운영을 하는데 저품질 아이디 활용법 등

각 아이디 상태별로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렸습니다.

 

로직 교육 이후 네이버카페 활성화 교육을 들어가기 전에

그 동안 궁금해 하셨던 로직에 대한 부분에 대한 질문을

받는 시간을 갖는데 질문 중 대부분이 포스팅을 할 때 이미지에 관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질문을 받자 마자 저는 경험이 많기 때문에

해당 질문을 왜 하게 되었고 어떤 부분이 고민인지 알고 있기 때문에

이미지에 대한 잘못된 오해를 푸는 시간을 가졌으며

그러면서 업무를 좀 더 효율적으로 하고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

포스팅을 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도 하였습니다.

 

 

질문 시간 이후 본격적인 카페마케팅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데

해당 내용은 교육 받으시는 분들마다 커리큘럼이 다릅니다.

카페 자체를 활성화시키는데 목적이 아닌 분들에게

굳이 카페 활성화 및 회원가입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길게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으신 대표님 같은

경우 카페 상태 체크 및 컨셉에 대한 고민

활성화에 대한 고민이 있어서

카페 대문에 들어가야 되는 요소를 정리해 드리고

게시판 구성 및 컨텐츠 그리고 컨셉에 대해 조언을 해드렸습니다.

 

마케팅진단소는 교육 받으시는 분 업종, 마케팅 인력 및 예산

카페 최적화 유무, 아이디 보유량, 하루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

등등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교육을 하고 있으며

이론적인 이야기가 아닌 실무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교육 이후에도 컨설팅을 약속해 드렸으며

지금 당장 해야 될 업무에 대해 다시 한번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네이버 카페마케팅을 하면서 여러 가지 고민되고

스트레스 받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서점에 있는 책을 봐도 로직에 대한 이야기는 없고

유튜브 및 블로그에 있는 자료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카페에 적용하기 힘들고

지식인 및 커뮤니티에 질문을 하면 대행사들 영업답변만

받게 되는 게 현실입니다.

 

전문가에게 1대1로 과외를 받으면 문제가 쉽게 해결 됩니다.

오늘 교육 받으신 대표님께서도 교육 이후에 카톡과 전화로

그 동안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하였지만 새로운 걸 많이 배우게 되어

고맙다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교육에 대해 뻔한 교육이지 않을까?

배운다고 해서 효과가 있을까?

고민할 필요 없이 여러분들도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문의 주셔서 상담을 한번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