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마케팅 교육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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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마케팅 후기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진행후기 (가지등급에서 고민중)

카페마케팅 진단소 2021. 11. 25. 18:03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진행후기 (가지등급에서 고민중)

 

 

안녕하세요.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및 대행 경력 10년차 마케팅진단소입니다.

네이버 대표카페 운영 및 여러 카페들 대행경험을 통해 얻은 카페활성화 노하우~

수백 개의 아이디를 갖고 여러 실험을 통해 얻은 상위노출, 저품질, 최적화 원리~

교육 이후에도 진행 되는 온라인마케팅 컨설팅으로

교육 받으시는 분께서 효율적으로 네이버 카페마케팅을 하고

온라인마케팅 전략을 세워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교육 비용이 저렴해서 신청했는데 만나서 대행영업 및 추가비용 발생 X

상담을 받을 때는 친절하였는데 교육 이후에는 연락두절 X

이론적인 이야기만 해서 실제 업무에 적용하지 못하는 교육X

위와 같은 상황 없이 교육 받으시는 상황에 맞춰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을 받으시는 분들마다 업종, 로직에 대한 이해도

네이버 아이디 보유량, 카페 최적화 유무

블로그 및 다른 매체들 현황, 마케팅 인력 및 예산

하루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 등등 여러 요소가 다르기 때문에

단체교육이 아닌 1대1(직원 참여가능)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 이야기할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진행사례는

현재 회사 공식카페를 운영하면서 가지 등급까지는 키웠지만

그 다음단계로 활성화를 위한 방법을 배우고 싶으셨고

또한 신규 사업을 하나 진행을 하는데 새로운 사업에 맞춰

마케팅전략에 대해 배우고 싶어하셨던 사례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을 할 때 크게 3가지 파트로

나누어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1. 현재 운영하고 계시는 카페가 활성화가 될 수 있게 컨텐츠 및 컨셉에 대한 교육

2. 실무자가 글을 쓸 때 주의사항(저품질이 되는 원인, 아이디 관리 방법)

3. 신규사업 온라인마케팅 구조에 대한 교육

 

1. 현재 운영하고 계시는 카페가 활성화가 될 수 있게 컨텐츠 및 컨셉에 대한 교육

카페 컨셉 같은 경우 기존 컨셉이 나쁜 상황은 아니었습니다.

특히 요새는 유튜브 및 블로그에 카페마케팅 관련 자료들이 많다 보니

전문가에 도움을 받지 않아도 어느 정도 카페를 운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가지등급까지는 유지를 해도

다른 회원들이 가입하고 글을 작성하면서 대형카페로

되기 까지에는 컨셉이 약한 부분이 있어서

제가 10년 동안 대행을 하면서 성공사례들을 해당 업종에 맞춰

컨셉 및 컨텐츠를 만들어 드렸습니다.

 

주로 공식카페를 커뮤니티카페처럼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서

잘못된 부분이 카페 회원들과 소통을 하겠다고

카페 주제와 상관 없는 게시판을 만드는 경우

또는 정보성 글만 작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뻔하고 효율이 떨어지는 방식이 아닌

해당 카페 주제 사람들이 어떤 부분에서 반응을 하고

그걸 컨텐츠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실습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내용이 어렵지가 않아 실무를 보는 사람이

쉽게 글을 쓸 수 있게 만들어 드립니다.

 

2. 실무자가 글을 쓸 때 주의사항(저품질이 되는 원인, 아이디 관리 방법)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을 할 때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은

저품질에 관한 부분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혼자서 인터넷에 있는 자료들

보면서 글을 쓰다가 아이디가 저품질이 되어 기존에 작성했던 모든글들이

상위노출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벌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품질이 되는 유형(크게 3가지)와 함께

누락이 되었을 때, 관련도가 풀렸을 때 등등 여러 상황에 따른 조치 방법

아이디를 관리하는 방법 등 네이버 로직에 대한 교육이 들어갑니다.

 

단순히 아이디가 저품질이니 이건 마케팅에 쓰지 마세요. 가 아니라

각 아이디 상태별로 업무를 하는 방법과 함께

제가 직접 실험하고 연구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교육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로직적인 이야기는 해당 업종 및 키워드에 맞춰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3. 신규사업 온라인마케팅 구조에 대한 교육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단순히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만 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전략 및 마케팅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사업에 대해 적합한 매체를 선장하고

만약 카페마케팅이 효율이 떨어지는 분야라면 카페가 아닌 다른 매체를 이야기 합니다.

단순히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 심리를 파악하여

어떤 구조로 업무를 해야 될지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에 만나서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을 진행하고

점심시간이 지나서 교육이 끝나고 같이 식사를 하면서

마케팅에 관한 여러 이야기도 나누었습니다.

유튜브에 대해서도 이야기도 나누었고 직원 채용에 관한 조언 등등

카페마케팅 뿐만 아니라 마케팅에 관해 식사를 하면서 여러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교육 이후에도 컨설팅을 약속해 드렸으며 실제로 다른 수강생 분들께서도

교육 이후에 편하게 질문을 하고 계십니다.

 

교육이 마무리 되면서 마지막으로 대표님께서 하셨던 말씀은

기존에는 유튜브 및 여러 카페들을 보면서 주먹구구식으로 운영을 하였는데

체계적인 아이디 관리법 및 마케팅 노하우를 배워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여러분들도 네이버 카페마케팅을 진행하면서 고민이 있으시다면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문의 주셔서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카페마케팅 열심히 글을 올린다고 해서 잘 되는 분야가 아닙니다.

전문가에 배워야 시행착오를 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