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활성화 관련 마케팅교육 진행 사례~

 

 

수백 개의 아이디 실험을 통해 얻은 네이버 로직 비법

다수의 대표카페 운영 및 여러 카페들 대행 경험을 통해 얻은 특급 노하우

를 갖고 있는 경력 10년 이상 마케팅진단소입니다.

오늘 이야기할 사례는

현재 운영하고 계시는 네이버카페 활성화에 대한 고민과

새로 카페를 하나 더 시작하고 싶은데 어떤 카페를 해야 될지 몰라서

고민이 있었던 유통 분야 대표님이었습니다.

 

처음 전화 상담을 할 때

네이버카페 활성화 마케팅교육이라고 해서

경쟁카페에 초대쪽지 보내고, 유머 맛집 여행 연예인 글 같은 것 써서

활성화 시키는 그런 교육 아니라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참고로 초보자들이 네이버카페 활성화를 하기 위해

끝말잇기 같은 형태로 자작 글만 쌓거나

로직적으로 위험한 맛집글만 쓰는 경우

뉴스 스크랩만 계속 쌓는 경우

관리 업체에 맡겨 프로그램 쓰는 경우

가입시 기프티콘 이벤트

등등을 하는데 대부분 하는 방식이 로직적으로 위험하거나

비효율적인 방식이 너무 많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교육을 받으신 분께서도 카페 주제와 맞지

않는 게시판들이 많고 정작 중요한 컨텐츠들이 빠져 있는 것이 보였습니다.

 

 

이번에 네이버카페 활성화 관련해서 마케팅 교육을 할 때도

이야기 한 부분이 대부분 카페 운영자들이 고정관념 때문에

카페 활성화를 못 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가장 큰 고정관념 중으로

카페는 사람들에게 정보를 줘야 된다?

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정보글을 쓰지 말라는 부분이 아니라

어설픈 정보는 카페 활성화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특히 해당 카페가 규모도 작고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다면

정보글만 계속 써서 활성화 시키는 것은 매우 힘듭니다.

 

그래서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유입용 컨텐츠, 정보성 컨텐츠

활성화용 컨텐츠를 구분해 드리고 단순히 이론만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포스팅 제목, 이미지, 본문 내용까지 자세하게

설명 및 실습을 합니다. 또한 이러한 과정 안에는

네이버 로직 및 아이디 관리 부분도 중요하기 때문에

저품질 예방, 최적화 원리, 상위노출 방법

아이디 상태별 업무 방식 등 네이버 로직에 대한

교육도 먼저 하였습니다.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을 통해 기존 카페 컨텐츠 및 컨셉 개선

대문 구조 변경 및 제가 10년 동안 카페 활성화를 하면서

얻은 노하우들을 전수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2번째 고민인 새로운 카페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교육 전에 미리 생각하셨던 주제가 3가지가 있었으며

그 중에는 카페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지 않는

주제도 있어서 해당 주제에 대해서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조언을 하였습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카페마케팅 교육을 한다고 해서

모든 업종에 대해 전부 카페를 운영해야 된다고 이야기 하지 않습니다.

전화 상담을 할 때부터 업종을 물어보고 해당 업종이

카페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는 이유를 알려드리고 진행합니다.

이번에도 교육을 하게 된 이유는 현재 운영하는 카페가

교육만 받으면 활성화 시키는데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교육이 끝나고 유통업 대표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이 과연 특별한 게 있을까 생각했는데

배우고 나니 정말 몰랐던 부분들을 배우게 되었고

그 동안 네이버 로직도 잘 안다고 생각했지만

저품질 유형에 대해서는 몰라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마케팅진단소는 뻔한 이야기들 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에 조그만 검색해도 나오는 이야기들이 아닌

직접 실험 및 경험을 통해 얻은 이야기들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카페마케팅 교육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다면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연락 주시면 됩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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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마케팅진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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