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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마케팅 칼럼

네이버카페 홍보 초대쪽지 말고 다른 방법은

카페마케팅 진단소 2021. 9. 6. 22:33

 

네이버카페 홍보 초대쪽지 말고 다른 방법은

 

네이버카페 마케팅 교육 및 대행 10년차 마케팅진단소입니다.

10년 동안 직접 경험하고 연구를 하면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뻔한 이야기가 아닌 효과 있는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네이버카페 홍보를 하기 위해 경쟁카페에 초대쪽지를

보내고 있지만 생각보다 반응도 거의 없고 시간대비 비효율적인

방법입니다. 네이버카페 홍보를 위해 초대쪽지 보내는 것이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다른 효율적인 홍보방법이 있으며

그리고 그 전에 가장 먼저 해야 될 부분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카페 상태에 대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운영하고 계시는 카페, 게시판, 아이디가

글을 써도 검색 상위노출이 되지 않는 분들도 계시고

카페는 최적화카페이지만 컨텐츠자체가 유입용 컨텐츠가

없는 경우 그리고 유입용 컨텐츠라고 올리지만

해당 컨텐츠가 운영하고 있는 카페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네이버카페 홍보에 대해

고민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 먼저 운영하고 계신 카페에

대해 로직적, 마케팅적으로 분석을 하고

교육 받으시는 분과 대화를 통해 앞으로 원하는 방향

및 현재 상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해당 내용에 맞춰

구체적인 네이버카페 홍보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정리하면 그냥 좋은 컨텐츠 올리세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우리 카페 주제에 맞는 사람들에게 쪽지 보내세요

같은 무책임한 이야기 아니라 아이디 관리를 어떻게 해야 되고

카페 대문 및 게시판 구성은 단계별로 관리 방법도 알려드리고

홍보 방법 및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까지

제가 직접 경험하고 연구를 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알려드립니다.

 

특히 네이버카페 홍보에 대해 고민을 하다 보면

여러 불법적인 제안에 혹 할 수도 있습니다.

"카페에 회원가입을 늘려주겠다."

"등급을 올려주겠다."

등등 제안도 받게 되는데 그 중에는 검증 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어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카페가 망가지는 일도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카페 홍보를 위해서는

전문가에게 제대로 된 카페마케팅 교육을 듣고

카페를 운영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카페 홍보를 위해 카페 주제와 상관 없는

맛집, 여행, 연예인 소식을 올리라는 교육도 하지 않습니다.

그런 글들을 로직적으로도 좋지 않고 마케팅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해당 카페 주제에 맞는 사람들이 카페에 방문하고

가입을 할 수 있는 컨텐츠를 알려드립니다.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카페가 홍보가 되지 않아

아이보스, 셀클럽 같은 커뮤니티에 질문글도 올려보고

지식인에 질문을 하셔도 뻔한 이야기만 듣게 됩니다.

또는 각종 카페마케팅 강의 영상도 찾아서 봐도

해당 카페 주제 및 상황과 맞지 않는 내용으로

시간 낭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카페 홍보 알려주는 마케팅진단소는?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10년 동안 네이버 카페 교육 및 대행 진행 경험

이론적인 이야기가 아닌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카페에 적용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네이버카페 방문수를 늘리지 않고 마케팅심리를 이용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전체적인 구조, 실제 업무하는 방식

교육 이후에도 컨설팅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네이버 카페 운영을 하면서 아래와 같은 문제로

고민 하고 있다면 즉시 저희 마케팅진단소에 연락 주셔서

불필요한 시간 및 비용낭비를 줄이셔야 합니다.

네이버카페를 처음 시작해서 홍보에 대해 고민을 할 때

카페에 글을 작성하지만 검색영역에 제대로 보이지 않을 때

회원가입도 늘지 않고 활성화가 되지 않을 때

카페 수익구조에 대해 고민일 때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 방법을 배우고 싶을 때

컨텐츠 및 컨셉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을 때

아이디 및 카페 저품질과 최적화에 대해 궁금할 때

온라인마케팅 구조에 대해 배우고 싶을 때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진행하는 네이버카페 마케팅 교육을

듣게 되면 불필요한 시행착오를 겪지 않고

효율적으로 네이버카페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카페 마케팅교육 1대1 과외방식 진행

(교육을 신청할 때 같이 일하는 직원 분과 들어도 상관 없습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1대1 맞춤형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단체교육을 하지 않고 1대1로 진행하는 이유는

교육을 신청하시는 분들마다 카페 주제도 다르고

마케팅대행사, 대표카페 운영자분들처럼 카페에 대해 잘 아는 사람도 있지만

네이버카페 운영 경험도 없고

온라인마케팅을 처음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리고 교육 받으시는 분들마다

카페 관리 직원 유무, 마케팅 예산 및

카페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 도 당연히 다르며

네이버 아이디 보유량, 카페 최적화 유무

아이디 저품질 및 최적화 상태 등등

여러 요소들이 다르기 때문에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1대1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카페 마케팅교육을 1대1로 진행을 하기 때문에

교육커리큘럼 자체가 불필요한 내용이 없습니다.

교육을 받으시는 분께서 정말 원하는 부분

그리고 필요한 부분만 요약해서 배울 수 있으며

실습 또한 가능합니다.

또한 교육을 받으면서 편하게 질문도 가능하고

교육 이후에도 전화 및 카톡으로 연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배우는 데 어렵지도 않고

나중에 마케팅 상황이 변해도 큰 문제 없이

네이버카페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카페 홍보 전문가에게 배워야 합니다.

A는 카페에 글을 하나만 작성해도 회원가입이 1,000명이 늘어나지만

B는 매일 글을 수십 개씩 올려도 100명도 늘지 않습니다.

A는 5분만에 대충 작성한 글이 상위노출이 됩니다.

B는 3시간 동안 열심히 글을 작성해도 상위노출이 안됩니다.

 

A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3시간이 걸립니다.

B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15분이면 됩니다.

 

A는 네이버 카페 방문횟수가 높아도 매출영향이 없습니다.

B는 카페 방문횟수는 적어도 매출에 도움이 됩니다.

 

A는 아이디 관리를 못해서 작성한 모든글이 최신순에만 나옵니다.

B는 아이디가 저품질이 잘 되지 않아 상위노출이 누적됩니다.

 

A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고 있지만 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B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지 않아도 사업이 계속 잘됩니다.

 

A와 B의 차이는 카페마케팅 교육 유무 입니다.

물론 독학으로 네이버 카페 만들기 이후

카페 운영을 잘 해서 카페 활성화를 시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3개월도 못 가서 카페 운영을

포기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네이버카페 마케팅 교육 커리큘럼 예시

*교육 내용은 문의 주신 분 상황 및 업종에 따라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1. 상위노출 노하우, 아이디 및 카페 저품질 예방법

10년 동안 교육을 하면서 얻은 데이터와

지금 현재도 대행 및 연구을 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신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과

네이버 아이디 및 카페가 저품질이 되는 유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저품질 예방이 중요하며

아이디가 저품질이 되면 그 동안 작성했던 모든 글들이

검색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카페에 좋은 컨텐츠가 있어도 결국 노출이 되어야 의미 있습니다.)

2. 네이버카페 아이디 최적화로 만들기 및 포스팅방법

카페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네이버 아이디 상태가 정말 중요합니다.

아이디가 좋지 않은 흔히 말하는 저품질 아이디는

최적화카페에 글을 올려도 검색에 제대로 반영이

되지 않고 최신순에만 검색이 됩니다.

아이디를 최적화로 만드는 방법을 이론이 아닌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알려드립니다.

또한 포스팅을 할 때 상위노출이 잘 될 수 있게

제목, 본문 그 외 다른 요소들까지

직접 실습을 하면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로직적인 이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적인 글쓰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어떻게 제목을 지어야 로직적으로도 좋고

마케팅효과가 좋은지 해당 카페 주제에 맞춰 알려드립니다.

 

3. 최적화 카페 없이 마케팅을 하는 방법​, 카페 분석체크

최적화카페가 없거나 지금 운영하고 있는 카페가 저품질이라면

비용 추가 없이 해당 상황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카페 로직상태 체크 및

다른 매체(블로그)마케팅 분석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네이버카페 회원가입 효율적으로 늘리는 방법

​회원가입이 늘어날 수 있게 카페 내 구조를 변경해드리고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교육 내용은 검증 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이 아니며

경쟁카페 회원들에게 초대쪽지 및 품앗이 같은

비효율적인 방법도 아닙니다.

해당 카페 주제에 맞는 회원들이 모일 수 있게

게시판 생성 및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

카페 대문 및 타이틀 기획, 컨셉 설정

그리고 전체적인 온라인마케팅 구조를 잡아드립니다.

 

5.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 방법

이벤트 관리, 아이디 관리 및 키워드 관리, 아이피에 대해서,

카페 외 다른 매체들 활용 방법 등등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방법과

카페를 운영하면서 꼭 알아야 되는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 카페마케팅 교육은 위에 언급하였듯이

교육 받으시는 분들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위에 언급한 교육 커리큘럼 외에

다른 내용들이 추가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카페 만들기 전 단계인 경우

카페컨셉에 대해 교육을 하고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다면

블로그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합니다.

 

네이버카페 홍보를 위해 매일 경쟁카페에 쪽지를 보낸다고 해서

회원이 갑자기 많이 늘어나고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물론 쪽지 자체가 나쁜건 아니지만 효율적인 방법이 있는데

쪽지만 보내는 것은 별로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카페마케팅 전문가에게 배워서 효율적으로 카페 홍보를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페마케팅 교육에 관한 상담은 언제든지 받고 있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