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마케팅 교육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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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마케팅 후기

카페마케팅 요즘 트렌드와 로직상황은?(교육후기)

카페마케팅 진단소 2021. 7. 13. 22:55

 

카페마케팅 요즘 트렌드와 로직상황은?(교육후기)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및 대행을

10년 동안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진단소입니다.

카페마케팅 교육을 진행하다 보면

정말 다양한 상황을 많이 겪습니다.

단순히 여러 업종들을 만나는 것을 이야기 하는 것도 아니고

아이디 저품질, 카페 최적화 유무만이 아니라

 

같은 업종이어도 상위노출 로직은 잘 알고 있으니

회원가입 증가 및 카페활성화만 배우고 싶은 분도 있고

오로지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 및 요즘 대행사들이

업무를 하는 방식에 대해 배우고 싶은 분도 있습니다.

물론 2가지 전부 원하시는 분도 당연히 있습니다.

 

 

오늘 이야기할 카페마케팅 교육 진행 사례는

블로그 로직도 잘 알고 있고 카페 로직도

어느 정도 잘 알고 계셨지만 view탭 통합 이후

카페마케팅을 진행하지 않은지 오래 되서

요즘 바뀐 로직과 구체적인 업무 방법에 대해

배우고 싶으셨던 사례입니다.

 

처음 전화 통화를 하면서 이야기 나눌 때

이미 카페 로직에 어느 정도 잘 알고 있다고 느껴졌으며

실제로 만나서 본 교육을 진행하기 전에

예전 작업방식에 대해 질문을 하였는데

정말 정확한 방식대로 업무를 하고 계셨습니다.

 

다만 c랭크 이후에는 카페 상위노출 요소 중에

몇몇 부분들이 비중이 증가하고 또 다른 부분은

줄어든 것도 있어 예전 방식대로 그대로 하는 것은

불필요한 시간 낭비가 될 수 있어

구체적으로 제가 지금 현재 대행을 하고 있는 방식을

알려드렸습니다.

 

그리고 매번 카페마케팅 교육을 시작하기 전에

어떤 업종이든 항상 이걸 먼저 이야기를 합니다.

글이 제대로 반영 되지 않는 원인은

네이버 카페 점검중

아이디 저품질

카페 저품질

카페 게시판만 저품질

유사문서

단순 누락현상

글 제목 충돌 문제

4일텀 현상

아이피 문제

카페 나이 필터

등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기 때문에

각 상황 별 문제 해결방법과

그리고 아이디 지수에 따른 글 작성법과 관리방법

구체적으로는 하루 글 갯수까지 정해서 알려드립니다.

 

또한 카페마케팅 로직 교육을 할 때 중요한 부분 중

하나로 저품질이 걸리는 유형에 대해서는 꼭 설명드립니다.

카페 아이디 저품질, 카페 저품질 같은 경우

블로그 보다는 덜 하지만 그래도 저품질이 된다면

그 동안 작성했던 모든 글들이 관련도가 풀리기 때문에

아무리 많은 글을 작성했어도 의미가 없어집니다.

 

그래서 제가 10년 동안 대행을 하면서

그리고 교육 받으신 분 피드백을 통해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저품질이 되는 유형 또한 설명을 드렸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불필요한 이야기는 하지 않는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교육시간 같은 경우 배우시는 분들

상황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오늘 교육 받으신 분처럼

오직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 및 아이디 관리에 대해

배우고 싶으신 분은 교육 시간이 굉장히 빨리 끝이 납니다.

하지만 카페 활성화 또는 온라인마케팅에 대해 전반적으로

배우고 싶으시다면 교육 시간도 당연히 길어집니다.

 

프로그램을 쓰는 것이 아니라

사람 심리를 활용한 회원을 늘리는 방법부터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

카페 대문에는 어떤 요소가 들어가야 되는지

카페 외 다른 매체를 통한 유입 방법

그 외 카페마케팅이 단순히 글을 쓰는 것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방법으로 카페를 활성화하고

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오늘 교육 같은 경우 로직 이야기만 했지만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진행하는 교육은

교육 이후에도 컨설팅이 진행 되기 때문에

추후에 카페 활성화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다면

그 부분에 대해서 다양한 방법들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로직이 변경 되면 그 부분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합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1대1로 진행합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항상 1대1 교육입니다.

여기서 1대1은 사람 1명을 뜻 하는 것이 아니라

업체 한 곳을 뜻합니다. 오늘도 해당 대표님과 마케팅 총괄 하시는

직원 분께서 들었으며 인원이 추가가 된다고 해서

교육 비용이 늘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1대1이라는 의미는 제가 특정날짜를 정해서

여러 대표님을 모아놓고 교육을 하는 방식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다른 업체하고 같이 교육을 듣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교육 자체가 이론적인 이야기가 아닌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한 이야기만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도 교육 중간 중간 계속 대표님께서 질문을 하셨고

저도 그 부분에 대해 계속 답변을 하면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사실 교육을 받으시는 분들마다 카페 주제, 카페 활성화 상태

아이디 및 저품질 유무, 네이버 아이디 보유량

카페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 및 인력

마케팅 예산, 로직에 대한 이해도 등등

여러 요소들이 다르고 카페마케팅 교육에서

배우고 싶어하는 요소들도 전부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단체교육이 아닌

1대1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전문가에게 배워야 합니다.

A는 카페에 글을 하나만 작성해도 회원가입이 1,000명이 늘어나지만

B는 매일 글을 수십 개씩 올려도 100명도 늘지 않습니다.

A는 5분만에 대충 작성한 글이 상위노출이 됩니다.

B는 3시간 동안 열심히 글을 작성해도 상위노출이 안됩니다.

 

A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3시간이 걸립니다.

B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15분이면 됩니다.

 

A는 네이버 카페 방문횟수가 높아도 매출영향이 없습니다.

B는 카페 방문횟수는 적어도 매출에 도움이 됩니다.

 

A는 아이디 관리를 못해서 작성한 모든글이 최신순에만 나옵니다.

B는 아이디가 저품질이 잘 되지 않아 상위노출이 누적됩니다.

 

A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고 있지만 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B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지 않아도 사업이 계속 잘됩니다.

 

A와 B의 차이는 카페마케팅 교육 유무 입니다.

물론 독학으로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도 연구해서

상위노출도 잘 하고 카페도 활성화를 시킨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10년 동안 수 많은 네이버카페를 보면서 느낀 점은

대부분 혼자서 비효율적으로 운영을 하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요즘에는 유튜브에도 카페마케팅 관련 정보도 있고

사실 정보를 얻을 곳이 많습니다.

실제로 교육을 신청하시는 분들을 보면 어느 정도

지식이 있는 분들도 많이 신청을 합니다.

하지만 다른 제 3자 의견을 듣고 지금 하고 있는 방식이

효율적인 방식인지 한번 점검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시간 및 비용이 아깝다고 느끼지 마시고

교육을 듣지 않고 시행착오를 겪는 것이

결국 더 큰 시간 및 비용낭비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은 언제든지 받고 있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