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마케팅 교육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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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마케팅 후기

카페마케팅 교육 오래된 네이버카페 활성화 문의

카페마케팅 진단소 2021. 7. 7. 00:04

카페마케팅 교육 오래된 네이버카페 활성화 문의

 

네이버카페 마케팅 교육 및 대행

10년 경력을 갖고 있는 마케팅진단소입니다.

카페교육을 진행하다 보면 종종 오랜기간 방치한 카페를

다시 시작하고 싶어서 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 이야기할 사례도 2008년도에

네이버카페를 개설해서 열심히 운영을 하다가

다른 업무로 인해 카페 운영을 방치한 케이스였습니다.

 

회사 내에서 새로운 앱 개발을 할 예정이라서

신규앱 홍보 목적도 있고 네이버카페 자체를

다시 예전처럼 활성화를 하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이런 경우 먼저 카페 품질부터

확인을 합니다. 2013년 3월에 최적화카페 개념이 생긴 이후로

기존에 만든 카페들 같은 경우 오랜기간 방치하였을 때

카페 자체가 저품질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저품질카페가 되면 좋은 아이디로 글을 써도 관련도에 반영 안됩니다.)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카페 상태를 확인 결과

카페는 최적화카페였지만 보유하고 있는 아이디 대부분이

저품질 아이디였고 교육을 받으시는 대표님 또는 직원 분들

전부 최적화, 저품질에 대한 개념이 정확하게 없는 상황이라서

 

카페마케팅 교육을 진행하는데 있어 먼저 상위노출 원리와

저품질이 되지 않는 방법 그리고

가장 중요한 글이 제대로 반영 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글이 반영 되지 않는 원인만 해도

네이버 카페 점검중

아이디 저품질

카페 저품질

카페 게시판만 저품질

유사문서

단순 누락현상

글 제목 충돌 문제

4일텀 현상

아이피 문제

카페 나이 필터

등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기 때문에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는 교육을 진행할 때는

10년 동안 교육 및 대행을 하면서 얻은 데이터

그리고 지금 현재도 연구를 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아이디 관리 방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카페마케팅 교육을 진행하기 전에

로직에 대해서 잘 알고 아이디 관리를 체계적으로 해야

카페마케팅 효과가 클 수 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디가 노출이 되지 않는데 앱 관련 홍보글을 쓰거나

아이디가 좋은데 카페 내부용 반복 컨텐츠를 올리는 것은

비효율적인 방법입니다.

그래서 먼저 아이디 구분을 하는 방법과 각 아이디별로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카페마케팅 대문 기획부터 회원이 늘어나는 구조까지

 

이번에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으신 대표님 같은 경우

교육을 신청하게 된 가장 큰 이유가

단순히 로직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카페 활성화 방법과

함께 제가 그 동안 교육을 한 카페들을 보고 신청하시게 되었습니다.

사실 요즘 회사 공식카페들을 보면 대부분 반커뮤니티 형태가 많습니다.

이런 카페 같은 경우 회원들이 알아서 글도 쓰고 댓글도 남기며

활성화가 되어야 하는데 상위노출을 잘 한다고 해서

해결 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카페 대문과 타이틀에는 어떤 요소가 들어가야 되는지

그리고 카페 게시판 순서 또한 중요합니다.

교육 받으신 분 카페 같은 경우

게시판들이 실제 카페 회원들이 활동한 만한 컨텐츠가

없는 상황이었고 대문 및 타이틀을 보면 카페가

오랫동안 방치가 된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제 기존 수강생 들 사례를 보여주면서

카페 대문 및 타이틀에 들어가야 되는 요소를

알려드리고 게시판들은 즉석에서 만들고

각 게시판별로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과

회원들이 자연스럽게 늘어날 수 있는

구조에 대해 교육을 하였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1대1 실전형 교육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항상 1대1 교육입니다.

하지만 위에 사진을 보면 3명이 보이실텐데요.

여기서 1대1은 업체 한 곳을 뜻합니다.

직원분들이 듣는 다고 해서 교육비용이 추가 되는 것이 아니며

교육 이후에 컨설팅을 할 때는 제가 1명하고만 이야기를 하기

때문에 1대1 교육입니다.

 

다른 업체하고 같은 교육을 듣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교육 자체가 이론적인 이야기가 아닌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한 이야기만 합니다.

실제로 이번에 교육을 진행할 때 즉석에서 게시판도

만들고 공지사항도 수정을 하였습니다.

 

교육을 받으시는 분들마다 카페 주제, 카페 활성화 상태

아이디 및 저품질 유무, 네이버 아이디 보유량

카페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 및 인력

마케팅 예산, 로직에 대한 이해도 등등

여러 요소들이 다르기 때문에 단체교육이 아닌

1대1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1대1로 교육이 진행되기 때문에 교육 중간에

편하게 질문도 가능하고 이번에 교육을 할 때도

카페마케팅 이야기만 한 것이 아니라

새로 개발하게 되는 앱에 대해

카페마케팅이 아닌 다른 매체를 통한 홍보 방식 등

매번 교육을 할 때마다 커리큘럼이 다릅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전문가에게 배워야 합니다.

A는 카페에 글을 하나만 작성해도 회원가입이 1,000명이 늘어나지만

B는 매일 글을 수십 개씩 올려도 100명도 늘지 않습니다.

A는 5분만에 대충 작성한 글이 상위노출이 됩니다.

B는 3시간 동안 열심히 글을 작성해도 상위노출이 안됩니다.

 

A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3시간이 걸립니다.

B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15분이면 됩니다.

 

A는 네이버 카페 방문횟수가 높아도 매출영향이 없습니다.

B는 카페 방문횟수는 적어도 매출에 도움이 됩니다.

 

A는 아이디 관리를 못해서 작성한 모든글이 최신순에만 나옵니다.

B는 아이디가 저품질이 잘 되지 않아 상위노출이 누적됩니다.

 

A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고 있지만 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B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지 않아도 사업이 계속 잘됩니다.

 

A와 B의 차이는 카페마케팅 교육 유무 입니다.

물론 독학으로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도 연구해서

상위노출도 잘 하고 카페도 활성화를 시킨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10년 동안 수 많은 네이버카페를 보면서 느낀 점은

대부분 혼자서 비효율적으로 운영을 하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방치한 카페를 다시 활성화를 위해서 카페마케팅 교육을 생각해도

교육 자체가 시간 및 비용이 아깝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교육을 듣지 않고 시행착오를 겪는 것이

더 큰 시간과 비용 낭비입니다.

 

교육 이후 효율적으로

카페마케팅을 할 수가 있는데

혼자서 로직 및 컨텐츠에 대해 연구를 하면서

시간을 낭비하고 있을 필요 없습니다.

 

상담은 언제든지 받고 있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