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구매카페 마케팅교육 진행사례, 활성화가 중요

 

 

 

 공동구매카페는 브랜드카페와 다르게 회원들 활동이 활발해야 되는 분야입니다.

 

하지만 게시판을 많이 만들고 포스팅을 많이 작성한다고 해서

 

회원들이 활동을 하는 건 아닙니다.

 

이미 기존에 공동구매카페들이 있기 때문에 특별한 매리트가 없다면

 

쉽게 가입을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규가입을 위해서 이벤트도 여러 번 진행을 하지만

 

이벤트가 종료되면 다시 활동을 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에 공동구매카페 육성에 관한 문의를 주셨던 분께서도

 

이런 어려움을 알고 있어 카페마케팅 교육을 신청하셨습니다.

 

일단 본격적인 교육에 앞서 카페를 보았는데 디자인부분도 좋지 않았고

 

카페 구성 또한 기존에 평범한 공동구매카페 형태였습니다.

 

이벤트도 몇 번해서 회원들이 조금은 있지만

 

다들 활동을 하지 않는 분위기였습니다.

 

 

 

그래서 공동구매카페 마케팅교육은 바이럴지식만 아니라

 

회원들이 가입을 할 수 있는 구조와

 

활동하게 만드는 컨텐츠에 대한 집중교육을 하였습니다.

 

또한 컨셉 자체도 완전히 바꾸어드렸습니다.

 

기존에는 주제가 너무 포괄적이라서 타겟을 정해 세분화 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가전, 유아. 생활용품, 화장품 등 현재 취급하고 있는 분야가 너무 많았고

 

각 게시판에 올라오는 물건도 적은 상태였습니다.

 

 

 

해당 주제에 맞게 컨셉을 다시 재조정 해드렸고

 

지금은 아직 대형공동구매카페는 아니지만 회원들이 활동도 자주 하고

 

공구문의도 하는 카페가 되었습니다.

 

항상 카페를 만들 때 주변 환경을 봐야 됩니다.

 

경쟁카페들이 있는데 무작정 카페를 개설해서 운영을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오프라인 장사를 해도 주변에 경쟁업체를 분석하게 되는데

 

정작 카페는 경쟁카페에 대한 분석 없이 운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동구매카페 뿐만 아니라 어떠한 카페를 운영을 해도 항상 동종업계 카페들에

 

대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카페뿐만 아니라

 

동종업계에서 진행하는 홍보방식은

 

무엇인지 까지 파악을 해야 되며 카페를 운영한다고 해서 꼭 경쟁분야가

 

카페만은 아닙니다. 사이트가 될 수도 있고 블로그도 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카페를 운영하기에 앞서 경쟁업체에 대한

 

충분한 분석을 하고 시작을 하셔야 됩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마케팅교육 및 대행을 진행하고 있으며

 

카페를 운영하시는 경우 무료로 진단도 하고 있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연락을 주시길 바랍니다.

 
728x90
Posted by 마케팅진단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