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진행후기(블로그만 오래 운영한 경우)

 

 

네이버 대표카페 운영 및 여러 카페들을 대행한 경험과

200개가 넘는 아이디를 갖고 여러 실험을 통해 얻은 로직들

10년 동안 카페마케팅 교육을 하면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론적인 이야기가 아닌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한

카페마케팅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진단소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3개를 운영하고 있었던 분양사무소 대표님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진행을 했었던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교육을 신청하신 대표님 같은 경우 최근에 운영하던

블로그 2개가 문제가 생겼고 카페는 예전에 만든 카페가

2개 정도 있다고 하셨습니다.

 

만나서 본격적인 교육을 진행하기 전에

기본적으로 몇 가지 질문을 드리면서

카페마케팅에 대한 이해도를 확인하는데

블로그를 오랜 기간 운영하신 분들이 네이버 카페마케팅을 할 때

흔히 하는 실수들이 보였습니다. 같은 네이버 서비스이지만

로직에 대해 다른 부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아이디 관리 부분이 많이 다른데

이 부분에 대해 먼저 알려드렸습니다.

 

그리고 카페 아이디가 저품질이 되는 3가지 유형

게시글이 검색이 제대로 되지 않는 10가지가 넘는 원인들

대해 먼저 설명을 드렸고 설명을 하면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지켜야 되는 부분도 같이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저품질이 되는 유형, 게시글이 검색이 되지 않는 원인

블로그 주의사항 등을 알려드린 후

본격적인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을 진행하는데

교육 커리큘럼 같은 경우 배우시는 분 상황에 맞춰

진행이 됩니다. 단순히 업종만 보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 인력 및 예산, 하루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

현재 운영하고 있는 매체 현황, 경쟁업체 분석

카페 최적화 유무, 아이디 보유량 등등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교육 받으시는 분 같은 경우

예전에 카페를 개설하였지만 장기적으로 키워서

카페마케팅을 할 계획은 지금 없다고 하셨기 때문에

일단은 아이디 관리 방법 및 카페 상태 체크를 진행하였으며

블로그 관리 직원이 따로 있다고 하셔서

해당 직원이 글을 쉽게 쓸 수 있게

노하우를 전수하였습니다.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을 신청하는 경우를 보면

크게 저품질, 상위노출, 최적화 등 로직에 대해서

아니면 카페 방문수 및 회원가입 증가와 같은 활성화 부분인데

이번에 교육을 할 때는 로직에 대해서만 집중적으로 교육을 하였고

나중에 카페 활성화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다면 전화 및 카톡으로

내용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기로 약속을 하였습니다.

 

마케팅진단소는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을 진행할 때

불필요한 이야기를 하지 않습니다.

처음 만나서는 카페 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하려고 했지만 그런 부분들은 나중에

배우고 싶다고 하셔서 배우고 싶어하시는 부분만

교육을 하고 평소에 궁금해 하셨던 부분들에

대해 질문을 받는 시간을 많이 가졌습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뻔한 이야기를 하면서 시간 낭비하지 않습니다.

이번에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으신 분께서도

교육 전에 생각했던 카페마케팅에 대한 개념이 완전히 변하게 되었고

방향성을 다시 한번 재정립을 해야겠다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교육 비용이 비싸지 않을까?

배운다고 해서 잘할 수 있을까?

교육이 과연 효과가 있을까?

고민할 필요 없습니다.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다면

부담 갖지 마시고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 주셔서

상담을 한번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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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카페 게시글 검색 문제발생! 마케팅교육을 듣자

 

 

안녕하세요. 네이버 대표카페 운영 및 여러 카페들 대행을 통해 얻은

마케팅 노하우와 200개가 넘는 아이디를 갖고 여러 실험을 통해 얻은

로직에 대한 정리, 그리고 10년 동안 수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교육을 하면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론적인 이야기가 아닌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한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진단소입니다.

 

많은분들께서 네이버카페 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크게 2가지 어려움이 있습니다.

네이버카페 회원수 늘리기 및 활성화에 대한 어려움

그리고 네이버카페 게시글을 검색하였는데

VIEW영역에 제대로 검색이 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게시글이 제대로 검색이 되지 않으니 방문수도 적고 카페에 투자한 시간에 비해

마케팅효과를 제대로 못 얻을 수 밖에 없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인터넷에 검색을 하면서

상위노출, 저품질, C랭크, 최적화 등등 용어들을 알게 되었지만

어떻게 해야 상위노출이 되는지

저품질이 되는 원인은 무엇인지

C랭크에 맞춰서 글을 쓰는 것은 무엇인지

최적화를 위한 방법은 무엇인지

정확한 방법 없이 두리뭉실한 이야기들만 있어 더욱 답답할 수 밖에 없습니다.

 

지식인 및 바이럴 커뮤니티에 질문을 해도 대행사들 영업멘트만 달리게 되고

서점에 있는 책에는 로직에 대한 이야기가 없으며

강사한테 교육을 받아도 해당 강사가 실무경험이 없어 막상 교육을 듣고

업무에 적용하면 효과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네이버카페 게시글 검색이 제대로 반영 되지 않을 때

경험 많은 전문 업체에게 교육을 받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혼자서 잘못된 판단을 하게 되어

문제 해결을 못 하는 경우고 비용 및 시간 낭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교육을 받으신 대표님 중에서 게시글 검색이 제대로 되지 않아

카페가 문제라고 생각을 하였는데 막상 만나서 해당 카페를 살펴보니

카페는 문제가 없었고 게시판만 죽은 상황이었습니다.

이외에도 아이디는 멀쩡한데 카페만 죽은 경우

아이디 및 카페는 멀쩡한데 아이피가 문제인 경우 등등

여러 상황이 있습니다.

 

네이버카페 게시글이 제대로 검색이 되지 않는 원인만 해도

글을 작성한 카페가 저품질

카페는 멀쩡하지만 해당 게시판이 저품질

카페는 이상이 없지만 아이디가 저품질인 경우

아이피 문제

글 제목 충돌

3일텀 현상

7일뒤 누락

임시점검

단순누락

유사문서

나이필터

등등 이외에도 여러 원인이 있기 때문에

원인 파악을 제대로 못 한다면 문제 해결을 못합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직접 카페 운영 및 대행을 하면서 얻은 경험

그리고 교육 받은 수강생들과 피드백을 통해 얻은 데이터가 있기

때문에 경험의 값이 일반 카페운영자와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네이버카페 게시글 검색 문제에 대한 고민

카페 회원가입 증가 및 활성화에 대한 고민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고민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진행하는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을 듣게 되면

문제가 쉽게 해결 가능합니다.

교육을 받으시는 분 업종,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 카페 최적화 유무

아이디 보유량, 하루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 마케팅 인력 및 예산

경쟁카페 분석, 현재 운영하고 있는 매체 현황 등등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1대1(직원 참여가능) 맞춤형 컨설팅으로 진행이 됩니다.

 

교육 이후에도 편하게 질문을 하셔도 되고

1대1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 되기 때문에

교육 내용에 있어 불필요한 이야기는 전혀 없습니다.

또한 이론적인 이야기가 아니라 실제 실무에 적용 가능한

이야기이며 이미 기존에 성공사례들을 바탕으로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교육 내용에 대한 고민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네이버카페 게시글 검색이 제대로 되지 않아 답답하거나

카페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있다면

편하게 저희 마케팅진단소에 문의 주시면 됩니다.

10년 동안 카페마케팅 교육 및 대행을 진행하였기 때문에

어떤 부분을 고민하고 계시고 어떻게 해결해야 될지

전화 상담 잠깐만 해도 금방 파악이 됩니다.

 

교육비용이 비싸지 않을까?

배운다고 해서 잘 할 수 있을까?

피드백을 잘 해줄까?

교육이 과연 효과가 있을까?

등등 교육에 대한 고민하실 필요 없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에 대한 상담은 언제든지 받고 있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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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회사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진행후기입니다~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및 대행 경력 10년차 마케팅진단소입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네이버 대표카페 운영 및 여러 카페들을 대행한

경험과 수백 개의 아이디를 갖고 여러 실험을 통해 얻은 로직을 바탕으로

이론적인 이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업무방법과 마케팅전략에

대해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지역, 맘카페 운영자, 인하우스 마케터, 개인사업자

그리고 마케팅회사에서도 교육 신청 문의가 많이 오고 있으며

오늘 이야기할 카페마케팅 교육 진행 후기도 마케팅회사 실무자분이었습니다.

현재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을 하고 있는 회사이며

회사 내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카페도 있으며

광고주분들께서 네이버카페에 대한 요청이 자주 들어와

교육이 필요하다고 회사내에서 판단하여 저희 마케팅진단소에

문의를 주시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는 운영한 경험은 있지만 네이버 카페 운영 경험이 적은 편이어서

먼저 기본적인 로직에 대해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특히 카페 아이디가 저품질이 되는 3가지 유형 

게시글이 제대로 반영 되지 않는 여러 상황들과

해당 상황 별로 문제해결 방법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마케팅회사 같은 경우 주로 저품질 아이디

(게시글이 관련도순에 제대로 노출 되지 않는 아이디)

는 마케팅에 활용을 하지 않는 편인데 저품질 아이디를 갖고

마케팅을 하는 방법 및 각 아이디 상태별로 운영 방법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그리고 저도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및 대행을 10년동안 진행하기

전에 직장 경험이 있어 실무자분들께서 어떤 부분을 고민하고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주로 포스팅을 할 때 고민이 이미지 부분인데

해당 부분에 대한 고정관념을 없애고 쉽게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교육을 하였고 실무자 분도 공감 및 만족을 하셨습니다.

특히 같은 키워드로 글을 계속 쓰다 보면 더 이상 쓸 말도 없고

이미지를 구하기도 힘든데 이러한 부분에 대해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해결방안을 알려드렸으며

실무자 분들께서 교육 이후 대표님께 보고를 할 수 있게

구체적인 업무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드렸습니다.

 

 

 

이외에도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을 하면서

단순히 카페 로직만 이야기를 한 것이 아니라

회원을 늘릴 수 있는 마케팅적인 방법(프로그램은 아닙니다.)과

블로그에 대한 분석 및 운영방법에 대해서 교육도 하였고

전체적인 방향성 및 온라인마케팅 구조에 대해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남아서 마케팅회사 실무자 입장에서

광고주를 상대하는 방법 및 영업 스킬도 알려드렸습니다.

이처럼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교육을 진행할 때마다

매번 다른 교육을 합니다.

 

전에 교육을 받으셨던 주식리딩 업체 대표님 같은 경우

유튜브 및 인력 계획, 카페 회원 늘리기 및 상위노출 로직에 대해

교육을 하였고 중고차딜러 분을 교육하였을 때는

네이버 로직 및 경쟁업체들이 현재 마케팅을 하는 방법들에 대해

교육을 하였습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네이버 카페마케팅교육을 받으시는 분

업종,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 인력 및 예산

하루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 카페 최적화 유무

아이디 보유량, 경쟁카페 현황, 현재 운영하고 있는 매체 상황

등등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교육 받으시는 분께서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교육이 마무리 될 때쯤 궁금하셨던 부분들에

대해 질문을 전부 받았으며 교육 이후에 해야 될 업무에

대해 다시 한번 정리를 하였고 내일 다시 한번

전화로 컨설팅을 약속해 드렸습니다.

교육을 진행하고 끝이 아니라 교육 이후에도

편하게 질문을 하셔도 되고

교육 받은 데로 잘 하고 계시는지 이야기도 나누고 있습니다.

 

오늘 교육이 끝나고 담당자 분께서 기프티콘도 보내주시고

교육에 대해 만족하셨다고 전화도 주셨는데요.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인터넷에 떠도는 이야기를 편집해서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닌 제가 직접 실험하고 경험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하고 있기 때문에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높습니다.

 

여러분들도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에 대해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편하게 문의 주셔서 상담을 한번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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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마케팅교육은 실무 경험이 있는 전문가에게 받기

 

카페마케팅교육을 받을 때는 뭔가 많이 배운 것 같고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지만

막상 사무실에 도착해서 컴퓨터 앞에 있으면

다시 어떤 업무를 해야 될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교육 커리큘럼은 뭔가 많았는데 실제 업무에 적용할 내용은

거의 없고 또는 적용을 해도 효과가 미비한 경우가 있습니다.

 

 

좋은 교육업체도 있지만 일부 강사들은 유튜브 및 블로그에 있는

자료들을 편집하여 이론적인 이야기만 하는 곳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무에 카페마케팅교육을 받을 때는 실무 경험이 있는

곳에서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네이버 대표카페 운영 및 여러 카페들 대행 경험을

통해 이론적인 이야기가 아닌 실제 성공사례들을 데이터를 하여

교육 받으시는 분 상황에 맞춰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페 주제, 마케팅 인력 및 예산, 하루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

현재 운영하고 있는 매체 현황, 경쟁카페 분석

카페 최적화 유무, 아이디 보유량 등등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교육 받으시는 분 상황에 맞게

네이버 카페마케팅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에 대해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편하게 문의 주셔서 한번 상담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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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카페 회원늘리기 마케팅교육이 정답!

 

 

안녕하십니까~ 네이버카페 마케팅교육 및 대행 경력 10년차 마케팅진단소입니다.

사업홍보 또는 배너광고 수익을 위해 네이버카페를 개설 또는 위임을 받아서

운영을 하고 있지만 네이버카페 회원 늘리기에 대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카페에 열심히 글을 써도 검색이 제대로 되지 않고 그러다 보니 방문자도 적고

활성화가 되기 어렵습니다. 또는 검색노출은 잘 되고 있어도 카페 구조가 좋지 않아

회원늘리기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도 있고 회원도 모이고 있지만 카페 수익구조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네이버카페 회원늘리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저품질 원인, 최적화 원리

상위노출 방법, 누락 현상 등 네이버 로직에 대해서도 알아야 하고

해당 분야 카페 방문객들에 대한 마케팅도 알아야 합니다.

이러한 내용들은 서점에 있는 책에서 정보를 얻기 힘들고

유튜브 및 블로그에 있는 카페마케팅 자료를 본다고 해서

적용하기 어려습니다. 또는 지식인 및 바이럴 커뮤니티에 질문을 해도

대행사들 영업용 답변 및 뻔한 이야기만 달리게 됩니다.

 

물론 혼자서 카페를 잘 키우시는 분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3~6개월 뒤 카페 운영을 포기하게 됩니다.

수 많은 네이버카페들이 있고 지금 이 순간에도 여러 카페들이

개설 되고 있지만 방치 되어 있는 카페가 더 많습니다.

 

네이버카페 회원 늘리기에 대한 어려움 때문에

쪽지 및 이메일로 제안이 오는 카페 회원 늘려주는 업체

또는 활성화 업체에 맡겼다가 카페가 저품질 또는 차단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카페 회원 늘리기 또는 활성화에 대해

고민이 있다면 경험 많은 전문가에게 컨설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를 소개를 하면

네이버 대표카페 운영 및 여러 카페들을 대행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200개가 넘는 아이디를 갖고 여러 실험을 통해 얻은 로직들을

바탕으로 카페마케팅뿐만 아니라 온라인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은 1대1 (직원 참여가능) 과외방식으로 진행이 되며

교육을 받을 때 편하게 질문도 가능하고

교육 내용도 이론적인 이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배우시는 분 상황에 맞춰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 받으시는 분 업종, 카페마케팅에 대한 이해도

카페 최적화 유무, 아이디 보유량

경쟁카페 분석, 운영하고 있는 매체 현황

마케팅 인력 및 예산, 하루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

등등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교육 이후 바로

실무에 적용 가능한 강의입니다.

 

 

10년 동안 여러 네이버카페들을 보면서

네이버카페 회원 늘리기 및 활성화 방법을 비효율적이고

위험한 방식으로 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비효율적이고 위험한 포스팅 방식-

카페 주제와 상관 없는 맛집, 연예인 소식을 올리는 경우

철 지난 유머글들 퍼오는 경우

뉴스 스크랩만 계속 하는 경우

-비효율적인 네이버카페 회원가입 늘리기 방식-

카페 운영자들끼리 품앗이를 하는 경우

카페 가입시 기프티콘 이벤트를 하는 경우

경쟁카페에 초대쪽지만 보내는 경우

-잘못된 카페 운영 방식-

아이디 한 개만 정해서 카페에 글을 계속 올리는 경우

경쟁카페 벤치마킹을 잘못해서 게시판만 많이 만드는 경우

카페 등급을 올리기 위해 검증 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위에 언급한 내용 말고도 초보자들이 운영하는 카페는 가볍게 살펴봐도

어떤 문제점들이 있는지 바로 알 수 있으며 교육 때 해당 방법말고

효율적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마케팅진단소는 검증 되지 않은 이야기를 하지 않습니다.

정상적인 업체도 있지만 일부 강사들은 유튜브 및 블로그에

있는 다른 강사들 내용을 편집해서 이야기를 하여

논리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강사가 직접 실무를 한 경험이 없어

업무에 적용하지 못하는 교육도 있습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10년 동안 직접 카페를 운영하고

대행을 하면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교육에 대한 상담은 언제든지 받고 있으니

네이버카페 회원늘리기에 대한 고민

카페 상위노출 및 저품질 등 로직에 대한 고민

카페 활성화, 수익구조,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다면

부담 갖지 마시고 저희 마케팅진단소에 편하게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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