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마케팅 교육 후기 네이버카페 컨셉 및 운영, 로직까지

 

 

안녕하세요. 카페마케팅 교육 및 대행 경력 10년차 마케팅진단소입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에 교육을 신청하게 되는

이유들을 보면 크게 3가지 입니다.

 

네이버카페를 처음 시작해서 기획 및 컨셉에 대해 고민인 경우

카페 방문수도 적고 회원가입도 늘지 않으며 활성화가 되지 않은 경우

상위노출 및 저품질 등 네이버 로직에 대해 고민인 경우

 

위와 같이 3가지 이유로 인해 교육을 신청하게 됩니다.

이번에 이야기할 카페마케팅 교육 후기는

위에 언급한 3가지 모두 해당 되는 부부이었습니다.

새롭게 커뮤니티카페를 만들고 나중에 해당 카페에

지금 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홍보를 하는 방식을 원하셨고

그렇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어떤 컨셉으로 해야 될지

고민인 상황이었습니다. 또한 경쟁카페를 보고

비슷하게 따라해도 회원가입 및 활성화 방법에 대해

뾰족한 수가 보이지가 않았으며 인터넷에 카페마케팅

관련해서 검색을 해보니 상위노출, 최적화, 저품질 등

이런 로직적인 이야기가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으로 관리하고 글을 써야 상위노출이 되는지

모르는 상황이었습니다.

 

쉽게 말해 카페마케팅 교육을 통해

네이버카페 컨셉부터 운영방법 그리고 로직에

대해서 배우고 싶어하시는 분이었습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10년 동안 다양한 카페를

대행하고 교육을 하면서 얻은 노하우

그리고 지금도 보유하고 있는 여러 아이디들을

통해 다양한 실험을 하면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론적인 이야기만 있는 것이 아닌

구체적인 카페마케팅 교육을 진행합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다른 곳과 다르다.

 

이번에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으신 대표님께서 교육 때

하셨던 말씀이 있었습니다. "교육에 대한 고정관념이 있었는데

대표님은 확실히 네이버카페를 바라보는 관점이 다르네요."

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 이유로는 회원가입을 늘리는 관점도

다른 곳과 다르고 카페 컨셉 및 향후 운영방향도

인터넷에 떠도는 이야기들과 완전히 다른 부분이었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는 아이디 관리 조차 이야기 하는 부분이 다릅니다.

보통은 아이디를 점검 후 검색이 관련도에 잡히지

않는 저품질 아이디면 버리라고 이야기를 하지만

저는 카페마케팅 교육을 할 때 해당 아이디는

카페 내부용 컨텐츠를 쓰거나 공지사항처럼 자주 수정해야 되는

글을 쓰는 용도로 쓸 수 있다고 교육을 합니다.

 

이처럼 다른 강사들이 하는 이야기를 짜집기 해서

하는 것이 아닌 직접 대표카페 및 여러 카페를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을 하기 때문에

배우시는 분께서 크게 느껴집니다.

 

카페 회원가입 부부만 해도 기프티콘 이벤트

경쟁카페 초대, 회원수를 늘려주는 업체 같은

이야기를 하지 않고 사람 심리를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가입이 되고 활성화 될 수

있게 구조를 만들어 드립니다.

 

이외에도 다른 카페마케팅 교육과 다른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 끝이 없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맞춤형 컨설팅으로 진행

 

이번에 카페마케팅 교육을 신청하신 대표님 같은

경우 교육을 신청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단순히 로직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교육 때 여러 가지 궁금한점도 물어보고

앞으로의 카페 방향성을 배울 수 있다고 느껴져서

교육을 신청하게 되었다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마케팅진단소에서 진행하는 교육은 다른 사업자들과

같이 듣는 단체교육이 아니기 때문에 교육 때

편하게 질문도 가능하고 교육 내용 및 예시도

배우시는 분 상황에 맞춰 진행이 됩니다.

무엇보다 커뮤니티 카페 같은 경우 교육 이후에도

지속적인 컨설팅이 필요한 부분인데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교육 이후에

비용 추가 없이 무료로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교육 받으신 분도 마찬가지로

교육 이후에는 네이버카페 운영에 대해서

걱정을 하지 않습니다. 교육 때 구체적인 업무 방향성을

알려드렸고 교육 이후에 로직이 변경되거나

마케팅 상황이 변해도 저희 마케팅진단소에

문의 하셔서 자문을 받으시면 되기 때문에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커리큘럼 예시

*교육 내용은 문의 주신 분 상황 및 업종에 따라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1. 상위노출 노하우, 아이디 및 카페 저품질 예방법

10년 동안 교육을 하면서 얻은 데이터와

지금 현재도 대행 및 연구을 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신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과

네이버 아이디 및 카페가 저품질이 되는 유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카페에 좋은 컨텐츠가 있어도 노출이 되어야 의미 있습니다.)

2. 네이버카페 아이디 최적화로 만들기 및 포스팅방법

카페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네이버 아이디 상태가 정말 중요합니다.

아이디가 좋지 않은 흔히 말하는 저품질 아이디는

최적화카페에 글을 올려도 검색에 제대로 반영이

되지 않고 최신순에만 검색이 됩니다.

아이디를 최적화로 만드는 방법을 이론이 아닌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알려드립니다.

또한 포스팅을 할 때 상위노출이 잘 될 수 있게

제목, 본문 그 외 다른 요소들까지

직접 실습을 하면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로직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적인 글쓰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 최적화 카페 없이 마케팅을 하는 방법​, 카페 분석체크

최적화카페가 없거나 지금 운영하고 있는 카페가 저품질이라면

비용 추가 없이 해당 상황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카페 로직상태 체크 및

다른 매체(블로그)마케팅 분석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네이버카페 회원가입 효율적으로 늘리는 방법

​회원가입이 늘어날 수 있게 카페 내 구조를 변경해드리고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교육 내용은 검증 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이 아니며

경쟁카페 회원들에게 초대 및 품앗이 같은

비효율적인 방법도 아닙니다.

해당 카페 주제에 맞는 회원들이 모일 수 있게

게시판 생성 및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

카페 대문 및 타이틀 기획, 컨셉 설정

그리고 전체적인 온라인마케팅 구조를 잡아드립니다.

 

5.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 방법

이벤트 관리, 아이디 관리 및 키워드 관리, 아이피에 대해서,

카페 외 다른 매체들 활용 방법 등등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방법과

카페를 운영하면서 꼭 알아야 되는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 카페마케팅 교육은 위에 언급하였듯이

교육 받으시는 분들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위에 언급한 교육 커리큘럼 외에

다른 내용들이 추가가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오늘 교육 받으신 분 같은 경우 교육이 다 끝나고

나서도 카페 외에 온라인마케팅에 대해서

더 이야기를 듣고 싶다고 하셔서 근처 커피숍으로 이동하여

교육을 더 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교육시간이

길어졌다고 해서 비용을 추가로 받지도 않으며

편하게 여러 마케팅 질문을 하셔도 되니

여러분들도 일단은 저희 마케팅진단소로

연락을 주셔서 상담을 한번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을 통해 네이버카페 컨셉 및 컨텐츠에 대해

배울 수도 있고 효율적인 운영방법을 통해 활성화를 시키고

상위노출, 저품질 같은 로직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매체를 활용하는 방법 및 온라인마케팅 구조를

배울 수가 있으며 모든 교육 내용은 단순히 이론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업무에 적용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카페마케팅 교육에 대해 관심이 있지만

교육 내용이 과연 도움이 될까?

어렵지 않을까?

기초적인 내용만 있지 않을까?

등등 고민만 하고 계신다면

걱정하지 마시고 편하게 저희 마케팅진단소에

연락을 주셔서 상담을 한번 받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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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마케팅진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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