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을 한다고 하면 항상 생각해야 되는 부분은

"왜"그리고 "어떻게"라고 생각합니다.

 

고객 전화가 오지 않으면 왜 안오는 것인지

전화가 왔는데 계약이 성사 되지 않았다면 왜 안된건지

계약은 성사 되었지만

매달 매출은 비슷하다면 왜 성장이 안되고 있는 것인지

 

끊임 없는 "왜"와에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모든 일에는 원인이 있기 때문입니다.

너무 뻔한 이야기죠. 그런데 마케팅을 하면서

이런 뻔한 부분 다시 표현하면 기초적인 부분에 대해

생각을 못하고 계속 같은 패턴으로 업무를 하고 있지

않은지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을 하면서 사업초기에는 전화가 오지 않으면

그냥 수요가 없다고 생각하였지만 그게 아니라 내가

전화가 올만한 매리트가 없다고 생각이 되니

그 다음 "어떻게"를 생각하게 되고

 

전화가 와도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어떻게"하면 놓치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교육도 하고 대행을 해도 수익이 크게 성장하지 않으니

"어떻게"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항상 "왜"그리고 "어떻게"를 생각하다 보니

어느새 10년이 지나갔습니다.

예전에도 한번 글을 작성했지만 전화가 오면

그걸 녹음도 해서 어떤 부분에서 상대방이 갑자기

생각이 바뀌었는지도 캐치하고

발음은 이상한지 않은지 내가 불필요한 이야기를 한건 아닌지

어떤 부분에서 설득이 되었는지 전화 상담만 해도

"어떻게"가 많이 나옵니다.

 

여기서 이어져서 그러면 내 카카오톡 프로필을 꾸며야겠다

내 채널이 있어야겠다. 등등 기존 방식하고 다른 부분들도

생각하게 되고 카페마케팅으로 이야기를 하면

글쓰는 방식 및 제목에 변화

카페가 아닌 다른 매체를 통한 유입 등

여러 가지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로는 저번달 8월16일 기점으로

많은 분들께서 기존에 작성한 게시글들이 누락이 되었는데

그때 이후에도 지금까지 계속 같은 패턴으로 카페를

키우시는 분들을 많이 보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카페마케팅 그리고 온라인마케팅은 계속 변하고 있는데

"왜"그리고 "어떻게" 없이 계속 같은 패턴으로

운영을 한다면 당연히 결과는 똑같거나 더 나빠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교육을 할 때 실제 실무에 도움이 되는 이야기도 하지만

가장 먼저 본질적인 이야기를 합니다.

 

카페마케팅을 하게 된 최초 이유

사람들이 해당 카페를 보는 이유

그리고 내가하는 업무가 어떤 결과로 이루어지는지

생각을 하지 않고 항상 "왜"그리고 "어떻게" 없이

운영한다면 당연히 결과는 좋지 않습니다.

 

카페에 글 하나 작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항상 "왜"그리고 "어떻게"를 생각하고

지금 하고 있는 방식이 과연 효과가 있는지

한번 진지하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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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마케팅진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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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21.09.14 15: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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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홍보 마케팅교육 받고 직접합시다.

 

마케팅 교육 및 대행 경력 10년차 마케팅진단소입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진행하는 마케팅교육은 아래 3가지가 없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하면 나오는 뻔한 이야기들 하지 않습니다.

검증 되지 않은 이야기들 하지 않습니다.

실무에 적용할 수 없는 이야기들 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에 검색을 하면 온라인홍보 방법에 대한 많은 자료들

그리고 강의들도 있지만 온라인홍보 특성상 예전 자료들은

도움이 거의 되지 않으며 본인 업종 및 상황에 맞는 온라인홍보

방법을 찾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현재 본업도 있는데 온라인홍보에 대한

연구까지 한다면 시간적으로 비효율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홍보에 대해 처음이거나

조금 더 효율적인 방법을 찾고 계신다면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진행하는 마케팅교육을 들으셔야 합니다.

 

온라인홍보 마케팅 교육을 신청하는데 있어

여러 가지 고민 되는 부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교육내용이 너무 기초적인 부분만 있지 않을까?

어려워서 제대로 따라할 수 있을까?

내용은 좋지만 우리 업종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일까?

마케팅교육 자체가 과연 효과가 있을까?

등등 여러 고민들 때문에 망설일 수 있는 부분 이해합니다.

 

하지만 교육을 듣지 않고 온라인홍보 방법도 기존하고

똑같은 방법으로 한다면 지금 현 상황을 유지하거나

더 나빠지는 경우가 있지 갑자기 잘 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마케팅교육을 받아서

효율적으로 온라인홍보하는 방법도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혼자서 오래 온라인홍보를 하다 보면 객관적으로

지금 현재 하고 있는 방식에 대해 진단을 못 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교육을 받아서

제 3자 입장에서 지금 현재 하고 있는 방식에 대해

객관적으로 확인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온라인홍보 그 중에서 카페마케팅에 대해서

 

온라인홍보를 하는데 있어 매체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네이버카페를 메인으로 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네이버카페가 이제 끝이 났다."

라고 이야기도 하지만 이런 이야기는 제가 10년 동안 하면서

매번 듣는 이야기입니다. 네이버 로직이 변하고

VIEW탭이 생기고 매번 변화 올 때마다 카페마케팅은 이제

효과가 없다고 하지만 지금 이 순간에도 카페마케팅을 통해

온라인홍보를 효율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카페마케팅이 끝이 난 것이 아니라

카페마케팅을 제대로 못하는 것입니다.

 

네이버카페를 메인으로 하는 이유는 블로그, 인스타, 유튜브, 카스

여러 매체들이 있지만 온라인홍보를 하는데 있어

항상 최종 도착지가 있어야 되기 때문입니다.

다른 매체들은 전단지처럼 1회성이라면 카페는 구심점이 되어

마케팅을 진행할 수록 효과가 점점 커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홍보 마케팅교육을 하는데 있어

카페마케팅을 메인으로 해서 이야기를 하고

만약 네이버카페가 적합하지 않은 업종을 하고 계신다면

전화 상담을 할 때 솔직하게 이야기를 합니다.

 

 

온라인홍보 마케팅교육은 1대1로 진행을 합니다.

 

여기서 이야기 하는 1대1은 사람 1명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업체 하나를 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원분들도 같이 들으셔도

교육 비용이 추가 되지는 않습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진행하는 마케팅교육은

단체교육이 아니기 때문에 교육 때 드는 예시 및

커리큘럼에 있어 불필요한 내용이 없습니다.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이 되고 또한 교육을 받으면서

편하게 질문을 하셔도 됩니다.

 

마케팅교육을 진행할 때도 이론적인 이야기들도 하지만

최대한 교육 이후 즉시 업무에 적용하고 효과를 볼 수 있게

구체적인 업무계획표를 만들어 드리고

교육 이후에도 전화 및 카톡으로 컨설팅을 드리고 있습니다.

 

 

마케팅교육 커리큘럼 예시

*교육 내용은 문의 주신 분 상황 및 업종에 따라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1. 상위노출 노하우, 아이디 및 카페 저품질 예방법

10년 동안 교육을 하면서 얻은 데이터와

지금 현재도 대행 및 연구을 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신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과

네이버 아이디 및 카페가 저품질이 되는 유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카페에 좋은 컨텐츠가 있어도 노출이 되어야 의미 있습니다.)

2. 네이버카페 아이디 최적화로 만들기 및 포스팅방법

카페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네이버 아이디 상태가 정말 중요합니다.

아이디가 좋지 않은 흔히 말하는 저품질 아이디는

최적화카페에 글을 올려도 검색에 제대로 반영이

되지 않고 최신순에만 검색이 됩니다.

아이디를 최적화로 만드는 방법을 이론이 아닌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알려드립니다.

또한 포스팅을 할 때 상위노출이 잘 될 수 있게

제목, 본문 그 외 다른 요소들까지

직접 실습을 하면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로직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적인 글쓰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 최적화 카페 없이 마케팅을 하는 방법​, 카페 분석체크

최적화카페가 없거나 지금 운영하고 있는 카페가 저품질이라면

비용 추가 없이 해당 상황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카페 로직상태 체크 및

다른 매체(블로그)마케팅 분석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네이버카페 회원가입 효율적으로 늘리는 방법

​회원가입이 늘어날 수 있게 카페 내 구조를 변경해드리고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교육 내용은 검증 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이 아니며

경쟁카페 회원들에게 초대 및 품앗이 같은

비효율적인 방법도 아닙니다.

해당 카페 주제에 맞는 회원들이 모일 수 있게

게시판 생성 및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

카페 대문 및 타이틀 기획, 컨셉 설정

그리고 전체적인 온라인마케팅 구조를 잡아드립니다.

 

5.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 방법

이벤트 관리, 아이디 관리 및 키워드 관리, 아이피에 대해서,

카페 외 다른 매체들 활용 방법 등등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방법과

카페를 운영하면서 꼭 알아야 되는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 마케팅 교육은 위에 언급하였듯이

교육 받으시는 분들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위에 언급한 교육 커리큘럼 외에

다른 내용들이 추가가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카페만 교육을 한다고 해도 위에 있는 부분들에

대해 전부 알려드립니다.

 

 

온라인홍보 혼자서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전문가에게 1번만 도움을 받으면 교육 이후에도

편하게 도움을 받을 수가 있는데

매번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인터넷에 검색하고

하는 것은 시간낭비입니다.

 

마케팅교육 상담은 언제든지 받고 있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저희 마케팅진단소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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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마케팅진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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