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을 한다고 하면 항상 생각해야 되는 부분은 "왜"그리고 "어떻게"라고 생각합니다. 고객 전화가 오지 않으면 왜 안오는 것인지 전화가 왔는데 계약이 성사 되지 않았다면 왜 안된건지 계약은 성사 되었지만 매달 매출은 비슷하다면 왜 성장이 안되고 있는 것인지 끊임 없는 "왜"와에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모든 일에는 원인이 있기 때문입니다. 너무 뻔한 이야기죠. 그런데 마케팅을 하면서 이런 뻔한 부분 다시 표현하면 기초적인 부분에 대해 생각을 못하고 계속 같은 패턴으로 업무를 하고 있지 않은지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을 하면서 사업초기에는 전화가 오지 않으면 그냥 수요가 없다고 생각하였지만 그게 아니라 내가 전화가 올만한 매리트가 없다고 생각이 되니 그 다음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