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후기 카페를 처음 시작하시는 경우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및 대행을 10년 동안

꾸준하게 진행하고 로직연구 및 마케팅기법에 대해

실험을 하고 있는 마케팅진단소입니다.

오늘 이야기할 교육 사례는

네이버카페는 오래전에 계설하였지만 거의 방치된

상황이었고 이번 9월말에 본격적으로 교육사업을

진행할 계획이 있었던 대표님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처음 전화 상담을 하였을 때 부터

이론적인 이야기는 필요 없고 구체적인 업무방향성에

대해 그리고 사업홍보에 대한 방법에 대해 물어보셨습니다.

사실 저도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을 할 때

이론적인 이야기만 하는 것을 싫어하기는 합니다.

물론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 및 최적화, 저품질 부분에 대해

교육을 할 때는 이론적인 이야기도 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게 알려드리지만 마케팅 파트에서는 교육 받고

즉시 적용 가능한 부분에 대해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 하단에 교육 커리큘럼에 대해 한번

이야기를 하겠지만 매번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을

진행할 때마다 교육 내용이 다릅니다.

이번에 교육 받은 분 같은 경우 네이버카페를

오랫동안 방치 된 상황이었기 때문에

먼저 제가 가진 아이디로 최적화 유무를

확인하고 가지고 계신 아이디는 다른 최적화카페에

테스트를 하여 아이디 및 카페 체크부터 먼저

진행을 하였습니다.

 

확인결과 카페가 그렇게 노출이 잘 되는 카페는 아니었지만

카페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크게 문제 되는 상황은 아니었고

아이디는 조금 더 확인을 해야겠지만 일단 저품질아이디는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가지고 계신 아이디를 요번

8월말부터 9월초까지 단순 정보글로만 하루에 많이 올리고

공지글도 올린 걸 보면서 아이디별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먼저 교육을 시작하였습니다.

 

자세한 건 교육내용이지만 하나 이야기를 하면

흔히 카페마케팅 업계에서 이야기 하는

저품질 아이디(글을 작성해도 최신순에만 검색되는 아이디)

같은 경우 일반적인 강사들은 버려야 된다고 이야기를 하지만

저는 내부컨텐츠용으로 사용을 하거나 공지사항용

그 외 다른용도로도 활용을 합니다.

어차피 망가진 아이디이기 때문에 노출은 안되더라도

장점은 더 이상 망가질 부분이 없기 때문에

로직 신경쓰지 않고 많은양의 포스팅을 할 수도 있고

잦은 수정이 필요한 공지사항글을 쓰는 것도 좋은 방식입니다.

 

그 외 디테일한 부분은 교육내용이며 지금 이렇게

설명한 부분처럼 각 아이디 지수별로 활용하는 방법 및

아이디가 저품질이 되는 이유들,

카페 및 게시판이 저품질이 되는 이유

상위노출 로직 및 잘못된 속설들 정리 등

네이버 로직에 대해 먼저 교육을 하였습니다.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상위노출이 끝인가?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교육을 진행하면 항상 크게 2가지 파트로

진행이 됩니다. 상위노출, 저품질, 최적화와 같은 로직적인 이야기

그리고 말 그대로 마케팅에 대해 교육을 합니다.

카페 + 마케팅이기 때문에 카페에 대해서 잘 알기 위해

로직 교육을 하는 건 당연하지만 로직만 안다고 해서

카페마케팅이 잘 되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이번에 교육을 받으신 분 같은 경우 수강생을 모집하고

나중에는 책도 판매를 하셔야 된다고 하셨는데

이런 분야는 카페 내부 구조도 중요하고 컨텐츠에 대한

교육 및 카페 외 다른 매체를 활용하는 방식 등

마케팅에 대해 배우셔야 합니다.

 

더 정확하게 이야기를 하면 네이버 로직은 네이버 로직을

개발한 사람 심리를 파악해서 이야기를 한다면

마케팅교육은 교육 받으시는 분이 하시는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심리를 알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어떤식으로 검색하고

카페 대문을 보았을 때 어떤 부분에 신뢰가 가는지

그리고 교육을 신청하기 위해 어떤 부분들이 들어가야 되는지

자세하게 알려드렸습니다.

다시 말해 포스팅 제목부터 본문에 들어가야 되는 이미지

그리고 대문에 어떤 부분들이 들어가야 되는지

어떤 게시판을 만들어야 되고

유입용 컨텐츠와 수익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컨텐츠는

무엇이고 어떻게 만들어야 되는지 실습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께서 답답해 하시는 회원가입을

늘리는 방법 또한 제가 10년 동안 교육 및 대행을

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알려드렸습니다.

참고로 회원가입을 늘리기 위해 초대쪽지를 보내거나

프로그램을 쓰는 방식은 아닙니다.

그리고 기프티콘 이벤트 같은 방식도 아니고

사람 심리를 이용하는 방식을 알려드립니다.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1대1로 진행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항상 교육을 1대1로 진행을 합니다.

참고로 같이 일하시는 분들도 교육을 옆에서 듣는다고 해도

비용은 추가 되지 않으며 여기서 이야기 하는 1대1은

다른 수강생분들과 같이 진행하는 단체교육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육 커리큘럼부터 교육을 하면서 드는 예시도

교육 받으시는 분 상황에 맞게 진행을 하며

교육을 받으면서 편하게 질문을 하셔도 됩니다.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으시는 분들마다 업종도 다르고

지식상황도 다르고 여러 가지 다른 부분이 많은데

단체교육을 하면 배우시는 분들 모두 만족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1대1 교육으로 진행을 하기 때문에 교육 내용 자체가

불필요한 내용도 없으며 배우시는 분도 어렵지 않게 배울 수가 있습니다.

또한 교육 이후에도 무료로 피드백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카페마케팅 교육에 대해 전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커리큘럼 예시

*교육 내용은 문의 주신 분 상황 및 업종에 따라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1. 상위노출 노하우, 아이디 및 카페 저품질 예방법

10년 동안 교육을 하면서 얻은 데이터와

지금 현재도 대행 및 연구을 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신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과

네이버 아이디 및 카페가 저품질이 되는 유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카페에 좋은 컨텐츠가 있어도 노출이 되어야 의미 있습니다.)

2. 네이버카페 아이디 최적화로 만들기 및 포스팅방법

카페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네이버 아이디 상태가 정말 중요합니다.

아이디가 좋지 않은 흔히 말하는 저품질 아이디는

최적화카페에 글을 올려도 검색에 제대로 반영이

되지 않고 최신순에만 검색이 됩니다.

아이디를 최적화로 만드는 방법을 이론이 아닌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알려드립니다.

또한 포스팅을 할 때 상위노출이 잘 될 수 있게

제목, 본문 그 외 다른 요소들까지

직접 실습을 하면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로직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적인 글쓰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 최적화 카페 없이 마케팅을 하는 방법​, 카페 분석체크

최적화카페가 없거나 지금 운영하고 있는 카페가 저품질이라면

비용 추가 없이 해당 상황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카페 로직상태 체크 및

다른 매체(블로그)마케팅 분석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네이버카페 회원가입 효율적으로 늘리는 방법

​회원가입이 늘어날 수 있게 카페 내 구조를 변경해드리고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교육 내용은 검증 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이 아니며

경쟁카페 회원들에게 초대 및 품앗이 같은

비효율적인 방법도 아닙니다.

해당 카페 주제에 맞는 회원들이 모일 수 있게

게시판 생성 및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

카페 대문 및 타이틀 기획, 컨셉 설정

그리고 전체적인 온라인마케팅 구조를 잡아드립니다.

 

5.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 방법

이벤트 관리, 아이디 관리 및 키워드 관리, 아이피에 대해서,

카페 외 다른 매체들 활용 방법 등등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방법과

카페를 운영하면서 꼭 알아야 되는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 카페마케팅 교육은 위에 언급하였듯이

교육 받으시는 분들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위에 언급한 교육 커리큘럼 외에

다른 내용들이 추가가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오늘 교육 받으신 분 같은 경우

카페 말고도 다른 매체들도 궁금해 하셔서

그 부분에 대해 이야기도 많이 하였고

회원가입 늘리기에 관심이 많아 그 부분에 대해

좀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이번에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으신 분도

여태까지 교육을 받으신 분과 마찬가지로

비슷한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교육을 받지 않고 본격적인 교육사업을 시작했다면

홍보를 제대로 하지 못해 시간낭비를 할 수 있었다.

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단순히 이론적인 이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업무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으니

여러분들도 부담 갖지 마시고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을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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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마케팅진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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