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저품질 아이디 및 카페 활성화는

 

 

요즘 카페마케팅 관련 상담을 하면 저품질 아이디 관련해서

질문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셀클럽, 아이보스 같은

커뮤니티에도 "갑자기 아이디가 저품질이 되었다."는

글들도 올라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에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진행하는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은 대표님께서도 최근 운영하고 있는 아이디들이 저품질이 되어

카페마케팅 교육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또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카페가 활성화가 되지 않아

단순히 로직 적인 교육뿐만 아니라 마케팅 방법에 대해

관심이 많은 상황이었습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네이버카페 교육 및 대행을

10년 동안 진행하면서 네이버카페 상위노출 원리

아이디 저품질 및 최적화 방법과 같은 로직교육

카페 주제별로 마케팅 방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들어서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을

시작하기 전에 글이 제대로 반영 되지 않는 원인과

아이디가 저품질이 되는 유형, 카페가 저품질이 되는 원인에

대해 알려드리고 교육을 시작합니다.

 

글이 제대로 반영 되지 않는 원인만 해도

네이버 카페 점검중

아이디 저품질

카페 저품질

카페 게시판만 저품질

유사문서

단순 누락현상

글 제목 충돌 문제

4일텀 현상

아이피 문제

카페 나이 필터

등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기 때문에

각 상황 별 문제 해결방법이 다릅니다.

또한 네이버 아이디가 저품질이 되는 원인도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먼저 기존에 운영하던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듣고 문제점을 파악합니다.

 

이번에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으신 분 같은 경우

키워드쪽에 문제가 있는 상황이었으며

또한 아이디가 경고를 받았을 때 제대로 대처를 하지 못한

경우도 보였습니다.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추구하는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은

"교육 이후 바로 적용 가능한 이야기만 하자."입니다.

교육을 하면서 여러 이론을 이야기해도 카페에 적용을 하지

못하면 의미가 없습니다. 사실 이론적인 이야기는

유튜브에 검색만 해도 많이 나옵니다.

하지만 각 카페 별로 마케팅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1대1로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에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으신 대표님과 직원분 같은 경우

대부중개업체였는데 이번달에 같은 업종을 교육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카페 최적화 상태, 아이디 보유현황 등등 여러 부분에서

다른 부분이 있기 때문에 교육 커리큘럼이 완전히 달랐습니다.

특히 이번에 교육을 받은 분 같은 경우 실제 db를 모을 수 있게

카페 뿐만 아니라 다른 매체를 활용하는 방법,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

기존 카페 대문 및 타이틀 그리고 게시판 구성을 변경을 해드렸습니다.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1대1(직원 포함)진행

 

이번에 교육 진행은 해당 대표님과 마케팅 실무자 2분이서 들었습니다.

이처럼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특정 날짜를 정해서

여러 사업자들을 모아서 진행하는 단체 교육이 아닌

1대1(직원 포함)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1대1로 진행을 하기 때문에 여러 장점이 있습니다.

교육 중간 중간 편하게 질문도 가능하고

교육 때 드는 예시도 해당 업종에 맞게 이야기를 하고

교육을 하면서 실습도 가능합니다.

 

사실 교육을 받으시는 분들마다 카페 주제,

카페 최적화 유무, 아이디 및 저품질 유무,

네이버 아이디 보유량

카페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 및 인력

마케팅 예산, 로직에 대한 이해도

블로그 등 다른 매체 보유 유무 등등

여러 요소들이 다르며 카페마케팅 교육도

배우고 싶어하는 요소들이 전부 다르기 때문에

단체 교육으로 진행해서 여러 사업자들을 만족시키기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단체교육이 아닌

1대1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전문가에게 효율적으로

A는 카페에 글을 하나만 작성해도 회원가입이 1,000명이 늘어나지만

B는 매일 글을 수십 개씩 올려도 100명도 늘지 않습니다.

A는 5분만에 대충 작성한 글이 상위노출이 됩니다.

B는 3시간 동안 열심히 글을 작성해도 상위노출이 안됩니다.

 

A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3시간이 걸립니다.

B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15분이면 됩니다.

 

A는 네이버 카페 방문횟수가 높아도 매출영향이 없습니다.

B는 카페 방문횟수는 적어도 매출에 도움이 됩니다.

 

A는 아이디 관리를 못해서 작성한 모든글이 최신순에만 나옵니다.

B는 아이디가 저품질이 잘 되지 않아 상위노출이 누적됩니다.

 

A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고 있지만 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B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지 않아도 사업이 계속 잘됩니다.

 

A와 B의 차이는 카페마케팅 교육 유무 입니다.

물론 독학으로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도 연구해서

상위노출도 잘 하고 카페도 활성화를 시킨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10년 동안 수 많은 네이버카페를 보면서 느낀 점은

대부분 혼자서 비효율적으로 운영을 하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시간 및 비용이 아깝다고 느끼지 마시고

교육을 듣지 않고 시행착오를 겪는 것이

결국 더 큰 시간 및 비용낭비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 교육을 받으신 분께서도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아이디가 저품질이 될 확률도 줄고 카페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담은 언제든지 받고 있으니 여러분들도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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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마케팅진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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