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02'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1.07.02 카페마케팅 교육 후기(경쟁업체를 이기고 싶다)

 

카페마케팅 교육 후기(경쟁업체를 이기고 싶다)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 및 대행을

10년 동안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진단소입니다.

네이버카페를 운영하면서 경쟁업체가 운영하고 있는 카페도

계속 살펴보고 인터넷에 있는 여러 카페마케팅 영상을

보고 따라 하지만 활성화도 안되고

카페글도 노출이 되지 않아 답답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에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교육을 받으셨던 대표님께서도

지금 현재 경쟁업체 2곳이 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하면 경쟁업체 2군데가 나란히 상위노출

되고 있으며 카페 내부를 봐도 고객들 후기가 많은 상황이었습니다.

 

해당 대표님께서는 직원들에게 항상 경쟁업체처럼 똑같이

글을 쓰라고 이야기를 했지만 글들이 제대로 검색도 되지

않고 사람들이 활동할 수 있게 게시판도 만들었지만

실제 고객들이 글을 남기지 않는 상황이었습니다.

 

사실 많은 분들께서 경쟁업체 카페를 보고 비슷하게 따라 하지만

결과가 똑같지 않는 이유는 아이디 및 카페 상태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먼저 글이 제대로 반영 되지 않는 이유만 해도

네이버 카페 점검중

아이디 저품질

카페 저품질

카페 게시판만 저품질

유사문서

단순 누락현상

글 제목 충돌 문제

4일텀 현상

아이피 문제

카페 나이 필터

등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기 때문에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는 교육을 진행할 때

현재 카페글이 제대로 노출되지 않는 이유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해당 상황에 맞춰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교육을 받으신 분 카페 같은 경우 아이디와 글을 쓰는 패턴이

문제라서 각 아이디별로 관리하는 방법과 글 쓰는 방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카페마케팅 로직만 알아서는 경쟁업체 이길 수 없다.

 

네이버 카페마케팅 교육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께서는

교육이라고 하면 단순히 상위노출만 배운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업체를 이기기 위해서는 상위노출만 알아서는 이길 수 없습니다.

사실 많은 분들께서 경쟁업체가 운영하는 카페를 분석하는데

제가 옆에서 들어보면 잘못 분석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카페 대문에 보도자료가 있어서 똑같이 따라 하지만

그 안에 숨은 뜻이 다르고

똑같이 벼룩시장 게시판을 만들어도 운영방법이 다릅니다.

 

이번에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으셨던 대표님께서도

경쟁업체가 보도자료를 대문에 넣어서 똑같이 하였고

게시판 구성도 비슷하게 했지만

그 안에 문구 그리고 게시판 운영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단순히 상위노출 로직만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경쟁업체가 운영하는 카페

그리고 현재 운영하고 계신 카페를 보면서

카페 컨셉 및 카페명 설정, 컨텐츠 생성 방법

회원이 늘 수 있는 구조, 이벤트 기획

카페 외 다른 유입경로 등등 전체적인 구성을 알려드립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1대1 맞춤형 교육이 중요!

 

이번에 교육을 받으셨던 대표님께서

교육을 신청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1대1 강의였기 때문입니다.

기존에 아무리 영상을 보고 따라 해도 운영하고 있는

카페 주제하고 맞지 않거나 이론적인 이야기만 있어서

답답했느데 1대1 강의면 편하게 질문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신청을 하게 되었다고 하셨습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진행하는 교육은

항상 1대1(직원참여 가능)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을 받으시는 분들마다 카페 주제, 카페 활성화 상태

아이디 및 저품질 유무, 네이버 아이디 보유량

카페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 및 인력

마케팅 예산, 로직에 대한 이해도 등등

여러 요소들이 다르기 때문에 단체교육이 아닌

1대1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1대1로 교육이 진행되기 때문에 교육 중간에

편하게 질문도 가능하고 이번에 교육을 할 때도

카페마케팅 이야기만 한 것이 아니라

앞으로 사업을 진행하는데 있어 방향성 및

여러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네이버 카페마케팅 전문가에게 제대로 배워야 합니다.

A는 카페에 글을 하나만 작성해도 회원가입이 1,000명이 늘어나지만

B는 매일 글을 수십 개씩 올려도 100명도 늘지 않습니다.

A는 5분만에 대충 작성한 글이 상위노출이 됩니다.

B는 3시간 동안 열심히 글을 작성해도 상위노출이 안됩니다.

 

A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3시간이 걸립니다.

B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15분이면 됩니다.

 

A는 네이버 카페 방문횟수가 높아도 매출영향이 없습니다.

B는 카페 방문횟수는 적어도 매출에 도움이 됩니다.

 

A는 아이디 관리를 못해서 작성한 모든글이 최신순에만 나옵니다.

B는 아이디가 저품질이 잘 되지 않아 상위노출이 누적됩니다.

 

A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고 있지만 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B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지 않아도 사업이 계속 잘됩니다.

 

A와 B의 차이는 카페마케팅 교육 유무 입니다.

물론 독학으로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도 연구해서

상위노출도 잘 하고 카페도 활성화를 시킨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10년 동안 수 많은 네이버카페를 보면서 느낀 점은

대부분 혼자서 비효율적으로 운영을 하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경쟁업체를 이기고 싶기 때문에 카페마케팅 교육을 생각해도

교육 자체가 시간 및 비용이 아깝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교육을 듣지 않고 시행착오를 겪는 것이

더 큰 시간과 비용 낭비입니다.

 

경쟁업체는 지금도 효율적으로

카페마케팅을 하고 있는데

혼자서 로직 및 컨텐츠에 대해 연구를 하면서

시간을 낭비하고 있을 필요 없습니다.

 

상담은 언제든지 받고 있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728x90
Posted by 마케팅진단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