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홍보 매체만 늘리는 것이 정답이 아니다.

 

안녕하세요. 온라인마케팅 교육 및 대행 경력 10년차 마케팅진단소입니다.

대표카페 운영 및 여러 블로그 및 카페 대행 경험을 통해 얻은 마케팅 특급 노하우

수백 개의 아이디를 갖고 다양한 실험을 통해 얻은 네이버 로직

교육 이후에도 진행되는 온라인마케팅 컨설팅

을 보유하고 제공하고 있는 마케팅진단소입니다.

 

보통 온라인홍보 방법들을 보면 여러 가지 있습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도 있고

네이버 블로그, 카페 ,포스트를 하는 경우

그리고 네이버카페만 해도 공식카페 운영, 카페 제휴, 침투 바이럴 등등

같은 매체를 해도 운영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중요한 건 각 업종마다 효율적인 온라인홍보 매체들이 다른 부분입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마케팅상담을 할 때 제일 먼저 현재 하시는

사업 분야를 물어보고 상담을 진행합니다.

보통 강사 및 대행사는 본인이 주력으로 하는 분야 온라인홍보 매체에

대한 장점만 이야기를 하는데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그 동안 경험을 통해 솔직하게 이야기를 합니다.

 

예를 들어 카페마케팅을 하고 싶다고 문의를 주셨어도

해당 분야가 네이버카페로 온라인홍보를 하는 것이 비효율적이라고

판단이 들면 어떤 부분 때문에 어렵고

다른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각 업체마다 마케팅 인력 및 예산, 홍보글을 쓰는 시간이

제 각각 다르기 때문에 온라인홍보 매체들을 정할 때

현실적으로 이야기를 합니다.

 

혼자서 온라인홍보를 하고 하루 투자할 수 있는 시간도 2~3시간 밖에

되지 않는데 유튜브, 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전부 운영하셔야 된다고 하는 이야기는 정말 말 도 안 되는 이야기입니다.

온라인홍보는 이론적인 부분과 현실은 다릅니다.

유튜브 및 블로그에 있는 여러 마케팅 자료들을 보면

현실적인 부분을 빼고 이야기를 하는 것을 많이 보게 됩니다.

 

 

매일 포스팅을 하면 블로그가 좋아지겠지.

카페에 열심히 정보글을 올리고 초대쪽지 보내면 활성화 되겠지.

유튜브에 영상들 올리다 보면 점점 구독자도 늘겠지.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네이버 로직도 모르고 블로그 및 카페를 운영하다가 저품질이 되어

모든 게시글들이 검색도 되지 않고 유튜브 및 sns를 계속 운영해도

투자하는 시간 대비 효율이 나오지 않아 결국 포기하게 됩니다.

또한 회사 내에서 운영하는 커뮤니티가 어느 정도 활성화가 되었어도

실제 매출하고는 연관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온라인홍보 매체 선택에 대해

전문가에게 컨설팅을 받고 효율적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법을

배우셔야 합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이론적인 이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무자에게는 구체적인 업무 방식을

대표님 또는 팀장님께는 온라인마케팅 구조 및 마케팅방향성을 알려드립니다.

 

 

온라인홍보 초보자들을 보면 일단 매체만 많습니다.

하지만 각 매체들을 자세히 보면 운영하지 않는 매체도 많고

운영하고 있는 매체들도 뻔한 정보글만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진행하는 마케팅교육을 듣고

어떤 매체를 키워야 되고

또한 어떤 컨텐츠를 올려야 되는지

배우셔야 합니다.

 

마케팅 상담은 언제든지 받고 있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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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마케팅진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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