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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마케팅 칼럼

네이버 카페 등급은 높지만 활성화는 안되는 원인

카페마케팅 진단소 2021. 9. 16. 11:32

 

네이버 카페 등급은 높지만 활성화는 안되는 원인

 

네이버카페 마케팅 교육 및 대행 10년 경력 마케팅진단소입니다.

여러 카페들을 보면 겉으로는 카페 등급도 높고 게시글도

많이 있어 보이지만 막상 자세히 살펴보면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은 카페들이 있습니다.

 

카페 등급은 높지만 활성화가 안 된 원인들을 보면

1. 네이버 카페 등급 올려주다는 업체에 맡긴 경우

2. 카페 주제와 상관 없는 맛집, 유머, 연예인 글을 쓰는 경우

3. 뉴스기사 스크랩, 쿵쿵따, 끝말잇기 등로 글을 채우는 경우

4. 카페 운영자끼리 품앗이를 해서 서로 가입을 하는 경우

 

위와 같은 방식으로 운영을 해서 네이버 카페 등급은 높아졌어도

카페활성화 및 마케팅효과는 얻지 못 합니다.

물론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이제 만든 카페이니 활성화가 힘드니깐 일단 위와 같은

방식으로 네이버 카페 등급도 높이고 회원수도 채우면

나중에는 활성화를 시키기 쉽겠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1번 업체에 맡긴 경우는 카페가 차단이 될 수도 있으며

2번 주제와 상관 없는 글을 쓰는 경우는 자칫 아이디가 저품질이

될 수도 있고 당연히 마케팅적으로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3번 스크랩이나 끝말잇기 같은 경우도 그런 글들이

계속 쌓인다면 신규회원들이 카페를 보고 그냥 나갈 수 밖에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품앗이를 통해 서로 회원가입을 늘리는 방법은

그 자체가 비효율적이고 상대방이 카페에 열심히 활동을 할 이유도 없습니다.

 

 

카페마케팅 본질을 잃고 네이버 카페 등급만 신경쓰기

 

사업홍보를 위해 또는 커뮤니티카페를 만들어서 배너광고 수익을 얻기 위해서든

네이버카페를 처음 시작하게 된 이유가 있는데 막상 카페를 운영하다 보니

네이버카페 등급 올리기와 같은 겉으로 보여지는 부분만 신경 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카페마케팅 본질을 잃어버리고 운영하시는 사업과

상관 없는 글을 올려 마케팅에 도움도 되지 않고

커뮤니티 카페를 키워야 되는데 해당 커뮤니티 주제와 상관 없는

사람들을 모을려고 해서 활성화가 되지 않습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마케팅 기법을 통해

회원들이 늘어나고 활성화가 되서

자연스럽게 네이버카페 등급을 올리는 것이지

네이버카페 등급을 위해 마케팅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중요한 건 하시고 계신 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게

카페는 하나에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이지

카페 등급 자체에 연연하지 않습니다.

 

물론 네이버 카페 등급이 낮아도 상관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다만 등급을 올리기 위해 마케팅에 도움이 되지 않는

행동을 해서까지 올리지는 않는다는 뜻입니다.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10년 동안 카페마케팅 교육 및 대행을

진행하면서 얻은 다양한 노하우와 지금 현재도 연구를

하면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현실적인 조언을 하고 있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이라고 해서 단순히 카페 기능들을 이야기하고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좋은 컨텐츠 올리세요"같은

무책임한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업무 방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네이버카페 활성화 고민하지 마세요.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진행하는 카페마케팅 교육

같은 경우 단체 교육이 아닌 1대1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배우는 데 있어 어렵지도 않고

그렇다고 해서 기초적인 이야기만 하지도 않습니다.

맞춤형교육이라는 것은 교육 받으시는 분들에게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하는 것이며

이론적인 이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업무계획표를 만들어 드리는 것을 뜻 합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중 편하게 질문을 하셔도 되고

교육 이후에도 무료로 컨설팅이 진행이 되기 때문에

네이버카페 활성화 및 상위노출 고민 등등

카페를 운영하면서 걱정 되는 부분들에 대해

전부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10년 동안 많은 사람들을 만나서 교육을 진행하다 보니

대화를 조금만 해도 어떤 부분이 궁금해 하시는지

그리고 어떤 부분을 교육해야 되는지 금방 느껴집니다.

(직원 참여해도 비용 추가는 없습니다.)

 

네이버카페 마케팅교육 커리큘럼 예시

*교육 내용은 문의 주신 분 상황 및 업종에 따라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1. 상위노출 노하우, 아이디 및 카페 저품질 예방법

10년 동안 교육을 하면서 얻은 데이터와

지금 현재도 대행 및 연구을 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신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과

네이버 아이디 및 카페가 저품질이 되는 유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카페에 좋은 컨텐츠가 있어도 노출이 되어야 의미 있습니다.)

2. 네이버카페 아이디 최적화로 만들기 및 포스팅방법

카페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네이버 아이디 상태가 정말 중요합니다.

아이디가 좋지 않은 흔히 말하는 저품질 아이디는

최적화카페에 글을 올려도 검색에 제대로 반영이

되지 않고 최신순에만 검색이 됩니다.

아이디를 최적화로 만드는 방법을 이론이 아닌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알려드립니다.

또한 포스팅을 할 때 상위노출이 잘 될 수 있게

제목, 본문 그 외 다른 요소들까지

직접 실습을 하면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로직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적인 글쓰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 최적화 카페 없이 마케팅을 하는 방법​, 카페 분석체크

최적화카페가 없거나 지금 운영하고 있는 카페가 저품질이라면

비용 추가 없이 해당 상황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카페 로직상태 체크 및

다른 매체(블로그)마케팅 분석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네이버카페 회원가입 효율적으로 늘리는 방법

​회원가입이 늘어날 수 있게 카페 내 구조를 변경해드리고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교육 내용은 검증 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이 아니며

경쟁카페 회원들에게 초대 및 품앗이 같은

비효율적인 방법도 아닙니다.

해당 카페 주제에 맞는 회원들이 모일 수 있게

게시판 생성 및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

카페 대문 및 타이틀 기획, 컨셉 설정

그리고 전체적인 온라인마케팅 구조를 잡아드립니다.

 

5.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 방법

이벤트 관리, 아이디 관리 및 키워드 관리, 아이피에 대해서,

카페 외 다른 매체들 활용 방법 등등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방법과

카페를 운영하면서 꼭 알아야 되는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 카페마케팅 교육은 위에 언급하였듯이

교육 받으시는 분들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위에 언급한 교육 커리큘럼 외에

다른 내용들이 추가가 될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 네이버카페를 운영하면서 하는 방식들이

단순히 네이버카페 등급을 올리는 행동인 것인지

카페마케팅 일환으로 하는 것인지 알아야 합니다.

자칫 카페 운영에 시간만 많이 투자하고

카페활성화도 안될 수가 있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에 대한 상담은 언제든지 받고

있으니 부담 가지실 필요 없이

편하게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