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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마케팅 칼럼

네이버카페 검색 문제와 홍보방법은?

카페마케팅 진단소 2021. 9. 12. 22:54

 

네이버카페 검색 문제와 홍보방법은?

 

네이버카페 마케팅교육 및 대행 10년 경력 마케팅진단소입니다.

카페마케팅 교육 관련해서 상담을 하면

상위노출, 최적화, 저품질 같은 네이버카페 검색에 관련된 부분

카페 방문수 및 회원수 증가 같은 카페활성화에 대한 부분

컨텐츠, 컨셉, 카페 방향성 등 기획적인 부분

사업홍보 및 다른 매체를 이용하는 방법과 같은 마케팅적인 부분

 

등등 교육 받으시는 분들마다 배우고 싶어하시는 영역들이 있습니다.

특히 2021년 8월16일날을 기점으로 이전에 작성된 카페 내 게시글들이

네이버카페 검색 반영이 제대로 되지 않아

로직 관련해서 많은 교육 문의가 왔었습니다.

 

사실 이런 네이버카페 검색 문제 같은 경우

매년 있는 연례행사이기도 합니다.

특히 명절 전후로 이런 현상들이 벌어지기도 하고

특정 시기가 있긴 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험이 없는 분들께서는

크게 당황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이런 로직적인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인터넷에 검색해서

정보를 알아보다가 잘못된 방법을 배우게 되어

아이디 및 카페가 저품질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험 많은 전문가에게 교육을 들어서

네이버카페 검색 원리 및 저품질이 되는 유형

그리고 앞으로 아이디를 어떻게 관리해야 되는지

배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카페 검색 문제는 해결 되었지만...

 

예전에는 카페마케팅 교육을 하면 로직에 대해 전혀 모르시는 분들이

많았지만 이제는 교육을 하면 대부분은 어느 정도 로직에 대한

이해는 있으신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카페 방문수도 적고

회원가입도 늘지 않아 고민인 경우가 많습니다.

카페마케팅을 잘하기 위해서는 네이버카페 검색 상위노출

로직만 알고 있다고 해서 잘 되는 것이 아닙니다.

 

해당 카페 주제에 맞는 사람들에 심리를 알아야 하고

그걸 카페 내에 구현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단순히 이론적인 이야기를 떠나서 직접 10년 동안

교육하고 대행을 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게 알려드립니다.

 

네이버카페 홍보방법이라고 해서

다른 카페 회원들에게 초대쪽지를 보내거나

기프티콘 이벤트를 하는 방식 같은 부분은 교육 하지도 않습니다.

사람심리를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회원이 늘 수 있는 방법과

실제 매출에 도움이 되는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네이버카페 검색 로직 및 홍보방법 과외방식으로~

 

마케팅진단소에서 진행하는 카페마케팅 교육은

1대1 맞춤형 과외방식으로

진행이 되고 교육 이후에도 컨설팅을 합니다.

위에도 언급하였듯이 교육을 신청하시는 분들마다

배우고 싶은 것도 다르고 로직에 대한 이해도

아이디 보유량, 카페 최적화 유무, 마케팅 예산 및 인력

등등 같은 카페 주제여도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단체교육으로 진행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교육은 여러명이 같이 받으셔도 됩니다.

(예시: 대표님, 팀장님, 실무자 3인 가능, 공동대표님 2인 가능)

 

네이버카페 마케팅교육 커리큘럼 예시

*교육 내용은 문의 주신 분 상황 및 업종에 따라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1. 상위노출 노하우, 아이디 및 카페 저품질 예방법

10년 동안 교육을 하면서 얻은 데이터와

지금 현재도 대행 및 연구을 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신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과

네이버 아이디 및 카페가 저품질이 되는 유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카페에 좋은 컨텐츠가 있어도 노출이 되어야 의미 있습니다.)

2. 네이버카페 아이디 최적화로 만들기 및 포스팅방법

카페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네이버 아이디 상태가 정말 중요합니다.

아이디가 좋지 않은 흔히 말하는 저품질 아이디는

최적화카페에 글을 올려도 검색에 제대로 반영이

되지 않고 최신순에만 검색이 됩니다.

아이디를 최적화로 만드는 방법을 이론이 아닌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알려드립니다.

또한 포스팅을 할 때 상위노출이 잘 될 수 있게

제목, 본문 그 외 다른 요소들까지

직접 실습을 하면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로직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적인 글쓰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 최적화 카페 없이 마케팅을 하는 방법​, 카페 분석체크

최적화카페가 없거나 지금 운영하고 있는 카페가 저품질이라면

비용 추가 없이 해당 상황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카페 로직상태 체크 및

다른 매체(블로그)마케팅 분석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네이버카페 회원가입 효율적으로 늘리는 방법

​회원가입이 늘어날 수 있게 카페 내 구조를 변경해드리고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교육 내용은 검증 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이 아니며

경쟁카페 회원들에게 초대 및 품앗이 같은

비효율적인 방법도 아닙니다.

해당 카페 주제에 맞는 회원들이 모일 수 있게

게시판 생성 및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

카페 대문 및 타이틀 기획, 컨셉 설정

그리고 전체적인 온라인마케팅 구조를 잡아드립니다.

 

5.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 방법

이벤트 관리, 아이디 관리 및 키워드 관리, 아이피에 대해서,

카페 외 다른 매체들 활용 방법 등등

효율적인 네이버카페 운영방법과

카페를 운영하면서 꼭 알아야 되는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 카페마케팅 교육은 위에 언급하였듯이

교육 받으시는 분들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위에 언급한 교육 커리큘럼 외에

다른 내용들이 추가가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카페 검색 및 홍보문제 전문가에게 배워야 합니다.

A는 카페에 글을 하나만 작성해도 회원가입이 1,000명이 늘어나지만

B는 매일 글을 수십 개씩 올려도 100명도 늘지 않습니다.

A는 5분만에 대충 작성한 글이 상위노출이 됩니다.

B는 3시간 동안 열심히 글을 작성해도 상위노출이 안됩니다.

 

A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3시간이 걸립니다.

B는 컨텐츠를 만드는 데 15분이면 됩니다.

 

A는 네이버 카페 방문횟수가 높아도 매출영향이 없습니다.

B는 카페 방문횟수는 적어도 매출에 도움이 됩니다.

 

A는 아이디 관리를 못해서 작성한 모든글이 최신순에만 나옵니다.

B는 아이디가 저품질이 잘 되지 않아 상위노출이 누적됩니다.

 

A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고 있지만 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B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지 않아도 사업이 계속 잘됩니다.

 

A와 B의 차이는 카페마케팅 교육 유무 입니다.

물론 독학으로 네이버 카페 만들기 이후

카페 운영을 잘 해서 카페 활성화를 시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3개월도 못 가서 카페 운영을

포기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네이버카페 검색도 제대로 되지 않고

홍보방법에 대해서 답답함을 느끼고 계신다면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저희 마케팅진단소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