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질의 컨텐츠?

잘 된 대문 및 타이틀 디자인?

상위노출 노하우?

 

카페마케팅을 할 때 필요한 부분이라고 하면 여러 가지 

나올 수 있습니다. 당장 인터넷에 카페마케팅 관련

영상 및 글을 보면 양질의 컨텐츠 작성법

디자인 하는 방법, 상위노출 노하우도 찾으려면

찾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핵심은 아닙니다.

좋은 정보성 컨텐츠가 없어도

디자인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도

심지어는 상위노출이 제대로 되지 않아도

 

카페마케팅 핵심만 알면 목적은 달성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위에 언급한 내용이 필요 없다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 동안 많은 분들을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면

네이버카페를 하는 본질적인 목적을 잊고

수단에 집착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기 때문입니다.

 

중고차카페를 키우는데 회원수에 집착하여

카페 품앗이를 통해 비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경우

맘카페를 키우는데 상위노출만 공부해서 활성화가 되지 않는 경우

주식카페를 키우는데 칼럼 및 매매일지만 올려서 유입이 적은 경우

 

등등 카페마케팅을 하는 본질적인 목적을 잃고

비효율적인 방식으로 하는 경우를 많이 보고 있습니다.

카페마케팅 핵심은 정말 쉽습니다.

내가 네이버카페를 하게 된 이유를 알면 되고

우리 카페에 와야 되는 사람에 대해 분석을 하면 되고

그 사람이 우리 카페에 어떻게 오게 하고

왔을 때 다음 액션에 대한 구조만 잡히면 됩니다.

 

지금 언급한 부분 뻔한 내용이지만 대부분 제대로 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카페를 하게 된 이유 중 하나로 파워링크 비용이 비싸서

시작을 하게 되었는데 오히려 카페에 더 많은 비용을 투자하는 경우

우리 카페에 와야 되는 사람에 대해 알고는 있지만

그 사람들이 정말로 검색하는 키워드가 무엇인지

그리고 주로 활동하는 채널이 무엇인지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하지 않는 경우

카페에 유입을 했지만 그 사람이 다음에 어떤 행동을

하게 만들지에 대한 구조가 안 잡힌 경우 등

 

카페마케팅을 하고 있다고 하지만

사실은 그냥 네이버카페 운영만 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네이버카페에 글을 쓰고 관리하는 것과

카페마케팅은 다른 부분입니다.

그런데 보면 여러 마케팅 방법 중에 네이버카페를 이용하는 것뿐인데

네이버카페를 오래 운영하다 보니 카페 키우기에 집착을 하여

전에도 이야기 하였듯이 유머글, 맛집글만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에도 한번 이야기 하였지만 지금 현재 카페마케팅을

하고 계신다면 오늘 한 업무가 카페마케팅을 한 것인지

단순히 네이버카페를 키우는 데 쓴 것인지 한번

진지하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카페마케팅 업무였다면 지금 한 업무가

내 목적 달성에 있어 어떤 의미가 되는지

남에게 쉽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

요즘 카페에 의미 없는 글, 그리고 불필요한 업무를

하시는 분들을 보게 되어 즉흥적으로 글을 한번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 중에 카페마케팅을 정말

잘 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그런데 요즘 전화 상담을 하면 카페마케팅을 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네이버카페 운영을 하는 분들을 보게 되어

한번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728x90
Posted by 마케팅진단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