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홍보 마케팅교육 현지여행사 진행사례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유튜브 그 외 온라인홍보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설하고 단순히 열심히 한다고 해서 온라인홍보가 잘 되는 것은 아닙니다.


최근에 저희 마케팅진단소에서 진행하는 마케팅교육을 받은 현지여행사 사장님 같은 경우


네이버카페를 개설해서 카페에 각종 여행정보는 올리고 있지만

 

활성화가 되지는 않고 있었습니다.


일단 교육 전에 카페를 살펴본 결과 크게 2가지 문제점이 보였습니다.

 


1. 로직적인 문제

 

네이버카페를 이용해서 사업홍보를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로직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아무래도 카페글들이 검색을 했을 때 상위노출이 되어야 하는데


많은 분들께서 네이버 로직을 모르거나 또는 잘못된 지식 및 예전 작업 방식으로 인해


비효율적으로 업무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 교육 받으신 현지여행사 대표님께서도 매니저 아이디 하나로만 카페에 글을 쓰고


있었고 카페 자체도 저품질카페라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보통 초보자분들께서 카페에 글을 쓸 때 매니저로만 글을 쓰는데 해당 패턴이 좋지 않은


이유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드렸고 직접 만나서 마케팅교육을 진행할 때는


마케팅대행사들처럼 상위노출을 쉽게 할 수 있게 업무 방식을 알려드렸습니다.




2. 카페 구조적인 문제


해당 현지여행사 카페 같은 경우 로직적인 부분을 떠나서 카페 구조가 좋지 않았습니다.


대문 디자인도 평범해서 사람들이 보았을 때 여행사카페인건 알 수 있지만


해당 여행사만에 매리트가 느껴지지 않았고


이벤트도 진행했었지만 카페 및 사업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구성이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문제는 카페 내 컨텐츠 부분으로


주로 여행사 분들 카페를 보면 대부분 정보를 주는데 집중이 되어 있는데


(식당, 숙박, 관광지, 쇼핑 정보 등등) 정보가 많다고 해서 사람들이 투어를


꼭 신청하는 것은 아닙니다. 정보는 보고 여행은 다른 곳에 신청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기 때문에 마케팅교육을 할 때 카페 컨텐츠 기획 및 이벤트 구성


대문 디자인에 대한 조언 등 카페 구조적인 부분을 알려드렸습니다.



이번에 온라인홍보 때문에 답답하셨던 사장님 같은 경우


처음에 카톡이 왔을 때 해외카톡이었는데 이야기를 하다 보니


지금 현재 한국에 있다고 하셔서 직접 만나서 마케팅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참고로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원격교육도 진행을 하고 있기 때문에


해외에 계셔도 교육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저희 마케팅교육은 과외방식으로 진행이 되며 교육 이후에도 지속적인


피드백을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뻔한 이야기들이 아닌


8년 동안 직접 대행 및 교육을 하고 연구를 한 경험을 바탕으로


실전에서 활용 가능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으니


온라인홍보 방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저희 마케팅진단소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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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마케팅진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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