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마케팅 진행 후기 (현지여행사 교육)



 현지여행사에서 카페마케팅 교육 또는 대행 문의가 자주 오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여행사는 분야 특성상 카페마케팅을 하는 부분이 효과가 크기 때문인데요.


다양한 투어 정보도 올리고 고객 후기, 이벤트, 예약 관리 등


카페를 운영하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어

 

많은 현지여행사들이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페마케팅 상담을 하면서 여러 카페들을 보면

 

비효율적으로 운영을 하시는 분들을 보게 됩니다.





최근에 카페마케팅 교육을 받으셨던 현지여행사 대표님께서도 카페 운영은 오래 되었지만


방문자도 적고 실제 고객들이 투어를 신청하는 부분도

 

경쟁카페에 비해 적은 편이었는데요.


이런 카페들 특징을 보면 크게 2가지가 문제입니다.


 1. 저품질카페 또는 저품질 아이디로 운영


2. 카페에 정보 컨텐츠만 있는 경우


 먼저 1번 저품질개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 카페나 아이디가 저품질이라고 해서


글이 반영이 안 되는 건 아닙니다. 다만 글이 관련도가 정확하게 반영이 안 되는


상황이 벌어지는데요. 그러다 보니 카페에 열심히 글을 써도 검색을 하면 제대로


나오지 않기 때문에 방문자가 적을 수 밖에 없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2번 정보 컨텐츠 관련해서 이야기를 하면 현지여행사 카페이다 보니


식당 정보, 관광지 정보, 환율, 날씨 등등 관련된 정보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투어를 신청하게 되는 계기는 단순히 카페에 정보가 많다고 해서


신청하는 부분이 아닌데요. 글을 짧게 쓰더라도 얼마든지 마케팅적으로 효과가 높은


컨텐츠를 뽑을 수가 있는데 매일 정보글만 쓰고 계셨습니다.


 



그래서 카페마케팅 교육을 할 때 저품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로직적인 부분에 대해


집중 교육을 하였고 2번째로 카페 활성화를 통해 손님들이 투어를 신청할 수 있게


업무 구조를 만들어 드렸습니다. 그리고 저는 카페마케팅 교육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해드리고 있는데요. 이번에 교육 받은 사장님께서도


교육 이후에 지속적으로 다양한 문의를 주시고 있습니다.


카테고리 구성부터 이벤트 기획까지 다양하게 조언을 받고 계시는데요.


 

 



저희 마케팅진단소는 카페마케팅 교육 및 대행 그리고 무료진단을 진행하고 있으니


현재 카페를 운영할 계획이 있으시거나


카페를 운영하는데 효과가 없어서 답답하시다면


부담 갖지 마시고 편안하게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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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마케팅진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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